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콘택트렌즈, 관련 제품-콘택트렌즈 및 관련제품에 관한 조사결과(2022년)/야노경제연구소

 콘택트렌즈 및 관련제품에 관한 조사결과(2022년)



【자료체재】

자료명:「2022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 동향 조사

발간일:2022년 9월 29일

체  재:A4판 231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2022년 7월~9월

2. 조사대상:콘택트렌즈 메이커,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메이커, 의약품(점안액) 메이커

3. 조사방법: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담(온라인 포함), 전화·e-mail 등을 통한 취재 및 문헌조사 병용


<콘택트렌즈·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 시장>

본 조사의 콘택트렌즈·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 시장은 시력교정 등을 위해 각막에 직접 접촉시켜서 사용하는 콘택트렌즈형태 고도 관리 의료기기인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케어(세척, 헹굼, 소독, 보존)에 사용되는 제품인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및 콘택트렌즈 착용 때 사용하는 점안액으로 구성되는 시장을 말한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점안액


◆2021년은 코로나 상황에 의한 시장 축소에서 반전

~2022년은 더욱 회복될 전망~


1. 시장 개황


2021년 콘택트렌즈·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의 일본 시장규모는 2,885억엔(메이커 출하액 기준)으로 추계했다. 코로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제한 하에서도 실질적으로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적인 생활운영된 측면이 있어 일본국내 경제의 방향감은 어느 정도 상향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정세로 콘택트렌즈 관현 시장도 2021년은 전년 대비 106.4%로 크게 반전한 것으로 보인다.


2. 주목 토픽


인터넷 판매의 진전

이번부터 콘택트렌즈의 인터넷으로 판매되고 있었지만 이번 코로나 상황이 이를 뒷받침한 감이 있다.

인터넷 판매는 소매·유통기업 외에 콘택트렌즈 메이커에서도 주력시책의 하나가 되고 있다. 인터넷 판매의 보급·확대가 콘택트렌즈 시장의 기존 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시되고 있다.

인터넷 판매의 형태로는 대상자가 미리 등록되어 있는 것, 필요에 따른 발주 혹은 정기적 구입시기 설정, 수주·발주 과정에서 안과 의사(처방)가 개재한다는 점이 대체로 공통적이다.

독자적 시스템의 이용을 촉진하는 프로모션책으로는 할인가격으로 제공하거나 쿠폰·포인트 이용 및 가득이 가능하는 등 경제적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경우가 다수인 것으로 보인다.


3. 장래 전망


2022년 콘택트렌즈·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액의 일본 시장규모는 2021년 대비 2.2% 증가한 2,948억엔(메이커 출하액 기준)을 전망한다. 코로나 사화는 아직 종식선언까지 멀지만 경제활동은 구미 각국과 손발을 맞추고 이른바 위드 코로나 단계로 전환되고 있으며, 콘택트렌즈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코로나 상황 전으로 회복하는 방향에 있어, 시장 회복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