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유기농, 자연식품 - 2020년판 유기농·자연식품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유기농·자연식품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オーガニック・ナチュラルフード市場の現状と将来展望


자료코드: C62111200 / A4201p / 2020. 10. 23 


◆조사개요

조사목적: 유기농식품 시장을 널리 조사 및 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과 관련된 사업자의 마케팅 전략에 일조한다

조사대상: 유기농식품 관련 시장에 참여하는 기업 외, 수요자로서 유기농식품을 취급하는 소매업체와 유기농식품을 이용하는 가정간편식·외식업체.

조사방법: 참여 기업에 대해서는 야노경제연구소 전문연구원의 직접면담조사를 주체로, 전화 및 설문조사 병용.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텔레마케팅(설문조사) 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0년 8월~2020년 10월


리서치 내용


제Ⅰ장 유기농 가공식품의 시장 개황


1. 유기농 가공식품의 시장 개황

  (1)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

  (2)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시장 구성비 추이(2015-2019년도)

  (3) 코로나19 확산의 영향

2. 카테고리별 동향

  (1)주류

  (2)음료

  (3)축산가공품

  (4)농산가공품

  (5)면류

  (6)조미료류

  (7)식용유지

  (8)냉동식품

  (9)기타

3.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의 과제

4. 유기농 가공식품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5. 시장토픽스

  (1) 유기농식품의 검사인증제도 개요

  (2) 유기농 농산품 시장 동향

  (3) 자연식품 시장의 동향


제Ⅱ장 유기농식품의 소매시장 동향


1. 소매 전체동향

2. 전문점 동향

3. 슈퍼마켓·양판점 동향

4. EC 택배(무점포 판매루트) 동향

5. 외식 동향


제Ⅲ장 유기농식품의 수요 동향(설문조사)


1. 조사 개요

2.) 조사결과

  (1) 유기농식품(농산물, 가공식품)의 사용 상황

  (2) 유기농식품의 사용 개시 시기

  (3) 사용식품 전체에서 차지하는 유기농식품의 비율과 최근 추세

  (4) 취급하고 있는 유기농식품의 종류

  (5) 취급하고 있는 유기농식품의 국산/해외산 비율

  (6) 유기농식품 취급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

  (7) 유기농식품을 확대하기 위한 과제

  (8) 유기농식품을 취급하는 이유

  (9) 유기농식품을 취급하지 않는 이유

  (10) 향후 유기농식품 취급 의향

  (11) 유기농식품에 대한 의견 


제Ⅳ장 주요 기업의 동향


[부록] 비건/글루텐프리/알레르기프리 관련 기업(간이 개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