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BPO, 비즈니스프로세스아웃소싱=2022~2023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2023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2023 BPO(ビジネスプロセスアウトソーシング)市場の実態と展望


자료코드: C64114500 / A4 500p / 2022. 10. 27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보고서에서는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다음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BPO 시장의 동향

(2) BPO 서비스별 시장 동향

(3) BPO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장래 예측(2020년도~2026년도)

(4) BPO 시장에서의 RPA 활용 실태

(5) 주요 BPO 사업자의 사업 동향과 전략

조사대상: 본 보고서에서는 아래 시장을 조사 대상으로 했다(일본 국내 시장을 대상). 비IT계 업무(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필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 영업, 핵심부문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 BPO 서비스

IT계 사업자 14사, 인쇄계 사업자 6사, 콜센터계 사업자 4사, 사무계·기타 사업자 14사, 합계 38사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각종 설문조사, 기타

(2)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2년 8월~2022년 10월


◆자료 포인트

지난 조사와의 차이

'DX 대응·추진 상황'에 대해 조사


리서치 내용


게재 예정 내용


2022년 9월 26일 업데이트

※게재 예정 내용, 발간 예정일 등에 일부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게재 예정 내용

 

<시장 실태와 전망>

· BPO의 정의 및 종류

· OCR 데이터 엔트리 BPO 시장에 대하여

· 오프쇼어 BPO 시장에 대하여

· 크라우드소싱 시장에 대하여

· 구매·조달 BPO 시장에 대해서

· 소셜미디어 BPO 시장에 대해서

· 데이터 분석 BPO 시장에 대하여

 

<주요 BPO 사업자 점유율>

'BPO 전업자', 'IT계 사업자', '인쇄계 사업자', '콜센터계 사업자', '인재파견회사', '컨설팅회사', '창고회사', '회계계 BPO 사업자', '인사계 BPO 사업자', '영업계 BPO 사업자', 'DM계 BPO 사업자', '오프쇼어 BPO 사업자' 등 다양한 유형의 BPO 사업규모 및 점유율[2020~2022]

 

<주요 BPO 사업자 40개의 정량 데이터>

·BPO사업의 구성: BPO 분야별 매출액, 직간 비율, 내판·외판 비율, 센터 방문 비율, 커스터마이즈 PKG 비율, 업무 세목별 대처 내용, 유저 기업 수, 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 고객 매출 규모별 매출액 구성비, BPO센터 거점 수, 국가별 오프쇼어 거점 수, BPO 스탭 역할별 구성비, 영업 스탭 수, 영업 조직 형태, 센터 운용비 구성비(기업에 따라 불분명한 항목이 있음)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BPO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8~2024]

‘IT계 BPO’, ’콘택트센터’, ’헬프데스크’, ’풀핀먼트’, ’인사’, ’복리후생’, ’총무’, ’경리’, ’구매조달’, ’영업’, ’핵심부문 단순업무’, ’업계 고유업무’, ’기타’의 13분야 시장규모 예측

·작업 내용별 구성비 추이[2020~2022]

고객 업종별 구성비 추이[2020~2022]

·오프쇼어 BPO 비용 규모 예측[2017~2023]

클라우드소싱 시장규모 예측[2017-2025]

소셜미디어 BPO 시장규모 예측[2019~2025]

·구매·조달 BPO 시장규모 예측[2018~2025]

·OCR 데이터 엔트리 시장규모 예측[2020~2024]

데이터 분석 BPO서비스 시장규모 예측[2019~2025]

 

<주요 BPO 사업자 약 40사의 동향과 전략>

동향과 전략: 시장 개황, 라이벌 타깃, 영업 스타일, 서비스 메뉴, 주력 서비스, 서비스 품질 제고 방안, 기존 서비스와의 연계, 제안 내용, 비용절감 효과, 고난도 업무에 대한 대응, 오프쇼어/니어쇼어 활용, 해외 진출 지원,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제휴 전략 과제 및 해결 방향성, 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시장의 장래 전망, 향후 사업 전개, 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AI을 활용한 서비스의 추진·견해, RPA을 활용한 서비스 추진·견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