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아웃도어 비즈니스(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12200 / A4 380 / 2022. 09. 29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지는 아웃도어 붐. 일본의 아웃도어 시장을 용품 및 서비스 측면에서 시장규모를 추계
◆조사개요
조사목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대상으로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조사·분석.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플레이어와 참여를 검토하는 기업·조직의 사업 전개의 지침이 되는 아웃도어 비즈니스 마케팅 보고서
조사대상:
·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시장
· 아웃도어 서비스(시설·렌탈)시장
※아웃도어 비즈니스 2020와는 시장 정의가 크게 다르며 대폭 수정을 실시
※아웃도어 용품은 메이커 출하 기준, 아웃도어 서비스는 이용료(판매) 기준으로 산출
※메이커 및 아웃도어 시설로 따라 결산기가 다르지만, 편의상 4월~3월기 연도 환산해 시장규모 산출
※ 본 조사에서는 일부 업체의 출하금액, 기업의 매출액 수정에 맞춰 시장규모를 수정했기 때문에 과거 조사보고서와는 일부 수치가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
조사대상 기업:
· 아웃도어 용품 관련 사업자(메이커, 도매사업자, 소매사업자)
· 아웃도어 렌탈사업자
· 아웃도어 시설
· 업계단체 등
조사방법:
·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한 설문조사
· 전문조사원의 대면취재, 일부 서면 및 전화를 통한 보충 조사
· 각종 문헌 및 공개정보 등 수집·분석
조사기간: 2022년 8월~2022년 9월
◆자료 포인트
• 아웃도어 용품(의류·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대상
• 폭넓은 아웃도어 비즈니스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 과제 등을 조사·분석
• 코로나19가 시장에 미친 영향과 향후 전망 조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스타일별(등산, 라이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시장규모 재산출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장 아웃도어 업계의 개황
제1절 시장을 둘러싼 외부환경
I. 레저 시장
II. 캠프장 시장
제2절 아웃도어 시장의 동향
I. 아웃도어 시장규모
Ⅱ. 주요 메이커의 동향
Ⅲ. 주요 소매점의 동향
Ⅳ. 장래 예측
2장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 동향
제1절 아웃도어 어패럴 시장
I. 시장규모
II. 분야별 동향
제2절 아웃도어 용구 시장
I. 시장규모
II. 분야별 동향
제3절 아웃도어 시설 시장
I. 시장규모
II. 아웃도어 시설의 실태(설문조사)
제4절 아웃도어 렌탈 시장
I. 시장규모
II. 고객 동향
III. 향후 전망
3장 주요 사업자 실태
제1절 제조사업자 데이터
주식회사 ASK 외
제2절 아웃도어 시설 데이터
오토리조트다키노 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