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2016-2017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의 실태와 전망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6-2017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의 실태와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11100 / A4 752p / 2016.10.28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에 참가하고 있는 업계는 IT, 콜센터, 인재파견, 인쇄에 함께 컨설팅, 창고 등 다방면에 걸친다. BPO는 유럽과 비교해 일본에서의 활용사례는 적지만 점점 시장에 침투하고 있으며, 일본에서의 인재부족 영향 및 외자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등을 배경으로 향후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많은 사업자가 BPO에 대응하여 자사의 서비스 범위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이 조사 리포트에서는 BPO의 「전문업자」 뿐만 아니라, 「IT계 BPO사업자」, 「인쇄계 BPO 사업자」, 「콜센터계 BPO 사업자」, 「회계계 BPO 사업자」, 「사무서류계 BPO 사업자」, 「인사계 BPO 사업자」, 「인재파견계 BPO 사업자」, 「오프쇼어계 BPO 사업자」, 「창고계 BPO 사업자」, 「복리후생계 BPO 사업자」, 「DM계 BPO 사업자」, 「영업계 BPO 사업자」, 「마이넘버 대응 BPO 사업자」,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사업자」, 「클라우드소싱 사업자」 등 다양한 타입의 「BPO사업자 63사」를 취재하여 충실한 내용을 게재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이번 조사 리포트에서는 BPO서비스를 「IT계 BPO」, 「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 「영업」, 「핵심부문의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의 「13개 분야」로 나누어 시장규모를 예측(2014년도~2020년도)하고, 「주요 BPO사업자」의 사업규모 및 점유율도 추계하였다(2014년도~2016년도).
그 밖에 특집으로서 「마이넘버 대응 BPO 사업자」,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사업자」, 「클라우드소싱 사업자」에 대해서 각각 시장규모를 추계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리포트는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에 대하여 조사를 실시, 아래의 항목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 BPO 시장의 동향 (2) 주목 BPO(OCR 데이터 엔트리 BPO, 마이넘버 대응 BP, 클라우드소싱)의 동향 
(3)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2014년도~2020년도) (4) 주요 BPO 사업자의 사업규모와 점유율 (5) 참가기업의 동향과 전략
조사대상:본 리포트에서는 아래의 시장을 조사 대상으로 하였다.
(1) 비IT계 업무(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 영업, 핵심부문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의 BPO 서비스
(2) OCR 데이터 엔트리 BPO,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클라우드소싱의 각 시장을 주목시장으로 보고 중점조사의 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대상 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6년 7월~2016년 10월


