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7일 목요일

일본홈패션, 홈패션시장 - 2017 홈패션 브랜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 홈패션 브랜드(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16000/ A4 591p/ 2017. 10. 27



홈패션 전체 시장을 파악하는 것과 함께 시장 환경 등에서 업계의 향후를 분석한다. 침대린넨·침구, 타올제품, 나이트웨어·홈웨어, 홈 가구, 홈 조명, 인테리어패브릭, 키친·테이블웨어 등 폭넓은 분야를 상세히 리포트.

■조사 개요
조사목적:일본 홈패션 시장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홈패션 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
조사대상:홈패션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대상시장:홈패션 시장(침대린넨·침구, 타올제품, 나이트웨어·홈웨어, 홈 가구, 홈 조명, 인테리어패브릭, 키친·테이블웨어)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8월~2017년 10월

■자료 포인트
• 일본국내 홈패션 시장의 현상과 장래 예측을 독자적인 시점으로 철저히 분석.
  홈패션 업계의 「지금」, 그리고 향후 전망을 분석.
• 상품 분야별 시장동향을 리포트. 취급 규모의 증감과 참가기업 동향을 게재.
• 유력 기업을 대상으로 사례연구부터 시장 트렌드와 전망을 고찰.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홈패션 업계의 현상과 장래 전망

1 총론~홈패션 업계의 전망
   1. 홈패션 업계의 현상
   2. 홈패션 마켓의 시장규모 추이
   3. 홈패션 마켓의 품목별 동향
 2 홈패션 업계의 향후를 분석
  ≪6가지 동기로 시장을 분석≫
  동기 1. 신규 수요의 기회
   ①신설 주택 수요
   ②독립·이사 수요
   ③결혼 수요
   ④자녀 수요
   동기 2. 가격대 증가
   ①저가격대 시장 동향
   ②고가격대 시장 동향
   동기 3. 추가 구매·교환을 낳는 소비자 심리·소비 동향의 변화
   동기 4. 기술 혁신, 기능, 부가가치가 고객을 확보
   동기 5. 편리성, 간편 구매 추구
   동기 6. 서비스, 접객 대응 향상에 의한 수요 환기
 3 기능성 홈패션 시장
   1. 기능성 홈패션의 시장동향
   2. 참가기업의 사업 전략
   3. 기능성 홈패션 시장의 향후 전망
4 쁘띠 프라이스(소액)·100엔숍의 시장동향
   1. 시장 개요
   2. 100엔숍의 시장동향
   3. 쁘띠 프라이스 시장 동향
   4. 참가기업 동향

제2장. 홈패션 상품별 시장동향

1. 침대린넨·침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2. 타올·타올제품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3. 나이트웨어·홈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상품 동향
   (3) 판매채널 동향
   (4) 기업 동향
 4. 홈 가구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5. 홈 조명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6. 인테리어패브릭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7. 키친·테이블웨어 시장
   (1)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생산·수입 동향
   (3) 상품 동향
   (4) 판매채널 동향
   (5) 기업 동향

제3장. 홈패션 판매채널 동향

1. 백화점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가구·기타 가정용품의 매출액 추이
   (3) 백화점 동향
   (4) 가구·가정용품 매장 동향
     ①가구·가정용품 매출액 랭킹
    ②업계 동향
 2. 양판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홈센터 시장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4. 통신판매·인터넷 시장 동향
   (1) 통신판매 시장의 개황
   (2) 인터넷 통신판매의 개황
   (3) 홈패션의 통신판매·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4)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동향
 5. 아울렛 채널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업계 동향
   (3) 아울렛 숍 동향
 6. 쇼핑센터(대형상업시설) 동향
   (1) 시장규모 추이
   (2) 신규 상업시설의 개설 상황
   (3) 참고 데이터(쇼핑센터·백화점·체인점)

제4장. 홈패션 관련 브랜드 동향

1.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1) 홈패션 관련 상품의 라이선스 브랜드 동향
     ①침장품·인테리어 패브릭의 라이선스 동향
     ②타올의 라이선스 동향
     ③나이티·홈웨어의 라이선스 동향
     ④도자기·유리기·커틀러리의의 라이선스 동향
     ⑤욕실·토일리트리의 라이선스 동향
 2. 수입 브랜드 시장
   ≪자료≫무역통계(홈패션 관련 아이템)

제5장. 사례 연구법

(주)ACTUS, (주)ASPLUND, 이온리테일(주), 이케아재팬(주) 외 34사

제6장. 참가기업 간이개표

(주)ACTUS, (주)ASPLUND, (주) ARFLEX JAPAN, 이케아재팬(주) 외 53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