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홈패션, 일본홈패선 - 2020 홈패션 브랜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홈패션 브랜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 ホームファッションブランド


자료코드: C62115500 / A4 568p / 2020. 10. 28


본 조사는 일본 홈패션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홈패션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 홈패션 시장(베드린넨·침구, 타월제품, 나이트웨어, 홈퍼니어처, 홈라이팅, 인테리어 패블릭스, 키친·테이블웨어)

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지: 홈패션 시장 진충기업, 기타 관련기업, 관련단체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간접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0년 8월~2020년 10월


◆자료 포인트

• 홈패션 시장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자료

국내 유력업체, 홈패션 소매점, 수입브랜드 기업, 수입대리점 등 철저 취재

홈패션 시장 실태 파악. 향후 동향 예측

• 일본의 홈패션, 수입 등에 관한 장기 시계열 데이터 게재

소매시장의 마켓 사이즈, 품목별 마켓 사이즈, 수입 통계에서 추계한 수입시장 등

• 일본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기업의 사례연구(코로나19 대응, 실적 추이, 상품 동향, 유통채널전략, 광고선전전략, 향후 사업전략)

•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 확충

게재 브랜드 수는 홈패션 브랜드 기업 약 70사

시장 동향(판로, 브랜드, 상품 동향 등), 참여기업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유아·아동용 상품 시장 동향, 스마트가구 시장동향

각사가 주력하는 유아·아동 시장과 스마트가구의 시장 잠재력과 향후 전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 코로나19에 대한 각사 대응·대책

· 유아·아동용 대상 상품 시장동향, 스마트가구 시장동향 추가


리서치 내용


제1장. 총론~홈패션 업계의 현상과 장래 전망


1 총론~홈패션 업계의 전망

  1. 홈패션 업계 현황

  2. 홈패션 마켓 시장규모 추이

  3. 홈패션 마켓 품목별 동향

  4. 코로나19에 대한 각사의 대응

2 홈패션 업계의 향후를 분석

 <<6가지 동기에서 시장을 분석>>

  동기1. 신규 수요의 기회

    ①신설 주택 수요

    ②독립 및 이사 수요

    ③브라이덜 수요

    ④아동 수요

  동기2. 가격웨이트 증가

    ①저가격대 시장의 동향

    ②고가격대 시장 동향

  동기3. 추가 구매·교체 구매를 낳는 소비자 심리·소비 동향의 변화

  동기4. 기술혁신, 기능, 부가가치가 고객을 사로잡는다

  동기5. 편의성, 사기 쉬움을 추구

  동기6. 서비스, 접객 대응 향상을 통한 수요 환기

3 기능성 홈패션 시장

  1. 기능성 홈패션 시장동향

  2. 진출기업의 사업전략

  3. 기능성 홈패션의 향후 전망


제2장. 홈패션 상품별 시장동향


1. 베드리넨·침구시장

2. 타월·타월제품 시장

3.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4. 홈퍼니어처 시장

5. 홈라이팅 시장

6. 인테리어 패브릭스 시장

7. 키친·테이블웨어 시장


제3장. 홈패션 판매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 동향

2. 양판점의 동향

3. 아웃렛 채널 동향

4. 쇼핑센터(대형 상업시설) 동향


제4장. 홈패션 관련 시장 동향


1. 수입브랜드 시장

2. 유아·아동용 상품 시장동향

3. 스마트가구 시장동향


제5장. 사례연구


제6장. 진출기업 간이개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