◆자료 포인트
• BPO 서비스를 13개 분야 「IT계 BPO」, 「컨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 「영업」, 「핵심부문의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로 나누어 시장규모를 예측(2014~2020년도)
• 「주요 BPO사업자」의 사업규모 및 점유율을 추계(2014년도~2016년도)
• 「간접 부문 BPO」에 「직접 부문 BPO」도 포함한 BPO 시장의 전체상을 파악, 「BPO의 정의」를 명확화
• BPO 「전문업자」뿐만 아니라, 「IT계 BPO 사업자」, 「인쇄계 BPO 사업자」, 「콜센터계 BPO 사업자」, 「회계계 BPO 사업자」, 「사무서류계 BPO 사업자」, 「인사계 BPO 사업자」, 「인재파견계 BPO 사업자」, 「오프쇼어계 BPO 사업자」, 「창고계 BPO 사업자」, 「복리후생계 BPO 사업자」, 「DM계 BPO 사업자」, 「영업계 BPO 사업자」, 「마이넘버 대응 BPO 사업자」,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사업자」, 「클라우드소싱 사업자」등 다양한 타입의 「BPO 사업자 63사」를 면담취재. 각사의 「BPO 사업의 매출액 구성」등의 정량 정보, 「향후 전략」등의 정성 정보를 조사
• 향후 시장 변화를 예측하고 BPO 사업자가 「향후 주력해야 할 분야」와 「목표로 해야 할 방향성」에 대해 분석·언급
• IT아웃소싱서비스 시장에 대해서는 「2016 IT아웃소싱 시장 총람 ~온사이트 운용보수/데이터센터/클라우드~」에서 일부 발췌
• 전년판 주목 토픽인 「오프쇼어 BPO」 「소셜미디어 BPO」 「구매·조달 BPO」에 대해 게재
• 올해판 특집으로서 「마이넘버 대응 BPO」, 「OCR 데이터 엔트리 BPO」, 「클라우드소싱」 관련 사업자를 취재하고, 각 시장규모 추이를 예측했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I BPO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BPO 시장의 실태
   (1) BPO의 정의
   (2) BPO 서비스의 종류
   (3) 참가 사업자 증가의 배경
   (4) 참가 사업자 수
   (5) BPO 사업자의 구분
   (6) 비IT계 BPO 시장의 현상
2.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서비스
  (1) OCR 전용기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18연도)
  (2)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18연도)
3. 오프쇼어 BPO 시장
   (1) 오프쇼어 BPO 등장의 배경
   (2) 중국 BPO 비즈니스의 과제
     ①컨트리 리스크
     ②중국의 인건비 상승
     ③인재의 정착
     ④서비스 품질
     ⑤시큐리티 대책
     ⑥거리
   (3) 오프쇼어 BPO의 업무흐름과 품질
   (4) 일본 국내용 오프쇼어 BPO의 코스트 규모 예측(2012~2017년도)
4. 구매·조달 BPO 서비스
  (1) 구매·조달 BPO 서비스의 정의
     ①구매·조달 업무의 개요
     ②직접재와 간접재
   (2) 구매·조달 아웃소싱의 현상
     ①기업의 구매·조달업무의 과제
     ②구매·조달업무 과제를 해결해 주는 BPO 서비스
     ③다양한 타입이 존재하는 구매·조달 BPO 서비스 제공 사업자
     ④유력 구매조달 BPO 서비스 사업자가 의식하고 있는 사항
   (3) 구매·조달의 코스트다운을 위한 주요 수법
     ①집중구매
     ②공동구매
     ③글로벌조달
     ④개발구매
     ⑤리버스옥션
     ⑥전자상 견적
     ⑦전자입찰
     ⑧전자카탈로그 구매
   (4) 구매·조달 BPO 서비스 전체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5) 간접재·직접재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6) 물건·서비스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7) 업무공정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5. 소셜미디어 BPO 서비스
   (1) 소셜미디어 BPO 서비스의 정의
   (2) 소셜미디어 BPO 서비스 시장규모 예측(2012~2018년도)
6. BPO 시장의 전망
   (1) BPO 시장규모 예측
   (2) 향후 주력해야 할 BPO 분야
     ①서비스 내용별 이익의 폭
     ②향후 주력 분야
   (3) BPO 사업자의 향후 비즈니스 전개
     ①BPaaS
     ②셰어드서비스 회사의 매수
     ③전문특화형 BPO
     ④제휴
     ⑤인재파견
     ⑥인재확보에 대한 대응


II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1) 마이넘버 제도란?
   (2)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의 정의
   (3) 마이넘버 제도에 대한 BPO 사업자의 동향
   (4) 넥스트 마이넘버의 가능성
   (5)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의 시장 예측(2015~2021년도)
   (6)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III 클라우드소싱 시장의 실태와 전망


클라우드소싱 서비스
   (1) 클라우드소싱의 정의
   (2) 클라우드소싱이 주목 받고 있는 배경
   (3) 클라우드소싱의 장점과 단점
   (4) 클라우드소싱과 BPO의 차이
   (5) 클라우드소싱이 BPO에게 미치는 영향
   (6) 클라우드소싱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3~2020년도)
   (7) 클라우드소싱에 대한 BPO 사업자의 방향성·제언


