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일 화요일

화장품, 일본화장품 - 2020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2112400 / A4 742p / 2020. 9. 25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 회사의 시장 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향후 전망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제품: 스킨케어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헤어케어 화장품, 프래그런스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조사대상 유통: 제도품 유통, 일반품 유통, 방문판매품 유통, 통신판매품 유통, 직판품 유통, 업무용 유통

조사대상처: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수탁 제조/OEM 업체, 수입 상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

조사방법: 직접면접조사, 전화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0년 6월~2020년 9월


◆자료 포인트

•2020년도 화장품 시장 트렌드 심층 조사, With 코로나, 코로나 이후의 트렌드 예측

•유력 브랜드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 및 생산 전략을 조사하여 향후 트렌드와 구조 변화 전망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2015~2024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각 카테고리(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프래그런스, 남성용)의 2015~2024년도 시장규모 및 예측을 게재

•2020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프래그런스, 남성용)의 업체 점유율을 게재

•2020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판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화장품 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화학공업통계, 가계조사) 분석

•유력 원료 메이커·상사(약 3사), 유력 수탁 메이커(약 3사)를, 유력 용기 메이커·딜러(약 3사)를 조사, 서플라이체인의 트렌드를 부감

•유력 도매업(약 5사)·유력 소매업(약 10사)을 조사, 트렌드를 부감

•유력 브랜드 메이커(약 45사)·유력 업무용 화장품 메이커(약 5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분석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19년도 일본의 화장품 총 시장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3. 코로나 이후, With 코로나 시대의 화장품 시장 전망

4.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5. 화장품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

6. 화장품 메이커의 생산전략

7. 화장품 수탁 제조 시장의 동향

8 .화장품 원료 시장의 동향

9. 화장품 용기 시장의 동향

10. 화장품 도매의 동향

11. 드러그스토어의 화장품 전략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래그런스 시장

6. 남성용 화장품 시장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유통 루트별 시장

2. 제도품 유통

3. 일반품 유통

4. 방문판매품 유통

5. 통신판매품 유통

6. 직판품 유통

7. 이미용(업무용) 유통


제Ⅳ장 유력 참여기업의 마케팅 전략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43사)】

【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3사)】

【화장품 수탁 메이커(3사)】

【화장품 용기 메이커·딜러(3사)】

【화장품 도매기업(4사)】

【화장품 소매기업(10사)】


제Ⅴ장 화장품 관련 기초데이터 분석


1. 공업통계 분석

2. 화학공업통계조사

3. 가계조사로 보는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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