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7일 목요일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 VOL .1 분석편 2017년도판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사업모델별 2025년 예측(일본어판)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VOL .1 분석편 2017년도판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사업모델별 2025년 예측(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05300/ A4 301p/ 2017. 11. 09


「2017~18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시장」리포트는 「시장 분석편」과 「기업 전략편」 2가지로 제작했다.
지금까지 일본 커넥티드카 시장규모는 「3년째까지는 무료이므로 가입자 수는 많지만 유료화되는 4년 직전에 해제하는 유저가 많다」 등 「이익을 얻기 위한 시장으로서는 성립하고 있지 않다」라는 판단되는 경향아 있었다. 「B2C(기업⇔개인)」영역에서는 그렇게 보이지만 「B2B(기업⇔기업)」 「연구개발 투자」의 영역에서는 이미 카내비게이션 시장규모를 웃돌았다. 각 OEM은 커넥티드카 기술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그것이 부품 메이커와 소프트웨어 메이커에 큰 비즈니스를 초래하고 있다.
본 조사리포트 「시장분석편」에서는 16분야 사업별로 어떠한 「B2C」 「B2B」 「연구개발 투자」가 행해지고 있으며 그것이 2025년을 향해 어떻게 추이하는지를 예측. 상세한 숫자로 표현했다.
제Ⅰ장으로 일본시장 예측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제Ⅱ장 해외 동향과 함께 봄으로써 세계 전체 시장이 보이게 되어 있다.
자율운행·EV보다 빨리 오는 커넥티드카라는 대변화를 살아남기 위한 전략입안의 도움이 되는 것이라 확신한다.

■조사 개요
조사대상 제품
[커넥티드카 시장 19 분야별]
[커넥티드카 시장 3 카테고리(영역)] 1. B2C 2. B2B 3. 연구개발 투자
조사대상 기업:자동차 메이커(OEM), 자동차부품 메이커(Tier1·2), 클라우드 벤더, 전자부품 벤더, 통신관련 사업자, 지도관련 사업자, IT관련 사업자, 카내비게이션 관련 사업자, 인프라 관련 사업자, 보안 사업자, 보험 사업자, 이용자(유저)
조사대상 지역:일본, 미국, 유럽, 중국, 아시아
조사방법:전문 조사원이 해외/일본국내에서 면접 취재, 각종 분석을 실시
조사기간:2017년 5월~2017년 10월

​■자료 포인트
• 일본 커넥티드카의 시장규모 분석(16분야 사업별 × 「B2C」 「B2B」 「연구개발 투자」 × 2025년 예측)
• 세계 규모로 본 16분야별 커넥티드카 시장의 현상, 장래, 주요 기업 동향
• 커넥티드카에 큰 영향을 주는 키워드 기술의 동향을 분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Ⅰ장.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시장 16분야별 2025년 예측
 (B2C/B2B/연구개발 투자×16분류×2015~25년)
1. 일본 커넥티드카 시장규모 추이
   1-1. B2C/B2B/연구개발 투자별 시장규모
   1-2. 애플리케이션 16분야 개요
   1-3. 커넥티드카 시장규모 산출 방법
     (1) 산출 방법
     (2) 승용차 시장 판매대수 예측
     (3) 커넥티드카 비율(TCU/eCALL 탑재비율)·대수 예측
     (4) 애플리케이션 탑재비율 예측(조사표의 「대상이 되는 차량 수 비율」)
     (5) 단가(차량 1대당 코스트)
   1-4. 커넥티드카 시장 조사표
     (1) 산출 방법