IV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


1. 전체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2 .IT계·비IT계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3. IT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4. 비IT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5. BPO 매출액 구성비추이
   (1) 서비스 내용별 구성비추이
   (2) 작업 내용별 구성비추이
   (3) 고객 업종별 구성비추이
6. 서비스 내용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
7. 콜센터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
   (1) 콜센터계 BPO 전체 추이 예측(2014~2020년도)
   (2) 콘택트센터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3) 헬프데스크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4) 풀필먼트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8. 간접업무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
   (1) 간접업무계 BPO 전체 추이 예측(2014~2020년도)
   (2) 인사 BPO 추이 예측(2014~2020도)
   (3) 복리후생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4) 총무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5) 경리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9. 직접업무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
   (1) 직접업무계 BPO 전체 추이 예측(2014~2020년도)
   (2) 구매·조달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3) 영업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4) 핵심부문 단순업무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5) 업계 고유업무 BPO 추이 예측(2014~2020년도)


V 주요 BPO 사업자의 사업 규모 및 점유율


주요 BPO 사업자의 점유율 추이(2014~2016년도)
   (1) 주요 BPO 사업자 점유율 추이(2014~2016년도)
   (2) 주요 참가 업종별 규모
콜센터 회사의 BPO 서비스 규모
인쇄 회사 각사의 BPO 서비스 규모
IT사업자 각사의 BPO 서비스 규모


VI 조사대상 BPO 사업자의 정량 데이터


1. 매출액
   (1) 전체 매출액(2014~2016년도)
   (2) 고객 대응(콘택트센터) 매출액(2014~2016년도)
   (3) 고객 대응(헬프데스크) 매출액(2014~2016년도)
   (4) 수주 관리(풀필먼트) 매출액(2014~2016년도)
   (5) 인사 매출액(2014~2016년도)
   (6) 복리후생 매출액(2014~2016년도)
   (7) 총무 매출액(2014~2016년도)
   (8) 경리 매출액(2014~2016년도)
   (9) 구매·조달(2014~2016년도)
   (10) 영업 매출액(2014~2016년도)
   (11) 핵심부문 단순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12) 업계 고유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13) 기타 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2. 매출액 구성비 외
   (1) 업무 상세 항목별 대응 내용
   (2) 유저 기업 수
   (3) 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
   (4) 고객 연간매출 규모별 매출액 구성비
   (5) 직접·간접 판매 비율
   (6) 내판·외판 비율
   (7) 오더메이드 매출·패키지 매출 비율
   (8) 센터 매출·온사이트 매출 비율
   (9) BPO 센터 거점수
   (10) 국가별 오프쇼어 거점 수
   (11) 센터 운용 코스트 구성비
   (12) BPO 작업 스탭 수
   (13) 영업 스탭 수 및 영업 조직 형태


