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4일 목요일

Netch,AOKI, 일본시장 - Yano News 2016년 11월호 / 야노경제연구소11월호 / 야노경제연구소|작성자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6년 11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기업·시장 분석
 주식회사 Netch
 인터넷상에서 실물의 크레인 게임을 조작
 동업종에서 시스템 마케팅 정보를 공유해 기회 확대를 도모하다.


동사는 2012년 설립된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 및 영상전달서비스를 취급하는 도쿄의 회사이다. 크레인 게임의 케이스를 서비스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에서 원격 조작하여 획득한 경품을 동사가 무료로 이용자에게 보내는 인터넷 게임 서비스 「Net Catcher Netch」를 주요 사업으로서 전개하고 있다.
일반 상품유통을 통하지 않는 게임센터전용 경품을 거주하는 환경에 관계없이 입수할 수 있는 점에서 인기를 끌어, 현재는 동사 서비스 독자 경품의 기획개발 및 대만 등 해외 서비스 송신도 이미 개시하고 있다.
2016년 7월에는 Net Catcher 시스템을 타사에도 제공하여 서비스 참가 기업간 고객이 ID를 공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Net Catcher 포털」 전개를 시작했다. 협업 각사에서는 고객 등의 마케팅 정보를 공유, 각사에서 신규 고객 개척의 폭을 넓히면서 기존 고객의 상호 송객도 도모하여 상업상의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한다.

 내용 목차   


●특집
주요 프로퍼티 매니지먼트 사업자의 현상과 과제
마켓의 장래 전망은 밝지만, 다양한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 (2~8페이지)


1. 상업시설의 프로퍼티 매니지먼트에 대해서
2. 주요 PM사업자의 사업 전략 비교
3. PM사업의 과제
4. PM시장의 장래성

표. 주요 PM사업자의 모회사
표. 주요 PM 사업 전략의 특징
표. 주요 PM 운영의 강점
그림. 쇼핑센터(SC)의 오픈 전과 후의 업무 흐름
표. 주요 PM의 PM사업의 과제
표. 주요 PM의 PM시장의 장래성

●주목 기업·시장 분석
①주식회사 Netch (9~14페이지)
인터넷상에서 실물 크레인 게임을 조작
동업종에서 시스템 마케팅 정보를 공유해 기회 확대를 도모


(1) 사업 개요·규모
(2) 어뮤즈먼트 경품의 취급으로 인기를 확대
(3) 동업 타사간에서의 협업 네트워크를 확충
(4) 해외 전개의 강화

그림. Netch 서비스 유저 수 추이
그림. Netch 크레인 게임 케이스 수
그림. Net Catcher 포털

②대만 EC시장 (15~20페이지)
시장의 연간 유통 액수는 3조엔 이상
EC전시회는 개최 2년째를 맞이해 국경 없는 EC에 주목이 집중


(1) 시장 개황
(2) 시장동향
(3) EC전시회의 개최

그림. 대만 EC시장규모 추이
표. 지역 데이터(2016년 9 월 시점)
그림. 대만 EC결제 수단의 이용 비율
그림. 인터넷 열람에 사용하는 기기의 이용률

●업계 리포트
①다이렉트 셀링 시장 2016 ~통신판매·방문판매~ (21~26페이지)


1. 통신판매 시장의 규모 추이와 동향
2. 방문판매 시장의 규모 추이와 동향
그림. 통신판매 시장규모의 추이와 예측
표.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그림. 방문판매 시장규모의 추이와 예측
표. 방문판매 시장규모 추이

②기프트 시장 백서 2016 ~기프트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7~42페이지)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 기회별 시장동향
   (2) 채널별 시장동향
   (3) 아이템별 시장동향
주목 토픽, 트렌드
   (1) 소셜 기프트의 침투
   (2) 시니어 층용 기프트의 강화
   (3) 자신에게 주는 포상 기프트의 정착
   (4) 특별한 기프트, 오리지널 기프트의 증가

도표.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그림. 기회별 시장규모
그림. 기회별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도. 기회별 점유율 추이
표. 퍼스널 기프트의 가격대와 증답 비율
표. 주요 기회별 시장규모
표. 법인 기프트의 가격대와 증답 비율
표. 채널별 시장규모
그림. 채널별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표. 채널과 기프트의 특성
표. 아이템별 시장규모
그림. 아이템별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표. 소셜 기프트의 주요 서비스 일람

③이너웨어 시장 백서 2016년판 ~이너웨어 시장의 최신 동향~ (43~54페이지)

Ⅰ. 레이디스 이너웨어 시장규모
Ⅱ. 맨즈 이너웨어 시장규모
Ⅲ. 레그웨어 시장규모
도표. 레이디스 이너류의 소매시장 규모
표. 레이디스 이너의 채널별 소매시장
표. 레이디스 이너웨어의 시장규모 추이
표. 레이디스 이너웨어의 2015년 특징과 향후 전망
도표. 맨즈 이너류의 소매시장 규모
표. 맨즈 이너웨어의 채널별 소매시장
표. 맨즈 이너웨어의 시장규모 추이
표. 맨즈 이너웨어의 2015년 특징과 향후 전망
도표. 레그웨어류의 소매시장 규모
표. 레그웨어의 2015년 특징과 향후 전망

④AOKI가 신전략 기자 발표회를 개최
AOKI의 “전통”과 “혁신”을 표현 『THE AOKI TAILORED』를
신콘셉 「THE TAILOR SHOP AOKI」가 긴자 본점 내에 탄생 (55~62페이지)


·발표회에서∼「오더 슈트 시장은 확대를 계속하고 있다. 창업부터 추구해 온 완성에 대한 독자적인 고집을 최대한 살려 주옥의 한 벌을 제공한다(아오키 사장)」~
·「THE TAILOR SHOP AOKI」가 긴자 본점 내에 탄생~AOKI 최초 “Shop in Shop”의 퍼스널 오더 코너 전개로 새로운 수요 환기를 도모한다∼
·긴자 본점이 리뉴얼 창업 58년간 닦아 온 “슈트를 만드는 힘”을 표현한 매장을 전개
·2015년도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의 동향 (폐사 자료에서 발췌)

표. 주요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6사의 매출액 추이
그림.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6사의 합계 매출액 추이
그림.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6사의 매출액 성장률 추이
그림.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6사의 합계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점유율 추이
도표. 긴자 야마가타야의 사업 내용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6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63~69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비/채널별 재작년 동월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쥬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70~80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의 동향(2016년 9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 (2016년 9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 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6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 (2016년 9월분)-총무성·노동력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동향 (2016년 8월분)-후생 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 (2016년 9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동향 (2016년 8월분)-경제 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동태 통계 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의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의 추이-2016년 9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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