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천연, 유기농 화장품-2021년판 천연·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천연·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自然派・オーガニック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3115500 / A4 415p / 2021. 10. 29


2020년도 화장품 총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도 예외는 아니지만 인바운드의 비율이 일반 화장품보다 한정적인 것 등을 요인으로 감소폭은 예상을 밑돌았다. 사회에서 지속가능(Sustainable) 및 SDG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천연·오가닉 화장품도 다시 주목되는 상황이 되면서 시장이 더욱 확대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것으로 다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시장: 천연 화장품·오가닉 화장품 시장

<천연 화장품>아래의 요건 모두 해당하는 것을 천연 화장품으로 정의했다.

① 천연식물원료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② 화학합성성분의 배합을 억제하고 있다

<오가닉 화장품>아래의 요건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것을 오가닉 화장품으로 정의했다.

· 유기농인증을 취득했다

· 사용원료의 대부분이 자사 및 제휴농원의 오가닉 소재

· 브랜드 라인업 대부분에 오가닉 소재를 이용하고 있다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대상처: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과련 간접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1년 9월~2021년 10월


◆자료 포인트

•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의 2016~2020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유통루트별 시장규모, 2018~2020년도 회사 점유율을 산출

• 천연 화장품 시장의 2016~2020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유통루트별 시장규모, 2018~2020년도 메이커 점유율을를 산출

• 오가닉 화장품 시장의 2019~2020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유통루트별 시장규모, 2018~2020년도 메이커 점유율을를 산출

• 주요 참가 메이커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조사(19사)

• 상기 회사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분석

위드코로나 시대의 기본(제품·가격·유통·프로모션) 전략과 함께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에 대한 대응 및 DX전략에 대해서도 조사

• 해당 제품의 주요 소매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조사(2사)

• 일본시장 참가 주요 브랜드의 개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브랜드 일람을 게재(총 132브랜드)

• 2021~2025년도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을 전망

• [2020년판과의 차이]: SDGs에 대한 대응 및 DX전략을 추가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개황과 조사대상 범위

2. 주요 참가 브랜드 유형

3. 주요 인정기준

4. 일본의 업계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일본최초의 "내추럴코스메틱인증제도"

5.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연표

6.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6~2020년도)

7.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0년도)

8. 천연·오가닉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9. 참가 브랜드 전략 분석

10. 천연·오가닉 화장품 소매의 동향

11. 천연·오가닉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

12.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1~2025년도)

13. 코로나이후, 위드코로나 시대의 화장품 시장 전망


제Ⅱ장 천연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천연 화장품 시장 개황

2. 천연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6~2020년도)

3. 천연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0년도)

4. 천연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5. 참가 브랜드 전략 분석

6. 천연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

7. 천연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1~2025년도)


제Ⅲ장 오가닉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오가닉 화장품 시장 상황

2. 오가닉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6~2020년도)

3. 오가닉 화장품 시장 구성비(2020년도)

4. 오가닉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5. 참가 브랜드 전략 분석

6. 오가닉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

7. 오가닉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1~2025년도)


제Ⅳ장 유력 참가 메이커의 전략 분석


1. 제품·브랜드 전략

2. 유통루트와 과제·대책

3. 광고·판촉·고객관리 방법

4. 향후의 마케팅 전략

5.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에 대한 대응

6.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화에 대한 대응


제Ⅴ장 천연·오가닉 화장품 원료 시장·수탁 제조 시장 동향 분석


1. 천연·오가닉 화장품 원료 시장

2. 천연·오가닉 화장품 수탁제조 시장


제Ⅵ장 유력 참가기업의 사례연구(26사)


<천연·오가닉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편>(19사)

주식회사 I-ne 외 18사

<천연·오가닉 화장품 시장 주목 브랜드편>(1사)

NIHON L'ORÉAL 주식회사

<천연·오가닉 화장품 원료기업편>(2사)

ICHIMARU PHARCOS 주식회사 외 1사

<천연·오가닉 화장품 수탁제조 기업편>(2사)

주식회사 MARNA COSMETICS 외 1사

<천연·오가닉 화장품 소매 기업편>(2사)

주식회사 SLJ(유기농마켓)


제Ⅶ장 주요 브랜드 일람(총 132브랜드)


rms beauty 외 131브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