     (2) 조사표
 2. 분야별 시장규모
   2-1. 「B2C」 「B2B」 「연구개발」의 3영역별 시장 분석
     (1) B2C 시장
     (2) B2B 시장
     (3) 연구개발 투자 시장
   2-2. 중분류에 의한 시장규모 분석(16분류+3구분)
 3. 커넥티드카 시장의 16분야 상세 분석
   분석 항목
   1. 현상
   2. 개요
   3. 시스템 플로우
   4. 장치/시스템
   5. 비용 부담, 수익
   6. 시장의 트렌드
   7. 참가 사업자
   8. 비즈니스(B2C/B2B/연구개발 투자)
   9. 시장규모(2015~25년)
   3-1. 프로브 정보
   3-2. 제품 개발(클라우드 ADAS)
   3-3. 제품 개발(클라우드 HMI)
   3-4. 다이나믹맵:리얼타임 지도 갱신
   3-5. 제품 개발(자율운행용 클라우드 서비스)
   3-6. 텔레매틱스를 통한 정보제공/입수
   3-7.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
   3-8. OTA(자동차용 프로그램의 원격 갱신)
   3-9. 긴급신고
   3-10. V2X, 블록체인 기술
   3-11. 유저의 정보제공
   3-12. 부가가치 차량 판매(부가가치분만)
   3-13. 통신기능을 갖춘 카내비게이션
   3-14. 통신제휴기능을 갖춘 DA
   3-15. 통합형 콕핏(e-콕핏)
   3-16. 버추얼·콕핏
   3-17.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시장 16분류별 시장규모(2017년/2025년)
 4. 커넥티드카의 사업자별 시장 동향
   분석 항목
   1. 해당하는 분야(16분야×B2C/B2C/연구개발 투자)
   2. 시장규모(2015~25년)
   4-1. 자동차 메이커(OEM)
   4-2. 자동차부품 메이커(Tier1·2)
   4-3. 클라우드 벤더
   4-4. 전자부품 벤더
   4-5. 통신관련 사업자
   4-6. 지도관련 사업자
   4-7. IT관련 사업자
   4-8. 카내비게이션 관련 사업자
   4-9. 인프라 관련 사업자
   4-10. 보안 사업자
   4-11. 보험 사업자
   4-12. 이용자(유저)
   4-13. 정리 사업자별(12 사업자) 커넥티드카 시장규모 추이
 5. 참고 자료
   5-1. 커넥티드카에 관련한 사업분야
   5-2. 커넥티드카에 관련한 사업분야 보안레벨
   5-3. 커넥티드카에 관련한 과제점

제Ⅱ장. 세계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분야별 시장 실태와 장래
Ⅰ. 전체 동향
 1. 자동차의 장래를 향해 커넥티드카가 초래하는 것
 2. 커넥티드카 시대의 비즈니스는 이렇게 바뀐다
 3. 일본 기업이 노려야 할 분야
 4. 세계의 지역별 커넥티드카 동향
   4-1. 미국의 커넥티드카 시장동향과 개발실태
   4-2. 유럽의 커넥티드카 시장동향과 개발실태
   4-3. 일본의 커넥티드카 시장동향과 개발실태
   4-4. 중국의 커넥티드카 시장동향
 5. 커넥티드카의 사업모델별 유망 애플리케이션이란
   5-1. 스마트폰 활용 커넥티드카
   5-2. 「보험」 「타깃 광고」
   5-3. 보안과 세트로 한 커넥티드카
   5-4. 사회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5-5. 포드로 보는 개방적인 공동체
   5-6. in car experience
   5-7. 2020년대의 자동차가 즐거운 시대
   5-8. 손님이 기꺼이 지불하는 서비스
   5-9. 2020년대의 OEM는 어떻게 하느냐
   5-10. 스마트폰 정의
 6. 커넥티드카가 극복해야 할 기술 허들이란?
   6-1. 인증
   6-2. 빅 데이터
   6-3. AI
   6-4. V2X
7. 어느 자동차 업계 유식자에 의한 2030년 모빌러티 시대에의 스토리
8. 커넥티드카의 이익을 어디서 취할까
   8-1. 커넥티드카 사업, 어디서 돈을 벌까?
