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임상검사, 임상검사시장-2022년판 임상검사 시장의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임상검사 시장의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臨床検査市場の展望


자료코드: C64115600 / A4 379p / 2022. 10. 31 


본 조사보고서는 일본의 주요 임상검사약·기기 기업 35사의 사업을 임상검사약/검사기기, 일본/해외로 나누어 분석했다. 32사에 대해서는 사업내용, 실적 등을 상세하게 게재해 풍부한 기업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제휴·M&A 관계, 분석장치의 신제품 동향, 신장검사항목 등에 관해서도 독자적인 관점에서 게재하고 있다. 본 업계는 예방의료 분야의 근간이며 헬스케어 산업에서 매우 중요하다. 또 2020년 이후 코로나19 관련 검사약·기기 수요가 빠르게 확대, 검사의 가치를 포함해 비즈니스 구조의 방향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조사개요

·임상검사는 질병예방, 질병임상진단, 치료효과 판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진다. 검사검체는 혈액, 소변, 변, 비인두도말, 기타 각종 체액 등

·임상검사에 이용되는 검사약·기기 시장, 주요 참여기업 동향 등을 조사해 본 업계의 현황, 장래성 등을 밝힌다. 

·조사에서는 기업별 사업규모 파악, 주요 제품·신제품 동향, 타사와의 제휴 동향, 사업전략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조사대상: 임상검사약 및 임상검사기기. 대상지역은 일본이지만 일본기업이 전개하는 해당 해외사업 규모 등도 포함한다.

조사대상 기업 수: 일본 임상검사약·기기 주요 기업 35곳. 이 중 개별표 게재는 32곳, 3곳은 집계만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온라인취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2년 8월~2022년 10월


◆자료 포인트

• 일본기업 약 35개사를 픽업. 임상검사약, 기기, 국내, 해외용으로 나눠 규모 분석

• 약 35개사 사업규모 랭킹. POCT 유력 기업 등에도 언급

• 주요 32개사 최신 실적, 사업개요, 사업전략 등을 게재

• 분석장치의 신제품 동향, 신장검사항목 등 야노경제연구소 관점에서 분석

• 업계 환경을 뒤흔드는 M&A, 얼라이언스 등 잇따라

• 외국계 기업 등이 주도하는 검사실 솔루션 비즈니스의 영향력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포인트〉 코로나19 관련 검사의 실수요 동향을 기업 조사를 토대로 언급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임상검사 시장의 전망


·화학분야 기업이 전략 도메인으로 위치하는 경향이 고조

·코로나19 관련 검사 특수 계속, 업계 전체가 상승세

·위드코로나 시대, 다양한 검사 니즈가 높아질 조짐


제2장 주목 임상검사 시장 및 분야 등에 관한 전망


(1) 생화학·면역검사 분야 사업 트렌드

  ·코로나19 확대로 시장환경 악화도 서서히 종전으로 되돌아가

  ·HbA1c 측정에서는 POCT 제품의 이용 기회 높아져

  ·면역검사 중심의 외국자본도 생화학검사 도입을 의식

  ·임상검사 중에서는 면역검사 시장의 파악방법이 중요

  ·2022년 이후 코로나19 항원검사키트 시장 각광

(2) 암 검진 확충에 따른 사업 트렌드

  ·HPV 백신 접종 권장으로 HPV 검사가 주목받아

  ·HIROTSU바이오사이언스, Craif 등 요검사 체계에 각광

(3) 유전자 검사 확충에 따른 사업 트렌드

  ·코로나19 PCR 검사는 의료기관 내 실시가 증가세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NIPT)는 연계시설 포함 수용체제를 강화

  ·액체 생검, NGS 활용 등에 초점

(4) 임상검사 관련 장치의 신제품 동향으로 보는 사업 트렌드

    ·알레르기 검사 드롭 스크린이 인기

(5) 규모, 성장성을 배경으로 주목받는 검사 항목

  ·실적으로는 SARS-CoV2 검사 일색인, 보험점수 관점에서 BRCA1/2 등도 주목


제3장 주요 임상검사약·기기 기업의 실태와 전망


<기업 개별표 게재 내용>

· 기업개요, 실적추이(2019년도~2021년도)

· 임상검사약·기기 사업규모 상황

· 임상검사약·기기 분야 사업개요

· 임상검사약·기기 분야 주요 제품, 신제품 동향

· 해당 분야에서의 타사와의 제휴, 얼라이언스 동향

· 향후 사업전략(중점영역·개발 면·판매 면 등)


제4장 관련 분석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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