VII IT계 사업자 개별기업 실태 조사표


1. 액센츄어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AI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향후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아그렉스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6)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7)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8)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9) 재해 시 복구 대책
   (10)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1) 얼라이언스 전략
   (12)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3) 시장의 장래 전망
   (14)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5) 향후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NTT 데이터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오프쇼어에 있어서의 일본어 대응 능력
   (7)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8) 빅 데이터/KPO/AI등에의 대처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5) 시장의 장래 전망
   (16) 향후 사업 전개
   (17)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4. 주식회사 NTT 데이터스마트소싱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5. 코그니잰트재팬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5)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향후 사업 전개
6. 사쿠라정보시스템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9)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0)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1) 재해 시 복구 대책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5)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8) 향후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CAC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7)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8) 재해 시 복구 대책
   (9)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0)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1) 시장의 장래 전망
   (12)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3) 향후 사업 전개
8. 도시바PM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7) 향후 사업 전개
9. 일본 콘센트릭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5)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0) 시장의 장래 전망
   (11) 향후 사업 전개
10. 일본전기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11. 일본유니시스 주식회사
   【1】 신용금고용 BPO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
   (7) 향후 사업 전개
   【2】무사고 DR
   (1) BPO 사업의 대처 상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향후 사업 전개
12. NEUSOFT Japan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5)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향후 사업 전개
13.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효과
   (8) 일본어 대응 능력
   (9)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6) 오프쇼어 BPO 보급에 대한 장벽
   (1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8)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9) 시장의 장래 전망
   (20)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21) 향후 사업 전개
14. 팩테라테크놀로지재팬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15. 주식회사 히타치시스템즈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코스트 삭감 효과
   (7)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8) 빅 데이터에 대한 대응
   (9)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0)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1) 재해 시 복구 대책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5)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8) 향후 사업 전개
16. 후지제록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7. 후지쓰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사례
   (7)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8)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9) 빅 데이터/KPO/AI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5)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8) 향후 사업 전개
18. 미쓰비시전기인포메이션시스템즈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시장의 장래 전망
   (8) 향후 사업 전개
19. 야마토시스템개발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8) 시장의 장래 전망
   (9)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0) 향후 사업 전개
   (1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VIII 인쇄계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NTT 인쇄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6)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7) 시장의 장래 전망
   (18)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9) 향후 사업 전개
2. 쿄도인쇄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3. 다이니혼인쇄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4. 돗판인쇄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5. 툽판폼즈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6. 일본아스펙트코어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IX 콜센터계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NTT마케팅액트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2. 주식회사 TMJ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3. 트랜스코스모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업무 처리의 흐름
   (5)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8) 일본어 대응 능력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9) 향후 사업 전개
4. 후지쓰커뮤니케이션서비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5. 주식회사 맥스콤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6)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7)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8)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9)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0) 재해 시 복구 대책
   (11)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2) 얼라이언스 전략
   (13)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4)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5) 시장의 장래 전망
   (16)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7) 향후 사업 전개
   (18)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6. 리라이아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10)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1)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응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20) 향후 사업 전개
   (21) 향후 오프쇼어/니어쇼어의 전개


X 사무계·기타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아데코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9)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10) 향후 사업 전개
2. 에이치알원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6)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7)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8) 재해 시 복구 대책
   (9)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0) 얼라이언스 전략
   (11)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2) 시장의 장래 전망
   (13)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14) 향후 사업 전개
3. AP아웃소싱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5)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6) 시장의 장래 전망
   (17)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8) 향후 사업 전개
4. NOC일본아웃소싱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6) 재해 시 복구 대책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0) 시장의 장래 전망
   (11) 향후 사업 전개
5. CS어카운팅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0) 시장의 장래 전망
   (11)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2) 향후 사업 전개
6. Genpact Japan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6)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7)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8)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오프쇼어거점에 있어서의 일본어 대응 능력
   (12)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3) 재해 시 복구 대책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8) 시장의 장래 전망
   (19) 향후 사업 전개
7. 세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시장의 장래 전망
   (6) 향후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DMS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6)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7)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8)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9)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0)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1) 얼라이언스 전략
   (12)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3)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4) 시장의 장래 전망
   (15)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16) 향후 사업 전개
9. TMF Group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1) 향후 사업 전개
10. 주식회사 니혼아이덱스
   (1) 사업의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코스트 삭감 효과와 이를 위한 대응
   (6)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7) 재해 시 복구 대책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0) 향후 사업 전개
11. 주식회사 파소나그룹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7)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얼라이언스 전략
   (10)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11) 향후 사업 전개
12. 주식회사 P&P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0) 향후 사업 전개
13. 주식회사 BBS아웃소싱서비스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시장의 장래 전망
   (8)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9) 향후 사업 전개
14. 주식회사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고난이도 업무에 대한 대응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6)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7) 시장의 장래 전망
   (18)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
   (19) 향후 사업 전개
15. 주식회사 프리마제스트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7) 향후 사업 전개
16. 주식회사 페이롤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니어쇼어의 활용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번호(마이넘버) 대응 BPO에 대한 대응
17. 주식회사 베네피트원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관련 서비스와의 제휴
   (6)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7)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8)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9)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10) 오프쇼어/니어쇼어의 활용
   (11) 해외 진출 기업 지원에 대한 대응
   (12) 재해 시 복구 대책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6)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7) 시장의 장래 전망
   (18) 번호(마이넘버) 제도의 영향과 대책
   (19) 향후 사업 전개
18. 미쓰이소코비즈니스파트너즈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IT시스템과의 제휴 및 클라우드화에 대한 대응
   (6) 재해 시 복구 대책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0) 시장의 장래 전망
   (11) 향후 사업 전개
19. 레컴 BPO 솔루션즈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6) 코스트 삭감 대책과 코스트 삭감 효과
   (7) 빅 데이터/KPO에 대한 대응
   (8) 오프쇼어의 활용
   (9)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0)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1) 시장의 장래 전망
   (12) 향후 사업 전개
20. 주식회사 완비시아카이브즈
   (1) 시장 개황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대응
   (5) 도입 시 및 운용 개시 후의 제안 내용
   (6) 재해 시 복구 대책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9) 시장의 장래 전망
   (10) 향후 사업 전개


