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업무용 식품, 식품-2021년판 업무용 식품마켓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업무용 식품마켓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業務用食品マーケット総覧


자료코드: C63116800 / A4 193p / 2021. 11. 30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은 업무용 식품 시장에서 위드 코로나, 코로나 이후를 고려한 부활을 위한 대응과 코로나 상황 의해 나온 새로운 생활양식에 대한 대응(배달, 테이크아웃 수요 등), 중장기적으로 확대가 전망되는 시장 대응(고령자·개호대응 등) 등 장래를 고려한 업계의 움직임을 분석, 전망했다.

2020년 업무용 식품 시장의 상황에 대해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업무용 식품 유저가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등 업무용 식품 유저, 도매, 메이커에 앙케트조사와 취재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게재했다. 또한, 조미료류(장국류, 소스류 등), 냉동식품(냉동 고로케, 냉동 빵생지 등), 농수축산가공품·유지가공품(버터, 가공김 등) 등 32품목의 시장규모와 시장 개황, 기업의 대응도 게재.


◆조사개요

조사목적: 업무용 식품 시장을 널리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식품 메이커, 업무용 식품 도매업자, 업무용 식품 유저인 숙박사업자 및 음식점, 반찬 메이커.

조사방법: 전문조사원이 면담취재, 앙케트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1년 8월~2021년 11월


◆자료 포인트

2019년판과의 차이

2021년판은 업무용 식품의 유저인 외식, 반찬, 급식, 숙박사업을 하는 사업자 뿐만 아니라 업무용 식품 메이커와 도매에도 앙케트조사를 실시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업무용 식품 시장의 실태를 파악했다. 또한, 각 품목별 시장 동향에서는 개별기업의 상황도 다룬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서머리


1. 시장 동향

2. 주목 시장의 동향

3. 주요 업무용 식품 시장규모로 연평균 성장률


제Ⅰ장 업무용 식품 시장의 상황


1. 업무용 식품 시장 전체 동향(시장규모)

2. 업무용 식품 시장 분석

3. 업무용 식품의 유저 동향


제Ⅱ장 업무용 식품의 유통구조


1. 업무용 식품의 유통 흐름

2. 주요 업무용 식품 도매의 동향과 시장 환경

3. 종합 식품도매·업무용 식품도매의 전략 분석

4. 업무용 도매 랭킹

5. 주목되는 업무용 식품의 새로운 유통

6. 업무용 식품유통의 향후 전망


제Ⅲ장 품목별 시장 동향


(1)카테고리별·품목별 시장 동향

(2)대상 품목 2020년도 시장규모 일람

1. 햄류

2. 소세지류

3. 내추럴치즈

4. 가공치즈

5. 버터

6. 생크림류

7. 마가린류

8. 가공김

9. 장아찌

10. 장국류

11. 불고기 소스류

12. 소스류

13. 드레싱류

14. 마요네즈류

15. 발효조미료

16. 풍미조미료

17. 액체풍미조미료

18. 서양식소스

19. 파스타 소스

20. 중화 스프

21. 레토르트 스프

22. 솥밥·다키코미밥의 재료

23. 후리카케

24. 냉동 고로케

25. 냉동 햄버그스테이크

26. 냉동 커틀릿

27. 냉동 교자

28. 냉동 피자

29. 냉동 그라탱

30. 냉동 쌀밥류

31. 냉동 스프

32. 냉동 빵생지·냉동 빵


제Ⅳ장 업무용 식품 유저 조사


(1)업무용 식품 유저 조사

(2)업무용 식품(가공식품) 구입경로

(3)업무용 식품의 정보 수집수단

(4)운영상의 과제

(5)원하는 업무용 식품

(6)코로나19의 영향

(7)업무용 식품의 향후의 구입에 대해서


제Ⅴ장 기업개표


주식회사 J-OIL MILLS 외 19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