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2016 홈패션 브랜드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 홈패션 브랜드(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14900 / A4 592p / 2016.10.31




이 조사 리포트에서는 홈패션, 즉 “집”에서 사용되는 상품에 중점을 두고 홈패션 마켓에서 ①침대린넨·침구, ②타올제품, ③나이트웨어, ④홈가구, ⑤홈조명, ⑥인테리어패브릭, ⑦키친·테이블웨어의 7개 아이템을 대상으로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의 홈패션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홈패션 시장의 현상 파악 및 장래성을 전망
조사대상시장:홈패션 시장(침대린넨·침구, 타올제품, 나이트웨어·홈웨어, 홈가구, 홈조명, 인테리어패브릭, 키친·테이블웨어)
조사대상처:홈패션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대상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8월~2016년 10월


◆자료 포인트
• 홈패션 시장에 중점을 둔 일본 유일의 마케팅 자료
· 일본 유력 메이커, 홈패션 소매점, 수입 브랜드 기업, 수입 대리점 등 철저 취재
· 취재조사를 토대로 홈패션 브랜드 비즈니스의 실태를 파악. 향후 동향을 예측
• 일본 홈패션, 수입, 라이선스 등에 관한 장기시계열 데이터 게재
· 소매시장의 마켓 사이즈, 품목별 마켓 사이즈, 수입 통계로부터 추계한 수입 시장 등
•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 유력기업의 사례연구법(기업 개요, 실적 추이, 상품 동향, 유통채널 전략, 광고선전 전략, 향후 사업 전략)
•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가 충실
· 게재 브랜드 수는 홈패션 브랜드 기업 약 70사
· 시장 동향(판로, 브랜드, 상품 동향 등), 참가기업 각사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기능성 홈패션 등 다양화되는 상품 시장의 동향을 게재
· 기능성 홈패션의 가능성
· 홈패션 브랜드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총론~홈패션 업계의 현상과 장래 전망


1 총론~홈패션 업계의 전망
   1. 홈패션 업계의 현상
   2. 홈 패션 마켓의 시장규모 추이
   3. 홈패션 마켓의 품목별 동향
 2 홈패션 업계의 향후를 분석
  ≪네 가지 동기로 시장 분석≫
  동기 1. 신규 수요의 기회
     ①신설주택 수요
     ②독립·이사 수요
     ③결혼 수요
     ④자녀 수요
   동기 2. 가격대 증가
     ①저가격대 시장의 동향
     ②고가격대 시장의 동향
   동기 3. 추가구매·교체를 낳는 “소비자 심리의 변화”
  동기 4. 기능, 부가가치가 고객을 확보
3 기능성 홈패션 시장
   1. 기능성 홈패션의 시장 동향
   2. 참가기업의 사업 전략
   3. 기능성 홈패션 시장의 향후 전망
4 홈패션 관련 시장~이불 청소기의 시장동향
   1. 이불 청소기의 주요 상품과 가격대
   2. 이불 청소기의 시장규모
   3. 판매타깃
   4. 판매채널
   5. 유력한 제품 메이커의 동향


제2장. 홈패션 상품별 시장 동향


1. 침대린넨·침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2. 타올·타올제품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3.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상품 동향
   (3) 판매채널 동향
   (4) 기업 동향
 4. 홈가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5. 홈조명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6. 인테리어패브릭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7. 키친·테이블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제3장. 홈패션 판매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의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가구·기타 가정용품 매출액 추이
   (3) 백화점의 동향
   (4) 가구·가정용품 매장 동향
     ①가구·가정용품 매출액 랭킹
     ②업계 동향 
 2. 양판점의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홈센터 시장의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4. 통신판매·인터넷 시장의 동향
   (1) 통신판매 시장의 개황
   (2) 인터넷 통신판매의 개황
   (3) 홈패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5. 아울렛 채널의 동향
   (1) 시장규모의 추이
   (2) 업계 동향
   (3) 아울렛 숍에 대한 대응
6. 쇼핑센터(대형상업시설)의 동향
   (1) 시장규모의 추이
   (2) 신규상업시설의 개설 상황
   (3) 참고 데이터(쇼핑센터·백화점·체인점)
7. 홈패션 소매의 동향


제4장. 홈패션 관련 브랜드의 동향


1.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1) 홈패션 관련 상품의 라이선스 브랜드 동향
     ①침구·인테리어패브릭의 라이선스 동향
     ②타올의 라이선스 동향
     ③나이트홈웨어의 라이선스 동향
     ④도자기·유리기·커틀러리의 라이선스 동향
     ⑤욕실·토일리트리의 라이선스 동향
2. 수입 브랜드 시장
   ≪자료≫무역통계(홈패션 관련 아이템)


제5장. 사례연구법

(주) ACTUS, (주)ASPLUND, 이케아재팬(주), 이치다(주) 외 33사


제6장. 참가기업 간이개표

(주) I C L, (주) ACTUS 외 60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