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2016년판 동아시아 화장품 마케팅 총감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동아시아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10400 / A4 261p / 2016.10.31



이 조사 리포트는 성장하는 동아시아의 화장품 시장의 실태를 조사 분석을 통해 동아시아 화장품의 실태와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국·지역:동아시아 4개국·지역(한국, 대만, 중국, 홍콩)
조사대상 화장품 시장
· 스킨케어 화장품(화장수, 미용액, 모이스처크림, 유액, 세안제, 클렌징, 팩, 기타)
· 메이크업 화장품(파운데이션, 립스틱, 파우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아이메이크업, 네일컬러, 립크림, 치크, 기타)
· 헤어케어 화장품(샴푸(린스겸용샴푸), 헤어트리트먼트, 각종 스타일링제, 헤어린스, 헤어컬러, 기타)
· 프레이그런스 화장품(오드콜로뉴, 향수)
조사대상처:화장품 메이커, 소매점, 정부관련 부문
조사방법:직접면접조사, 전화조사 및 매장조사
조사기간:2016년 5월~2016년 10월


◆자료 포인트
•동아시아 4개국·지역(중국, 한국, 대만, 홍콩)의 화장품 시장을 1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자료
•국가·지역별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5년) 조사
•국가·지역별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조사
•국가·지역별 메이커 점유율(2015년) 조사
•일본계 메이커 전개 상황 조사
•대형 메이커 16사(P&G, 유니레버, 로레알, 아모레 등)의 사례연구 실시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언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의 전모


1.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총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
2.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별 시장 구성비(2015년)
3.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지역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
4.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지역별 메이커 점유율(2015년)
5.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제품별 시장규모(2015년)
   1) 총 시장
   2) 국가·지역별
6.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1) 총 시장
   2) 국가·지역별
7. 일본계 메이커의 전개 상황
8.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의 전망과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의 전망
   2)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소구 포인트는 ‘미백’ ‘안전·안심’ ‘고품질’ ‘TOKYO발’
     (2)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인지도 향상,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의 일체화
     (3) 현지판매 대리점, 유통 파트너의 활용
9. 유력 메이커 참가 상황 일람(45사)


제Ⅱ장 동아시아 4개국·지역별 화장품 시장 분석


1 .한국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
     (1) 총 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3) 스킨케어 시장
     (4) 메이크업 시장
     (5) 헤어케어 시장
     (6) 프레이그런스 시장
   2) 시장 개황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
 2. 대만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
     (1) 총 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3) 스킨케어 시장
     (4) 메이크업 시장
     (5) 헤어케어 시장
     (6) 프레이그런스 시장
   2) 시장 개황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
 3. 중국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
     (1) 총 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3) 스킨케어 시장
     (4) 메이크업 시장
     (5) 헤어케어 시장
     (6) 프레이그런스 시장
   2) 시장 개황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
 4. 홍콩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
     (1) 총 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3) 스킨케어 시장
     (4) 메이크업 시장
     (5) 헤어케어 시장
     (6) 프레이그런스 시장
   2) 시장 개황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5년)
   4) 메이커 점유율(2015년)


제Ⅲ장 유력 메이커의 사례연구


<한국편>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Corp.
이니스프리: Innisfree Corporation
잇츠스킨: IT’S SKIN CO.,LTD
에이블 C&C: ABLE C&C.,Ltd.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KOREA CO.,LTD.
네이처리퍼블릭: NATURE REPUBLIC CO.,LTD.


<중국편>
암웨이:安利(중국)일용품유한공사
에스티로더:雅詩蘭黛(상하이)상무유한공사
콰이란伽藍(집단)주식유한공사
상하이지아화(家化)연합주식유한공사
상하이샹이뻔차오(相宜本草)화장품유한공사
뉴스킨:如新(중국)일용보건품유한공사
P&G:宝潔(중국)유한공사
메아리케이:玫琳凱(중국)화장품유한공사
유니레버:聯合利華(중국)유한공사
로레알:欧莱雅(중국)유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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