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출판사, 일본출판-2021년판 출판사 경영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출판사 경영 총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出版社経営総鑑


자료코드: C63107100 / A4 264p / 2021. 10. 29 


격년 발간 제20회 특집호. 종이와 디지털 융합의 현재 위치를 철저히 조사


◆자료 포인트

• 독자적인 조사, 출판사 150사, 매출액 순위

• 대형 출판사 16사+대형 도매상 2사의 동향 상세, 경영전략

• 지난 자료와의 차이점

·각켄플러스, 스퀘어에닉스 등 신규 추가 출판사의 동향도 상세히 게재

·지난 조사보다 1사당 동향을 상세히 게재(1사당 개표 4~10페이지)

·출판사 26사의 경영지표를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정성 면에서 비교분석

·WEB 미디어의 활용을 포함한 대형 출판사의 실제 디지털 전략을 상세히 게재


리서치 내용


제1장 출판사 150사 순위


출판사 150사의 매출액 순위와 각 회사의 주요 타이틀


제2장 출판시장의 현황


1. 총 시장규모

  <출판시장 규모 추이>

  <출판시장 2011년과 2020년 시장 구성비 비교>

  <출판시장 전년비율 대비 서적, 잡지, 코믹스의 기여도>

  <서적·잡지·코믹스 시장규모지수 추이>

  <출판시장 시장 구성비 추이>

2. 잡지

  <잡지시장 규모 추이>

  <잡지시장 장르별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1년=100%>

  <잡지시장 2011년과 2020년 장르별 시장 구성비 비교>

  <잡지시장 전년비율 대비 장르별 기여도>

  2-1 월간지

  2-2 주간지

3. 코믹

  <만화시장 규모 추이>

  <코믹스·코믹의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0년=100%>

  <코믹시장 규모 구성비>

  <코믹지 시장의 장르별 구성비>

  <코믹지 시장의 장르별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0년=100%>

  <코믹지 발행부수의 장르별 구성비>

  <코믹지 발행부수 규모의 추이>

  <코믹지 발행부수의 전 대비 장르별 기여도>

4. 서적

  <서적시장 규모 추이>

  <서적시장 중 문고, 아동서, 기타 시장 지수 추이>

  <서적시장에서의 문고, 아동서, 학습참고서 시장규모 구성비>

  <서적시장의 전년비율에 대한 문고, 아동서, 학습참고서 기여도>

  <서적신간시장 규모 추이>

  <서적신간시장 장르별 시장구성비>

  <서적신간시장 장르별 전년대비 증감률>

  <서적신간시장 2016년 대비 시장규모 증감률>

  <신간문학시장 장르별 시장규모 구성비>

  <신간문학시장 장르별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6년=100%>

  <신 사회과학시장 장르별 시장규모 구성비>

  <신 사회과학시장 장르별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6년 = 100%>

  <신간서적시장 발행형태별 구성비>

  <신간서적시장 발행형태별 시장규모지수 추이 2016년=100%>

  <신간서적시장 2016년 대비 시장규모 증감률>

  <신간서적 점수의 출판사별 점유율>

5. 유통

  <출판시장 유통경로별 구성비>

  <유통경로별 판매액 지수 추이 2010년=1>

  <출판시장 전년비율 대비 유통경로별 기여도>

  <서점마스터관리센터 등록 서점 수 추이>

  <서점마스터관리센터 신규점 폐점 수 추이>

  <서점 평당 판매액 추이>

6. 반품률

  <도서 반품률 추이>

  <잡지 반품률 추이>

  <코믹스 반품률 추이>

  <잡지 반품률 규모별 기업 수 분포>

  <서적 반품률 규모별 기업 수 분포>

  <각 사 반품률 추이>

7. 정가

  <신간서적의 2016년과 비교한 장르별 정가 증감률>

  <신간서적의 2016년과 비교한 발행형태별 정가 증감률>

  <월간지 2016년 대비 장르별 정가 증감률>

  <주간지 2016년 대비 장르별 정가 증감률>

8. 전자책

  <전자책 시장규모 추이>

  <종이매체+전자책 시장규모 추이>

  <전자책 시장 구성비>

  <발행형태별 전자책 시장규모 성장률 추이>

  <만화시장의 전년대비 종이, 전자만화의 기여도>


제3장 출판사 현황


1. 출판사 26사 경영지표 비교

2. 잡지 사업의 판매현황

3. 서적 사업의 판매현황

4. WEB 미디어 사업상황

5. 코믹스 사업의 전략

6. 각 사의 판매 시책, 향후 방향성

 

제4장 중개사업자의 개별 회사 분석


토한

일본출판판매


제5장 출판사의 개별 회사 분석


아사히신문출판

각켄플러스

KADOKAWA

고단샤

코분샤

신초샤

슈에이샤

쇼가쿠칸

스퀘어에닉스

다이아몬드사

다카라시마사

도쿄서적

도요경제신보사

닛케이BP

PHP연구소

문예춘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