XI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NTT데이터
   (1) 시장 개황
   (2) 솔루션·서비스 내용
   (3) 타킷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제이에스큐브
   (1) 시장 개황
   (2) 솔루션·서비스 내용
   (3) 타킷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도시바
   (1) 시장 개황
   (2) 솔루션·서비스 내용
   (3) 타킷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4. 일본전기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솔루션·서비스 내용
   (3) 타킷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5 .주식회사 히타치정보통신엔지니어링
   (1) 시장 개황
   (2) 솔루션·서비스 내용
   (3) 타킷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XII 클라우드소싱 사업자의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윌게이트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외부 기업과의 정체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향후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우루루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외부 기업과의 정체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향후 사업 전개
   (7) 시장의 장래 전망
3. 주식회사 클라우스워크스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3) 타킷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외부 기업과의 정체
   (6) 글로벌 전개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4. 주식회사 파소나테크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외부 기업과의 정체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향후 사업 전개
5. 야후 주식회사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외부 기업과의 정체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향후 사업 전개
6. 란서즈 주식회사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3) 타킷과 영업 스타일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외부 기업과의 정체
   (6) 글로벌 전개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향후 사업 전개
   (9) 시장의 장래 전망
7. 주식회사 리얼월드
   (1)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2) 타킷과 영업 스타일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외부 기업과의 정체
   (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6) 향후 사업 전개
   (7) 시장의 장래 전망


