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스티어링시스템, EPS-2022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시장의 최신 동향과 장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시장의 최신 동향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 電動パワーステアリングシステム市場の最新動向と将来展望


자료코드: C64103700 / A4 289p / 2022. 09. 29


◆조사개요

조사목적: EPS에 관한 현재의 시장동향을 밝히고 개발동향과 기술동향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전망을 부감한다.

조사대상: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EPS)을 구성하는 시스템과 주요 구성 부품의 기술동향, 시장동향

조사대상처: EPS 시스템 메이커, EPS 부품 메이커, 상용차 메이커 등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전화취재, 문헌조사 등

조사기간: 2022년 4월~2022년 9월


◆자료 포인트

• 전동 파워 스티어링/EHPS 탑재율은 2021년 74.0%(2017년 56.6%)

• 중국이 시장 성장 견인, 대형차용 전동 파워 스티어링 탑재 시작

• 스티어 바이 와이어는 자율주행기술과 함께 35년에 걸쳐 보급

• 대형 상용차는 2025년경부터 전동 파워 스티어링의 본격 보급이 예상

• 대상지역: 일본, 유럽, 북미, 중국, 기타

• 예측년: 2019~2025/2030/2035

• New! 스티어 바이 와이어/대형 상용차용 스티어링 동향 추가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EPS 시장의 개황

 

1-1. EPS의 역사와 진화

1-2. EPS의 특징과 종류

  1-2-1.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종류

  1-2-2. EPS 구성

  1-2-3. EPS 종류

1-3. EPS의 개발 동향

  1-3-1. 스티어 바이 와이어 동향

  1-3-2. E/E 아키텍처 동향

  1-3-3. 중대형 상용차용 파워 스티어링  동향


제2장 지역별 EPS 시장 예측

 

2-1. 세계

  2-1-1. 연비규제

  2-1-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1-3. 탈탄소화 동향

  2-1-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1-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2-2. 일본

  2-2-1. 연비규제

  2-2-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2-3. 탈탄소화 동향

  2-2-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2-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2-3. 유럽

  2-3-1. 연비규제

  2-3-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3-3. 탈탄소화 동향

  2-3-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3-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2-4. 북미

  2-4-1. 연비규제

  2-4-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4-3. 탈탄소화 동향

  2-4-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4-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2-5. 중국

  2-5-1. 연비규제

  2-5-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5-3. 탈탄소화 동향

  2-5-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5-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2-6. 기타 지역

  2-6-1. 연비규제

  2-6-2. 안전기준/자율주행 대응

  2-6-3. 탈탄소화 동향

  2-6-4. 자동차 생산대수 예측

  2-6-5. 스티어링 시장규모 예측

 

제3장 어시스트 방식(타입)별 시장 동향

 

3-1. 스티어링 타입별 시장예측

  3-1-1. 승용차용 스티어링 타입별 수요대수 예측

  3-1-2. 중대형 상용차용 스티어링 타입별 수요대수 예측

3-2. 메이커 점유율(2021년)

  3-2-1. 수입 매트릭스

  3-2-2. 메이커 점유율

  3-2-3. 칼럼 어시스트 메이커 점유율

  3-2-4. 싱글 피니언 메이커 점유율

  3-2-5. 듀얼 피니언 메이커 점유율

  3-2-6. 랙 퍼시스트 메이커 점유율

  3-2-7. EPS 메이커 점유율

  3-2-8. EHPS 메이커 점유율

  3-2-9. EPS&EHPS 메이커 점유율

3-3. 지역별 각 타입 수요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3-3-1. 일본

  3-3-2. 유럽

  3-3-3. 북미

  3-3-4. 중국

  3-3-5. 기타 지역

3-4. 타입별 각 지역의 수요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3-4-1. 칼럼 어시스트 EPS

  3-4-2. 싱글 피니언 EPS

  3-4-3. 듀얼 피니언 타입 EPS

  3-4-4. 랙 어시스트 타입 EPS

  3-4-5. 스티어 바이 와이어(SBW)

   3-4-6. 전동유압 파워 스티어링(EHPS)


제4장 EPS 주요 구성부품 시장 동향

 

4-1. 모터

  4-1-1. 컴포넌트 개요

  4-1-2. 기술 동향

  4-1-3. 납품 매트릭스(EPS용 모터, 2021년)

  4-1-4. 메이커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1-5.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4-2. ECU

  4-2-1. 컴포넌트 개요

  4-2-2. 기술 동향

  4-2-3. 납품 매트릭스(2021년)

  4-2-4. 메이커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2-5.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4-3. 토크센서

  4-3-1. 컴포넌트 개요

  4-3-2. 기술 동향

  4-3-3. 납품 매트릭스(2021년)

  4-3-4. 메이커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3-5.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4-4. 모터 포지션 센서

  4-4-1. 컴포넌트 개요

  4-4-2. 납품 매트릭스(2021년)

  4-4-3. 감지방식별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4-4.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4-5. 스티어링 앵글 센서

  4-5-1. 컴포넌트 개요

  4-5-2. 기술 동향

  4-5-3. 감지방식별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3-4. 메이커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3-5.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4-6. 콤비네이션 스위치

  4-6-1. 컴포넌트 개요

  4-6-2. 납품 매트릭스(2021년)

  4-6-3. 메이커 점유율(2021년, 수량 기준)

  4-6-4. 시장규모 예측(2019~2025년/2030년/2035년)

 

제5장 주요 EPS 시스템 메이커 최신 동향

 

5-1. 제이텍트

5-2. 일본정공(NSK)

5-3. 히타치Aystemo

5-4. Bosch 

5-5. ZF

5-6. Nexteer Automotive  

5-7. thwwenkupp

5-8. Mando Corporation

5-9. China Automotive System

5-10. knorr-Brem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