2020년 11월 29일 일요일

어패럴, 일본시장 - Yano News 2020년 11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20년 11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내용 목차  


전문점 체인 동향


<할인점> 동향(2~10페이지)


1. 업적추이

2. 할인점 시장동향

3. 기업동향

(1) 돈키호테

(2) 트라이얼컴퍼니

(3) 다이렉스

(4) 나가사키야

(5) 미스터맥스

4. 정리


도표. 주요 5사의 매출액 추이

그림. 돈키호테 실적 추이

그림. 트라이얼컴퍼니 실적 추이

그림. 다이렉스 실적 추이

그림. 나가사키야 실적 추이

그림. 미스터맥스 실적 추이


업계 리포트


①어패럴 산업 백서 2020 (11~24페이지)

~어패럴 산업의 현황~


2019년 의류산업 현황 리포트

어패럴 산업의 현상

1. 쇠퇴하는 일본 섬유산업 생존전략

(1) 일본 섬유산업의 쇠퇴

(2) 일본시장에서 의류의 수입 침투율과 무역수지

(3) 일본 공급 수량과 의류 소비 지출액의 추이

(4) 일본 섬유·어패럴 산업의 현상과 과제

2. 섬유·어패럴 산업 공급망의 특징

(1) 업스트림~다운스트림의 단계별 시장규모 추계와 예측

(2) 일본 섬유·어패럴 기업이 목표로 해야 할 방향성


그림. 일본 섬유공업의 쇠퇴

그림. 일본시장에서 의류의 수입 침투율

그림. 섬유제품의 무역수지(백만 엔)

그림. 1999년 섬유제품 수입국 상위 10개국 점유율

그림. 2009년 섬유제품 수입국 상위 10개국 점유율

그림. 2019년 섬유제품 수입국 상위 10개국 점유율

그림. 일본 어패럴 공급수량과 의류 소비 지출액의 추이

그림. [공급면(상품 흐름)에서 본 섬유·어패럴 산업]

그림. 단계별 시장규모와 예측

그림. [판매면(거래 흐름)에서 본 섬유·어패럴 산업]

표. 섬유제품의 수출금액 추이

그림. 섬유제품의 수출액 추이

그림. 수출금액에서 의류가 차지하는 점유율

그림. 주요 의류의 평균단가 추이

표. 섬유제품의 수출 중 2차제품으로 분류되는 품목


② 화장품 마케팅 총감 2020(25~50페이지)

~주목 동향~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1)2019년 화장품 수출 총액은 전년대비 109.4%인 5,757억 엔으로 확대

(2)코로나 이후, With 코로나 시대에 대한 대응을 도모하는 화장품 업계

(3)대형 제조업체의 SDGs에 대한 대응이 활발화

(4)채널, 타깃층, 가격대의 확대로 주목받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

(5)가격대, 채널, 타깃층 확대로 '주름개선' 화장품이 시장을 석권

(6)디지털화를 배경으로 세분화되는 수요에 대한 대응책으로 주목받는 '개성화'

(7)클린뷰티 관점에서 주목받는 천연·유기농화장품 시장

(8)다양해지는 스트레스를 케어하는 스트레스 케어 화장품에 주목


도표. <화장품 수출입 통계(2012~2019년)>

도표. <아시아 신흥국 주요 수출 대상국별 수출금액(2012~2019년)>

도표. <아시아 신흥국 주요 수출 대상국별 수출금액 신장률(2012~2019년)>

표. <화장품 제조사 코로나 이후, With 코로나 시대 전략>

표. <화장품 도매의 코로나 이후, With 코로나 시대 전략>

표. <화장품 소매의 코로나 이후, With 코로나 시대 전략>

표. <대형 제조업체의 사업동향>

표. <주름개선 화장품 목록>

표. <시장연표>

표. <대형 제조업체의 사업동향>

표. <진출 메이커의 사업동향>


DV, PM 평가조사


임대인에 의한 개발자, PM 사업자 평가조사 철저분석(51~70페이지)

종합만족도는 여전히 루미네, 아틀레의 JR동일본그룹이 상위에


조사개요

1. 조사대상

2. 조사방법

3. 조사내용 항목

개발자, PM 사업자에 관한 조사 항목①(만족도 조사)

개발자, PM 사업자에 관한 조사항목②(기대치 조사)

4. 조사기간

5. 분석내용·랭킹의 산출방법에 대하여

Ⅰ. 세입자가 입점함에 있어서 중시하는 요소

[출점 시 검토할 11가지 항목]

[세입자가 SC에 입점할 때 특히 중시하는 요소]

Ⅱ. 세입자의 종합만족도 랭킹과 충족도 랭킹

1. 종합만족도 랭킹-아틀레, 루미네의 JR동일본그룹이 여전히 1위

2. 충족도 순위

(1)테넌트릴레이션 커뮤니케이션

(2)정보의 시스템화

(3)인재교육, 전략 침투도

(4)중장기적인 SC 가치 향상력(플래닝력)

(5)매출 데이터 수집력, 개시, 활용도

(6)집객전략

(7)고객 포섭 전략

(8)브랜드력 스테이터스도

(9)종업원 만족도

(10)SC콘셉트 테넌트믹스


표. [유효 응답수의 업종별 비율] (유효 응답만 해당)

표. [조사대상으로 임의 추출한 개발자, PM 사업자와 응답 수]

표. [표1 개발자, PM 사업자에 관한 평가항목 ①(=만족도)]

표. [표2 개발자, PM 사업자에 관한 조사항목 ②(=기대치)]

그림. 세입자가 DV·PM에 기대하는 항목 중 '매우 중시한다'의 비교(2020년, 2018년, 2016년)

그림. PM 사업자 일반인에게 기대하는 7개 항목에 대한 3단계 평가(n=45)

표. <지난번 조사 2018년 DV, PM 사업자 종합만족도 랭킹>

표. <2020년 DV, PM사 업자 종합만족도 랭킹>

표. (1)테넌트레이션 커뮤니케이션

표. (2)정보의 시스템화

표. (3)인재교육, 전략침투도

표. (4)중장기적인 SC 가치 향상력(플래닝력)

표. (5)매출 데이터 수집력, 개시, 활용도

표. (6)집객전략

표. (7)고객 포섭 전략

표. (8)브랜드력, 스테이터스도

표. (9)테넌트 종업원 만족도

표. (10)SC콘셉트 테넌트믹스


특집


스마트시티에 대한 대응(71~82페이지)


1. 산업별로 발전해온 기존형 스마트시티

2. 데이터 연계와 아키텍처가 핵심인 스마트시티의 지금

2.1 최근 동향

2.2 아키텍처의 진전

3. 전환점이 되는 2020년

3.1 정체인가 기회인가

3.2 코로나19 대응이 스마트시티에 살아있다

3.3 슈퍼시티 구상 추진으로 비약할 것인가

4. 2025년, 2030년의 스마트시티 상(像)은

4.1 미래 스마트시티 상을 향해

4.2 2025년 스마트시티 상

4.3 2030년 스마트시티 상


도표. 에너지에 특화된 실증사업 사례

표. 각 산업의 동향

그림. 디지털 스마트시티 아키텍처 모델

그림. 스마트시티 레퍼런스 아키텍처의 전체 상

그림. 슈퍼시티 구상의 전체 상

표. 2025년 스마트시티 상

표. 2030년 스마트시티 상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20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83~89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상위 모델

5. 피트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90~100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의 동향(2020년 9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20년 9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20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20년 9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20년 8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근사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20년 9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20년 8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20년 9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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