<도표 목차>

도표 1 비IT계 BPO 시장규모 추이(2014~2020년도)
도표 2 BPO 사업자 점유율 추이(2014~2016년도)
도표 3 BPO의 정의 개념도
도표 4 BPO의 정의
도표 5 「IT아웃소싱 」와「BPO」의 구분
도표 6 IT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범위의 확대
도표 7 타운 페이지 데이터베이스의 등록 건수
도표 8 BPO 관련 키워드
도표 9 BPO 사업자의 구분
도표 10 비IT계 BPO 전업자의 경쟁 요인
도표 11 OCR 전용기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18년도)
도표 12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18년도)
도표 13 납품 흐름
도표 14 데이터 생성 흐름
도표 15 작업 공정과 미스율의 관계
도표 16 일본 국내용 오프쇼어 BPO의 코스트 규모 예측(2012~2017년도)
도표 17 구매·조달의 업무 프로세스
도표 18 구매·조달 BPO 서비스 전체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도표 19 간접재·직접재별 구매 조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도표 20 물건·서비스별 구매 조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도표 21 업무공정별 구매 조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2~2018년도)
도표 22 소셜미디어 BPO 서비스 시장규모 예측(2012년도~2018년도)
도표 23 BPO 전체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년도~2020년도)
도표 24 비IT계·IT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년도~2020년도)
도표 25 BPO 서비스 내용별의 구분
도표 26 향후 두 가지 방향성
도표 27 마이넘버 제도에 대한 BPO 사업자의 동향
도표 28 마이넘버 제도 도입의 로드맵
도표 29 마이나포털의 전체상
도표 30 재해대책 및 육아에 관한 테스크포스의 정리 개요
도표 31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5년도~2021년도)
도표 32 클라우드소싱의 구조
도표 33 여성의 연령 계급별 노동력 비율
도표 34 고향 텔레워크 추진을 위한 지역실증사업 15개소
도표 35 란서즈 에리어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 자치체 사례
도표 36 업무 청부업계에 있어서의 롱 테일
도표 37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소싱의 예
도표 38 클라우드소싱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3~2020년도)
도표 39 클라우드소싱 계약성사금액 규모 추이 예측(2013~2020년도)
도표 40 클라우드소싱 유통금액 규모 추이 예측(2013~2020년도)
도표 41 BPO 사업자의 두 가지 방향성
도표 42 BPO 전체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43 IT계·비IT계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44 IT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45 비IT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46 서비스 내용별 구성비 추이(2014~2016년도)
도표 47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14~2016년도)
도표 48 작업 내용별 구성비추이(2014~2016년도)
도표 49 작업 내용별 매출액 추이(2014~2016년도)
도표 50 고객 업종별 구성비추이(2014~2016년도)
도표 51 고객 업종별 매출액 추이(2014~2016년도)
도표 52 BPO 서비스 내용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53 콜센터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54 콘택트센터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55 헬프데스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56 풀필먼트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57 간접업무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도)
도표 58 인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도)
도표 59 복리후생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0 총무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1 경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2 직접업무계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3 구매·조달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4 영업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5 핵심부문 단순업무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6 업계 고유업무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20년도)
