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일 월요일

어패럴, 의류 - 2020 어패럴 산업백서(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어패럴 산업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 アパレル産業白書


자료코드: C62103200 / A4 393p / 2020. 9. 30 


메이커, 브랜드, 소매, 소비 시장별로 조사·편집한 어패럴 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자료.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의 어패럴 산업의 현상파악, 분석 및 장래예측을 실시하며,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남성 어패럴, 여성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 기타)

·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기타)

조사방법: 개별기업에 대한 직접 면담취재. 전화·FAX·우편을 통한 앙케트조사. 공적데이터 수집 등 문헌조사 기타

조사기간: 2020년 7월 ~ 2020년 9월


◆자료 포인트

• 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남성 어패럴, 여성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 기타), 소매 등 주요기업에 앙케트를 우송하여 주업종 어패럴 관련 기업의 매출액 랭킹, 호조기업의 분석 등을 게재, 대형 유니폼 메이커의 위치(시장 점유율)를 알 수 있다.

• 아이템별(슈트, 재킷, 코트, 셔츠 등) 마켓 분석

• 채널별 시장동향(백화점, 할인점, 신사복 전문점, 여성복 전문점, EC 등) 분석

• 2020년판과의 차이점

①코로나 사태에 관한 앙케트를 어패럴 관련 기업에 실시

②어패럴 산업의 디지털 테크놀로지 전략 정리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편 어패럴 산업의 시장 동향


·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 어패럴 산업의 현상

· 2019년 어패럴제품 수입동향

· 어패럴 산업의 과제와 전망

· ‘어패럴 산업의 동향에 대하여' 앙케트 결과


제2편 어패럴 소매시장 동향


· 2019년 백화점 어패럴 판매 동향

· 2019년 SC판매 동향

· 2019년 양판점 어패럴 판매 동향

· 2019년 여성복 전문점 동향 및 방향성

· 2019 신사복 전문점, 셀렉트숍 동향과 방향

· 2019년 진즈 캐주얼 소매업 동향

· 2019 어패럴 EC(이커머스)의 동향과 방향성

· 2019~2020년 임포트 브랜드 마켓 동향

· 아이템별 마켓


제3편 관련 자료


· 가계조사로 본 의류품 소비지출 동향

· 어패럴제품 수입 통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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