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4일 목요일

어필리에이트, 일본유통 - 2016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6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4800 / A4 173p / 2016.11.14



최근 스마트폰의 대두로 브라우저 기준의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이 중심이었던 EC시장이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및 네이티브 앱을 기준으로 한 온라인 쇼핑 및 게임 이용으로 전환되고 있다. 그 중에서 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마켓에 관해서도 크게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신규 참가사업자의 확대를 배경으로 시장도 견조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포인트사이트 업계의 동향 및 동 미디어의 비즈니스모델인 어필리에이트를 중심으로 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현재 시장 실태를 분석하여 장래를 전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 기업의 사업상황 등에 대해 채택하여 향후의 시장성을 전망한다. 특히 최근 새롭게 제공이 개시된 리워드 광고 및 리얼 어필리에이트 등의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향후의 시장 확대 가능성을 분석했다.
조사 대상 기업:주요 ASP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서비스 제공 사업자
조사 방법:직접 면접취재를 주체로 일부 앙케트조사를 병용.
조사기간:2016년 6월~2016년 10월

■자료 포인트
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시장 예측 및 장래성을 전망
 외자계의 신규 참가에 의한 업계 세력도의 변화 가능성을 고찰
 포인트 사이트의 성장성과 과제를 정리·분석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별 비즈니스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
  2.2 「ASP(대리점형)」의 비즈니스모델
  2.3 「몰형」의 비즈니스모델
  2.4 「단독형」의 비즈니스모델
  2.5 「플랫폼형」의 비즈니스모델
  2.6 리워드 서비스의 분류
  2.7 리워드 광고의 비즈니스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총 시장규모
  3.2 PC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 시장규모 예측
  4.2 PC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제Ⅱ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2. 주요 참가 기업 일람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점유율
  3.1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3.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4.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에 관한 생각
  4.1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에 대한 우려, 기대
  4.2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에 대한 향후 방침
5. 시장 확대/사업 확대를 위한 과제·문제점
  5.1 주요 ASP의 과제
  5.2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 전체의 과제
6.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향한 대응과 향후의 방향성
  6.1 주요 ASP의 사업 확대에 대한 대응
  6.2 주요 ASP의 향후의 방향성
7.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7.1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2017년도~2020년도)
  7.2 장래 전망

제Ⅲ장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1.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모델
  1.3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동향
  1.4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에 관한 견해
2.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시장규모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3. 시장 확대/사업 확대를 위한 과제·문제점
4.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
5. 포인트 사이트 시장에 대한 견해
6.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시장규모 예측(2017년도~2020년도)
제Ⅳ장 참고 자료
1. 크레디트카드 시장의 동향
  1.1 크레디트카드 시장의 실태
  1.2 쇼핑 취급액 추이(발행자 기준)
  1.3 카드회사의 실적 및 사업 실적
2. 포인트 서비스 관련 시장의 동향
  2.1 공통 포인트의 동향
  2.2 마일리지의 상황
  2.3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2.4 포인트 교환 사업자의 동향
  2.5 일본 포인트 발행액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2.6 포인트 서비스의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제Ⅴ장 개별 기업 실태

ASP(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업체)편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Driver)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Access Trade)
주식회사 셉테니크로스게이트(xmax)
Performance Horizon Group 주식회사
밸류커머스 주식회사(Value Commerce Affiliate)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Moba8.net)
주식회사 포잇(Affiliate B)
주식회사 렌트렉스(Rentracks)
포인트 사이트편
주식회사 VOYAGEGROUP(EC navi)
주식회사 오즈비전(hapitas)
주식회사 크레디세존(영구불멸.com)
GMO미디어 주식회사(Point Town byGMO)
G플랜 주식회사(G포인트)
주식회사 세레스(moppy/mobatoku/osaifu.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