도표 67 BPO 사업자 점유율 추이(2014~2016년도)
도표 68 BPO 사업자 점유율(2014년도)
도표 69 BPO 사업자 점유율(2015년도)
도표 70 BPO 사업자 점유율(2016년도)
도표 71 BPO 전체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2 고객 대응(콘택트센터)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3 고객 대응(헬프데스크)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4 수주 관리(풀필먼트)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5 인사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6 복리후생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7 총무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8 경리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79 구매 조달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80 영업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81 핵심부문 단순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82 업계 고유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83 기타 업무 매출액(2014~2016년도)
도표 84 업무 세목별 대응 내용
도표 85 유저 기업 수
도표 86 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
도표 87 고객 연간매출 규모별 매출액 구성비
도표 88 직접·간접 판매 비율
도표 89 내판·외판 비율
도표 90 오더메이드 매출·패키지 매출 비율
도표 91 센터 매출·온사이트 매출 비율
도표 92 BPO 센터 거점 수
도표 93 국별 오프쇼어 거점 수
도표 94 센터 운용 코스트 구성비
도표 95 BPO 작업 스탭 수
도표 96 영업 스탭 수 및 영업 조직 형태
도표 97 아그렉스의 주요 BPO 서비스
도표 98 NTT 데이터스마트소싱의 BPO 서비스 메뉴
도표 99 NTT 데이터스마트소싱의 종합아웃소싱 서비스
도표 100 사쿠라 정보시스템의 BPO 서비스
도표 101 CAC의 인사급여 아웃소싱 서비스 전체의 이미지
도표 102 도시바PM의 주요 BPO 서비스
도표 103 【고객케어솔루션서비스】
도표 104 NEC가 제공하는 「마이넘버 수집 대행 서비스」개요
도표 105 NEC가 제공하는 「마이넘버 보관 서비스」개요
도표 106 일본유니시스의 서비스 체계
도표 107 시즈오카현 내 12 신용금고 어음관리업무 공동화의 전체 이미지
도표 108 일본유니시스의 「무사고 프로그램 DR 활용지원 서비스」
도표 109 Neusoft의 원스톱 BPO
도표 110 자산관리 운용회사용 아웃소싱  서비스
도표 111 BPO의 도입 스텝
도표 112 노무라종합연구소가 제공하는 「마이넘버 등록·관리 서비스」
도표 113 팩테라테크놀로지재팬의 BPO 서비스
도표 114 팩테라테크놀로지재팬의 거점 전개(주요 거점)
도표 115 히타치 마이넘버 대응 BPO 서비스
도표 116 정형 업무 자동화 지원 서비스
도표 117 필드 작업 지원 서비스
도표 118 히타치시스템즈의 대량 프린트·메일링 서비스
도표 119 후지제록스 「마이넘버 BPO」개요
도표 120 후지제록스의 서비스 딜리버리 센터
도표 121 후지쓰의 BPO 서비스
도표 122 마이넘버 수집·등록·관리 서비스의 전체 이미지
도표 123 「마이넘버 수집·등록·관리 서비스」의 메뉴와 상세
도표 124 IT오퍼레이팅컴퍼니 제공 서비스 개요
도표 125 야마토시스템개발 제공 마이넘버 수집 대행 서비스
도표 126 NTT 인쇄의 BPO·솔루션
도표 127 교도인쇄의 BPO 서비스
도표 128 교도인쇄의 주요 BPO 서비스 메뉴
도표 129 다이니혼 인쇄의 BPO 서비스
도표 130 다이니혼 인쇄의 BPO 사업 영역
도표 131 돗판인쇄의 BPO 서비스
도표 132 돗판인쇄 BPO 6개의 기능
도표 133 톳판폼즈의 서비스 메뉴
도표 134 일본아스펙트코어의 아웃소싱 사업 영역
도표 135 일본아스펙트코어의 BPO 서비스 개요
도표 136 NTT 마케팅액트의 BPO 서비스 메뉴
도표 137 TMJ의 주요 서비스 메뉴
도표 138 트랜스코스모스의 BPO 서비스 메뉴
도표 139 트랜스코스모스의 BPO 서비스 예(니어쇼어·오프쇼어 혼합 모델)
도표 140 코어·논코어 업무의 분류 및, 아웃소싱 여부 검토 체제
도표 141 후지쓰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서비스 라인업
도표 142 후지쓰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솔루션 라인업
도표 143 CSL Standard의 생각과 위치설정
도표 144 맥스콤의 서비스 메뉴 일람
도표 145 리라이아커뮤니케이션의 주요 백 오피스 서비스 메뉴
도표 146 【아데코그룹이 제공하는 BPO 서비스】
도표 147 AP아웃소싱 주식회사의 경리·회계 아웃소싱
도표 148 AP아웃소싱 주식회사의 인사 아웃소싱
도표 149 NOC일본아웃소싱의 서비스 메뉴 일람
도표 150 Genpact의 표준 서비스 메뉴
