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7일 목요일

공간비즈니스, 월차데이터 - Yano News 2017년 11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7년 11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업계 동향
 공간 비즈니스 마켓 동향

최근에 오피스빌딩 및 맨션과 같은 임대 부동산을 기존형 오피스와 거주지로 활용하는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공간활용 비즈니스」가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피스빌딩의 빈방 활용으로서 주목되는 「대여 회의실」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IT의 발달에 따라 외출처에서도 사내처럼 일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짐으로써 「개인용 렌탈 오피스」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다. Yano News에서도 다룬 「코인런더리」는 샐러리맨의 부업으로 아직 관심은 높다. 또, 수납공간에 한계가 있는 주택 사정의 영향으로 「트렁크룸」 시설 수도 늘고 있는 한편, 「탁아소」와 「유아환자 보육실」 등, 여성 취업을 지지해야 할 공간은 아직까지 충분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공간 비즈니스가 전개되기 시작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이번에 「「공간 비즈니스 마켓 총람」~유휴 부동산 이용 및 활용 실태와 성장 잠재성~」를 신규 발간했다. 11월호에서는 신간으로부터 일부 발췌해 공간 비즈니스의 다양한 전개 상황을 소개한다.

 내용 목차   
●주목 업계 동향
 공간 비즈니스 마켓 동향 (2~14 페이지)

 <렌탈 오피스 시장>
1. 시장 정의 2. 시장규모 3. 서비스의 종류, 특징 4. 최근 토픽
<대여 회의실 시장>
1. 시장 정의 2. 시장규모 3. 서비스의 종류, 특징 4. 최근 토픽
<렌탈 데스크(유료 자습실) 시장>
1. 시장 정의 2. 서비스의 종류, 특징 3. 최근 토픽
<대여 회의실 동향>
 ~ Maxpart가 「FUKURACIA Marunouchi OAZO」를 신규 오픈~
 도표. 렌탈 오피스 시장규모 추이
 표. 서비스의 종류 특징
 도표. 대여 회의실 시장규모 추이
 도. 플로어도

●결산 기업 리포트
2017년 10월 결산 기업 리포트 (15 페이지)
2017년 8월기 결산의 회사 중, 소매업 3사의 결산 상황을 중심으로 리포트.
①주식회사 ANAP(소매업)
②주식회사 Happiness&D(소매업)
③주식회사 Hobonichi(소매업)
 <결산 내용의 요지>
①실적 ②전기 결산의 포인트 ③금기 방침의 포인트

●주식회사 ANAP (16~22 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7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실적 추이)
 (2) 재무분야의 주요 토픽
 (3) 전기의 주요 사업 시책
 (4)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과제
 (5) 사업 분석(동사의 강점, 약점/외부 경합 분석)
◇상정되는 동사의 경합처
 도표. 기본 실적 지표
 표. 유동성·건전성·수익성 각종 비율
 표. 분야별 실적지표
 도. 기말시점 실제점포 수 추이
 표. 판로별 취급 브랜드 일람
 도. 판로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도. 장르별 매출액 구성비(※2015년도 시점)

주식회사 Happiness&D (23~28 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7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실적 추이)
 (2) 재무분야의 주요 토픽
 (3) 전기의 주요 사업 시책
 (4)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과제
 (5) 사업 분석(동사의 강점, 약점/외부 경합 분석)
 도표. 기본 실적 지표
 표. 유동성·건전성·수익성 각종 비율
 도. 기말시점 점포 수 추이
 도. 채널별 EC매출액
 도. PB상품 매출액 추이
 표. 동사 PB구분
 표. 상정되는 동사의 경합처
●주식회사 Hobonichi (29~34 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7년 8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기업 개요/실적 추이)
 (2) 재무분야의 주요 토픽
 (3) 전기의 주요 사업 시책
 (4)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 과제
 (5) 사업 분석(동사의 강점, 약점/외부 경합 분석)
 도표. 기본 실적 지표
 표. 유동성·건전성·수익성 각종 비율
 표. 분야별 실적지표
 도. 사업 관련 그래프
 표. 상정되는 동사의 경합처

●업계 리포트
①기프트 시장 백서 2017 (35~58 페이지)
   ~기프트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 이벤트별 시장동향
 도표.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표. 기프트 시장 구분
 표. 구체적인 기회(증답 기회)
 표. 금기로 여겨지는 선물 예
 표. 기프트의 관례 예
 표. 지방의 관례 예
 표. 이벤트별 시장규모
 표. 이벤트별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도. 이벤트별 점유율 추이
 표. 퍼스널 기프트의 가격대와 증답 비율
 표. 주요 이벤트별 시장규모
 표. 법인 기프트의 가격대와 증답 비율
 표. 기념일(기프트 이벤트) 일람
②어패럴 산업 백서 2017 (59~72 페이지)
   ~맨즈 슈트, 레이디스 슈트 동향~
·맨즈 슈트의 시장규모 추이
·맨즈 슈트의 소비 동향
·맨즈 슈트의 수입 동향
·맨즈 슈트의 기업 동향
 (1) 메이커의 동향
 (2) 소매업의 동향(백화점, 전문점)
·레이디스 슈트의 시장규모 추이
·레이디스 슈트의 소비 동향
·레이디스 슈트의 수입 동향
 표. 맨즈 슈트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일본국내 공급수량 추이
 표. 맨즈 슈트의 수량 데이터
 표. 맨즈 슈트의 금액 데이터
 표. 맨즈 슈트의 채널별 소매시장
 표. 맨즈 슈트의 1세대당 연간 지출 금액과 구입 수량의 추이<2명 이상 세대>
 도. 맨즈 슈트의 1세대당 연간 지출 금액과 추이(2명 이상 세대)
 표. 평균 수입 단가
 표. 맨즈 슈트의 수입 수량
 도표. 맨즈 슈트의 시장 점유율
 도. 레이디스 슈트의 소매시장 규모와 일본국내 공급수량의 추이
 표. 레이디스 슈트의 수량 데이터
 표. 레이디스 슈트의 금액 데이터
 표. 레이디스 슈트의 채널별 소매시장
 표. 레이디스 두꺼운 옷의 1세대당 연간 지출 금액의 추이<2명 이상 세대>
 도. 레이디스 두꺼운 옷의 1세대당 연간 지출 금액과 추이(2명 이상 세대)
 표. 레디스트의 수입 수량

●전시회 리포트
아쓰기가 2018 봄여름 전시회를 개최 (73~78 페이지)

올해 설립 70 주년을 맞이해 아쓰기 브랜드의 구축과 모든 여성에 어울리는 상품을 기획
 2018년 봄여름 레그 기획 개요에 대해
 레그 주력 상품 기획
 2018년 봄여름 이너 기획 개요에 대해
 채널 전략·중기 전략에 대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7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9~85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쥬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86~96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의 동향(2017년 9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7년 9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7년 9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7년 9월분)-총무성·노동력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2017년 8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7년 9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2017년 8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 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회사 공표 데이터보다
 (9) SC매출액 추이-2017년 9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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