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9일 수요일

일본상업시설, eLADY, 일본시장 - Yano News 2016년 10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6년 10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    픽     

●주목 기업 분석
eLADY주식회사
고급 브랜드제품 EC·인터넷매입 서비스로 업체내용 확대
향후는 출품·판매 솔루션에 의한 월경EC사업에 주력



eLADY 주식회사는 1999년 설립되어, 가방을 중심으로 한 고급 브랜드제품의 인터넷 통신판매(EC) 및 상품 매입·감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쿄에 소재하는 회사이다. EC사업에서는 신품 및 중고상품 모두를 취급한다. 자사 내에서 상품감정 기능을 가지고 2000년부터 모든 상품을 감정하여 가짜 브랜드상품을 배제하는 「진품보증」을 내걸어 고객의 신뢰를 쌓아 왔다. 또, 동시기에 타사에 앞서서 브랜드제품의 인터넷 매입서비스도 개시하여 업체의 사업내용을 확대해 왔다.
2011년 이후는 취급상품의 수요로부터 자사 사이트 및 해외 EC몰 사이트 등을 통한 무경계 EC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EC매출의 약 80%가 해외 고객의 구매에 의한 것으로 무경계 EC시장의 성장이 뚜렷해졌다.
2016년에는 일본어환경에서 복수의 해외 몰 사이트로 일괄 출품을 실시할 수 있는 ASP시스템의 제공을 개시하는 등 판매 지원 사업에 대한 참가도 진행하고 있다.


 내용 목차    


●상권 조사 분석 (2~13 페이지)
 주목 상업시설의 방문객 평가 조사(70)
 조사 대상 시설:lalaport EXPOCITY



미쓰이부동산은 2015년 11월 19일 오사카부 스이타시의 만박기념공원에 일본 최대급인 대형 복합시설 「EXPOCITY」를 오픈했다. 8개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300 점포를 넘는 「미쓰이쇼핑파크 lalaport EXPOCITY」로 이루어진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이 융합한 대형 복합시설이다. 「lalaport EXPOCITY」는 간사이지방 처음 출점이 전 47 점포, 유명 캐릭터의 캐릭터 존을 전개하는 것 외에 음식에 엔터테인먼트성을 갖게 하여 푸드코트는 세계 각국의 음식이 들어와 있다. 이번은 일본 최대급인 대형 복합시설에 개업한 「lalaport EXPOCITY」의 방문객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의 설문 내용〕
1. 방문 수단
2. 방문까지 걸리는 시간
3. 이용 시간대
4. 동행자
5. lalaport EXPOCITY 이외로 이용하는 시설
6. 방문 목적
7. 이용하는 전문점
8. 이용 금액
9. 체재 시간
10. 평소 이용하는 상업 시설명과 구입 품목, 이용 이유
11. 해당 시설을 이용하게 되고 나서 이용하지 않게 된 상업 시설·전문점의 유무 및 그 점포명
12. 해당 시설의 평가
   a. 입지 평가
   b. 상품 종류·점포 구성의 충실성 평가
   c. 주차장에 대한 평가
   d. 시설 안내에 대한 이해도에 관한 평가
   e. 시설내의 화장실에 관한 평가
13. 시설내의 상품, 입점하는 전문점, 상품 측면에 관한 불만점, 개선점, 만족한 점
14. 시설내의 설비 등 시설의 하드 측면에 대한 불만점, 개선점, 만족한 점
15. 해당 시설 이외로 최근 이용하여 만족한 시설의 유무와 그 점포명, 그 이유


●주목 기업 분석 (14~18 페이지)
eLADY 주식회사
고급 브랜드제품 EC·인터넷매입 서비스로 업체내용 확대
향후는 출품·판매 솔루션에 의한 무경계 EC사업에 주력



 (1) 사업 개요·규모
 (2) 감정에 의한 「진품보증」
 (3) 무경계 EC관련 사업의 강화


●업계 리포트
①어패럴 산업 백서 2016 (19~30 페이지)
  ~어패럴 총 소매시장의 동향~



·2015년의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예측


표.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신사복·양품+여성복·양품+유아·아동복 양품)
 그림. 어패럴 제품·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신사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신사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여성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여성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유아·아동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유아·아동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어패럴 제품·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그림. 어패럴 제품·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예측
 표. 신사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그림. 신사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예측
 표. 여성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그림. 여성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예측
 표. 유아·아동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그림. 유아·아동복·양품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예측


②유아·아동복 시장 연감 2016 (31~42 페이지)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와 예측~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
·채널별 시장규모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그레이드별·업태별 시장규모
·2015년의 유아·아동복시장의 특징과 향후의 전망


도표. 유아·아동복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유아·아동복 채널별 소매시장
표. 유아·아동복 카테고리별 소매시장
표. 아이템별/채널별 소매시장(2015년)
표. 아이템별/채널별 소매시장(2016년 예측)
표. 유아, 토들러·키즈, 스쿨·쥬니어의 구분
표. 유아·아동복의 그레이드별 소매시장
표. 유아·아동복의 업태별 시장


③2016 스포츠화 비즈니스 (43~60 페이지)
  스포츠화 일본 출하시장의 현상과 향후②



·스포츠화 소매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스포츠화 소매시장의 현상
 (2) 스포츠화 소매시장의 향후
 (3) 스포츠화 소매시장의 채널 동향


그림. 스포츠화/업태별 일본 출하액 추이
그림. 스포츠화/업태별 일본 구성비 추이
그림. 스포츠화/업태별 일본 출하 신장률


④수입시장&브랜드 연감 2016년판 (61~81 페이지)


1. 지장규모와 시장동향
2. 시장 토픽(수입시장을 둘러싼 환경)


그림. 의류품·복식 잡화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미·유럽 수입분)
그림. 광의의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미·유럽 수입분)
 (의류·복식 잡화 이외:워치, 쥬얼리, 크리스탈제품·도자기, 안경, 필기도구)
표. 아이템별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미·유럽 수입분)
표. 아이템별 광의의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미·유럽 수입분)
그림. 아이템별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표. 아이템별 광의의 수입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도표. 일본 엔의 대미 달러 및 대유로의 환율 추이(2012년 1월~2016년 6월)
그림. 수입 소매시장 규모와 주가의 관계(2003년~2016년)
그림. 닛케이 평균주가 종가와 백화점 미술·보석장신구·귀금속 매출액의 추이의 비교
그림. 주가와 백화점 매출액 및 미술·보석장신구·귀금속 매출액의 대 전년 증감율 추이
그림. 방일외국인 관광객수의 추이(2003-2016해예측)
도표. 국가별 방일외국인 관광객수의 추이(2005년-2016년 예측)
그림. 매출액 10억엔 이상의 유력 106 브랜드의 인바운드 구입률 분류
그림. 106 브랜드의 타입별 브랜드 1 브랜드당 인바운드 매출액(억엔)


●입소문 랭킹 (82~92 페이지)
야노 입소문 랭킹 2016년 8월~9월편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6년 7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93~99 페이지)

1. 런닝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대비/채널별 재작년 동월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슈즈(※이번 달호로부터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쥬얼 스니커즈(※이번 달호로부터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100~110 페이지)

 (1) 가계 소비 지출의 움직임(2016년 8월분)-총무성·가계조사 보고
 (2) 상업판매금액의 움직임(2016년 8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6년 8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움직임(2016년 8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움직임(2016년 7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6년 8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움직임(2016년 7월분)-경제 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통계 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의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에서
 (9) SC매출액의 추이-2016년 8월분-일본 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