도표 151 포트폴리오의 개요
도표 152 Genpact의 업무별 대응 언어
도표 153 Genpact의 차별화
도표 154 세콤의 지방은행과의 비즈니스 매칭 제휴도
도표 155 「세콤 안심 마이넘버 서비스」의 메뉴와 상세
도표 156 「세콤 안심 마이넘버 서비스」의 서비스 이미지
도표 157 주식회사 DMS의 서비스 일람
도표 158 매출을 늘리는 물류
도표 159 일본아이덱스의 주요 BPO 솔루션
도표 160 【파소나그룹의 BPO 서비스 대응 기업】
도표 161 P&P의 서비스 메뉴 일람
도표 162 <서비스 메뉴 일람>
도표 163 급여계산 시스템 Bulas Payroll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프레임
도표 164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BBS 그룹 회사와 제공 서비스
도표 165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의 주요 BPO 서비스 메뉴
도표 166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의 인사·급여·노무 아웃소싱
도표 167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의 경리·재무 아웃소싱
도표 168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의 사업 영역
도표 169 비즈니스브레인오타쇼와의 중점 시책인 「High Value BPO」
도표 170 급료지불 명부의 서비스 구성도
도표 171 급료지불 명부의 마이넘버 서비스 흐름
도표 172 베네피트원의 주요 서비스 메뉴
도표 173 베네피트원의 「서비스 매칭 사이트」의 특징
도표 174 베네피트원의 「인사총무 BPO 서비스」
도표 175 미쓰이소코비즈니스파트너즈의 자사 관리 시설
도표 176 미쓰이소코비즈니스파트너즈의 BPO 솔루션
도표 177 미쓰이소코비즈니스파트너즈의 BPO 서비스 메뉴
도표 178 원비시아카이브즈의 서비스 메뉴
도표 179 디지털아카이브의 서비스 이미지
도표 180 NT 데이터의 Prexifort-OCR
도표 181 NTT데이터의 Prexifort-OCR의 문자인식
도표 182 NTT데이터의 Prexifort-OCR의 더블스택커 기능 연동
도표 183 NTT데이터의 Prexifort-OCR의 통번인자기능
도표 184 NTT데이터의 Prexifort-OCR의 제품 사양
도표 185 제이에스큐브의 컬라이미징 OCR TOM9000ex 일자 인식 사례
도표 186 제이에스큐브의 고속리더/소터기 E-Series
도표 187 제이에스큐브의 컬러이미지스캐너 IntelliScanSDS/XDS
도표 188 제이에스큐브의 탁상형 컬러이미징 OCR TOM9000ex
도표 189 제이에스큐브의 탁상형 컬러이미징 OCR TOM4000
도표 190 제이에스큐브의 봉투개봉기능 스캐너 Falcon 시리즈
도표 191 제이에스큐브의 캡처링시스템 eFLOW
도표 192 제이에스큐브의 문서·프로세스·아웃소싱 (DPO)
도표 193 제이에스큐브의 폼 인식/폼 아웃 기능
도표 194 도시바PM의 문서 전자화 사례
도표 195 도시바의 비OCR 장표 인식
도표 196 도시바의 컬러 장표 인식
도표 197 도시바의 인식 정의 툴(장표 모델 등록 툴)
도표 198 도시바의 수정 화면
도표 199 도시바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킷
도표 200 도시바의 OCR 사양
도표 201 NEC의 OCR 스캐너 N6370A 사양
도표 202 NEC의 OCR 스캐너 N6370K 사양
도표 203 NEC의 데스크 스탠드 스캐너 NS-1000 SX사양
도표 204 NEC의 OCR 스캐너 NS-4000 B사양
도표 205 NEC의 OCR 데이터 엔트리 시장
도표 206 히타치의 OCR 솔루션 서비스의 메뉴
도표 207 히타치의 문서관리시스템 제휴 솔루션
도표 208 히타치의 전자장표시스템과의 제휴 솔루션
도표 209 히타치의 OCR 패키지 4
도표 210 히타치의 OCR 패키지 4/VFG
도표 211 히타치의 OCR 패키지 4/확장 Pack
도표 212 히타치의 간이장표를 작성할 수 있는 「OCR 패키지 4/폼 인쇄」기능
도표 213 히타치의 OCR 패키지 4/분리 인식, 분리인식스캔 라이선스
도표 214 히타치의 프리런 자필한자 인식기술
도표 215 히타치의 폼 식별 기술
도표 216 히타치의 확장 엣지마크 인식 기술
도표 217 히타치의 오버라이트 체크마크 인식 기술
도표 218 히타치의 마크시트 장표 인식 기술
도표 219 히타치의 인식기술 「ACTIVEOCR」키워드 인식 기능
도표 220 히타치의 날짜인(데이터표) 인식 기능
도표 221 히타치의 OCR 스캐너 HT-4165의 제품 사양
도표 222 히타치의 OCR 스캐너 HT-4161의 제품 사양
도표 223 히타치의 OCR 적용분야와 장표
도표 224 히타치의 OCR 입학원서 접수시스템
도표 225 히타치의 인식 장표 예
도표 226 서비스 일람
도표 227 서비스 일람
도표 228 외부기업과의 다채로운 타이업
도표 229 클라우드워크스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 230 클라우드워크스의 서비스 대상 카테고리
도표 231 서비스 일람
도표 232 랜서의 DB를 활용한 4개의 방식
도표 233 란서즈가 제공하는 클라우드소싱
도표 234 서비스 메뉴
도표 235 서비스 메뉴
도표 236 외부기업과의 다채로운 타이업
도표 237 CROWD와 리얼캐리어에 의한 워크에코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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