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어패럴, 의류-2022 어패럴 산업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어패럴 산업 백서(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アパレル産業白書


자료코드: C64106900 / A4 351p / 2022. 09. 29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어패류 산업의 현황 파악, 분석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하고,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

①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남성 어패럴, 여성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 외)

②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기타)

조사항목: 기업 매출액, 각 상품별 시장규모, 수출입액, 가계소비지출, 각 상품별 시장에서의 기업점유율, 기업 동향, 상품 동향, 소비 동향 외

조사방법:

◆개별기업에 대한 당사 연구원 취재, Web 취재

◆우편설문조사

◆공적 데이터 수집 등 문헌조사 외

조사기간: 2022년 7월~2022년 9월


◆자료 포인트

• 어패럴 산업의 현황과 과제, 최신 동향을 망라

• 주요 기업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업종별 어패럴 관련 기업의 매출액 순위, 매출 호조 기업의 분석 등을 게재

• 아이템별(정장, 재킷, 코트, 셔츠 등) 등 시장규모(금액과 수량), 채널별로 독자적 산출

• 채널별(백화점, 양판점, 남성복 전문점, 여성복 전문점, EC 등) 시장 동향 분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어패럴 업계의 디지털 패션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최신 대응을 정리

·어패럴 기업의 화제의 메타버스에 참여, 메타버스의 매력, 과제를 정량적 분석

·업종별 규모별 어패럴 관련 기업 2030년 경영방향 분석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어패럴 산업의 시장 동향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설문조사로 보는 어패럴 관련 기업의 현황

섬유·어패럴 산업의 현황과 과제

2021년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어패럴 산업의 현황과 전망

어패럴 산업의 신조류

설문조사로 보는 어패럴 관련 기업의 지속가능성, 디지털 패션에 대한 대응


제2편 어패럴 소매시장의 동향


2021년 백화점 의류품 판매 동향

2021년 SC 판매 동향

2021년 양판점 의류품 판매 동향

2021년 부인복 전문점 동향과 방향성

2021년 신사복 전문점, 편집숍 동향과 방향성

2021년 진즈 캐주얼 소매업 동향

2021년 어패럴 EC(E커머스) 동향과 방향성

2021년 수입 브랜드 마켓 동향

아이텝별 마켓


제3장 관련 자료


가계조사로 보는 의류품 소비지출 동향

어패럴 제품 수입통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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