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천연화장품, 유기농화장품-2022년판 천연·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천연·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自然派・オーガニック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4114900 / A4 449p / 2022. 10. 31 


◆조사개요

조사목적: 천연 유기농 화장품의 제품 동향과 참여 메이커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 시장 및 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처: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2년 8월~2022년 10월


◆자료 포인트

•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2017~2021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및 유통루트별 시장규모, 2019~2021년도 메이커 점유율 산출

• 천연 화장품 시장의 2017~2021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유통루트별 시 규모, 2019~2021년도 메이커 점유율 산출

•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2020~2021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및 유통루트별 시장규모, 2019~2021년도 메이커 점유율 산출

• 주요 진출 메이커 브랜드 마케팅 전략 철저 조사(19개사), 주요 원료기업 및 수탁제조업체 등의 사업전략도 조사

• 상기 메이커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위드 코로나 시대의 기본(제품·가격·유통·프로모션) 전략에 더해 SDGs(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대한 대응 및 DX화 상황, 원자재 급등에 대한 대응도 조사

• 해당 상품의 주요 소매기업 마케팅 전략 철저 조사(2개사)

• 일본 시장 진출 주요 브랜드의 개요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브랜드 일람 게재(총 132브랜드 *2021년판 실적)

• 2022~2026년도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을 전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애프터 코로나·위드 코로나 시대의 전망, DX화 상황, 원자재 급등에 대한 대응 상황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천연·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천연·유기농 화장품의 시장 개황과 조사대상범위

2. 주요 진출 브랜드 유형

3. 주요 인정기준

4. 일본 업계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일본 최초의 '내추럴 코스메틱 인증제도'

5. 천연·유기농 화장품 시장 연표

6. 천연·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7. 천연·유기농 화장품 카테고리 시장 구성비(2021년도)

8. 천연·유기농 화장품 제조사 점유율(2019~2021년도 상위 25개사)

9.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10. 천연·유기농 화장품 소매 동향

11. 천연·유기농 화장품 향후 시장전망*

12. 천연·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3. 애프터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 화장품 시장전망


제Ⅱ장 천연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3. 시장 구성비(2021년도)

4. 제조사 점유율(2019~2021년도 상위 14사)

5.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6.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제Ⅲ장 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3. 시장 구성비(2021년도)

4. 제조사 점유율(2019~2021년도 상위 11사)

5.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6. 향후 시장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제Ⅳ장 유력 참여 메이커 전략 분석

 

1. 제품 및 브랜드 전략,

2. 유통루트와 과제·대책,

3. 광고, 판촉, 고객관리방법,

4. 향후 마케팅 전략

5. SDGs(지속가능한 개발목표) 대응

6.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화 대응

 

제V장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 수탁 제조 시장 동향 분석

 

1. 천연·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

2. 천연·유기농 화장품 수탁 제조 시장


제V장 유력 참여기업 사례연구(26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