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야노경제연구소 / 언론보도] 일본 기능성 농산물 인기몰이 “고맙다, 꽃청년” (2016.10.17)

일본 기능성 농산물 인기몰이 “고맙다, 꽃청년”




헤럴드경제 / 2016.10.17


<기사문 일부 발췌>



일본의 기능성 농산물 시장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오사카 지사는 일본 정보조사 기관인 야노경제연구소의 조사를 인용, 일반소비자의 기능성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는 49.2%로 전체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능성 농산물은 본래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함유량이 낮은 성분을 품종개발이나 재배, 생산방법의 개량을 통해 함유량을 높인 농산물, 혹은 특정 성분의 함유량이 낮은 농산물을 말한다. 농산물 뿐만 아니라 착즙주스 등의 저차가공품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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