   8-2. C가 득을 보는 서비스로 B로부터 취한다
   8-3. C가 아니고 G로부터 취한다
   8-4. 일본 커넥티드카는 특허료로
   8-5. 차량 데이터 이용 활용 B2B2C 애플리케이션
   8-6. OEM의 코스트=시장규모
   8-7. OEM의 통신료 비즈니스
   8-8. 2025년 이후의 OEM은 통신비 징수
   8-9. OTA에 의한 코스트 다운(이익 추구)은 있는 것인가
   8-10. 다시··구글의 강점
   8-11. Tier1이 가야 할 길
 9. TCU
   9-1. 세계의 커넥티드카 시장 예측(2015~25년)
     (1) 승용차 시장 판매대수 예측
     (2) 커넥티드카 비율(TCU/eCALL 탑재비율)·대수 예측
   9-2. 세계적으로 본격화하는 TCU 탑재와 통신비 지불
   9-3. TCU의 LPWA 통신
   9-4. TCU에 의한 향후 텔레매틱스
   9-5. TCU의 제품 개요
   9-6. USA GE기준의 서비스
   9-7. 커넥티드카와 자동차의 보급 시기
Ⅱ. 정보분야 커넥티드카 시장
 1. 카내비게이션부터의 진화
   1-1. 자율운행 시대를 향해서 진화하는 카내비게이션
   1-2. IT기업이 정보분야 카 일렉트로닉에 참가하는 이유
   1-3.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의 목적
   1-4. 커넥티드카 시대의 카내비게이션 메이커
2. 엔터테인먼트계 서비스
   2-1. 자동차용으로는 모수가 작다
   2-2. 통신비로는 C부터 돈을 취할 수 있다
   2-3. 라디오의 현재와 내일
   2-4. 주요 OEM에 의한 인포테이먼트 플랫폼
   2-5. 카내비게이션 메이커의 클라우드 ADAS
   2-6. 자동차용 플랫폼
   2-7. 애플 「카플레이」
   2-8. 닛산계 커넥티드카, 중국의 커넥티드카
3. 지도 배포 서비스
   3-1. 지도 회사의 글로벌화
   3-2. 자율운행 클라우드 서비스의 생태계
   3-3. 지도의 미래예측
   3-4. 지도 벤더의 비즈니스모델
   3-5. 지도 배포의 비즈니스모델
4. AI에이전트
   4-1. 봇과 모빌러티PF의 세계
   4-2. 봇과 모빌러티PF의 시대의 경합
   4-3. AI에이전트
   4-4. 음성자원
5. 주차용 텔레매틱스
Ⅲ. 주행분야 커넥티드카 시장
 1. 프로브 정보
   1-1. 세계의 승용차 TCU 탑재 실수로 본 프로브 서비스 시장 예측(2015~25년)
   1-2. 일본국내 프로브 정보 서비스의 플레이어
   1-3. 해외의 프로브 정보 서비스의 플레이어
   1-4. 프로브 데이터 해석 시스템
   1-5. 혼다기켄공업의 프로브 정보 서비스
   1-6. 프로브 정보 서비스의 문제점
 2. HD맵(다이나믹맵, 3D MAP)
   2-1. 자율운행의 미래와 과제
   2-2. OEM와 지도회사의 관계
   2-3. 자율운행과 HD맵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2-4. 자율운행 시대의 지도와 다른 플레이어(일본국내)
   2-5. 자율운행 시대의 지도와 다른 플레이어(해외)
     (1) 세계 HD맵 동향
     (2) 중국 HD맵 동향
 3. 클라우드 ADAS
  3-1. 클라우드 ADAS의 목적
  3-2. OEM A사의 클라우드 ADAS의 개념
 4. 클라우드 HMI
     (1) 클라우드 HMI, 드라이버 모니터링 이상검지 시의 대응
     (2) 드라이버 모니터링의 진정한 목적
 5. 원격 고장진단(OBD함)
   5-1. 세계 원격 고장진단 시장의 개요
   5-2. 세계 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시장 2025년 예측
   5-3. 세계 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시장동향
   5-4. 세계 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시장의 플레이어 동향
   5-5.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형 텔레매틱스
6. 세계의 OTA 시장
   6-1. OTA 시장의 실태
   6-2. 세계 OTA 시장 2025년 예측
   6-3. OTA로 변화는 자동차 산업구조
   6-4. OTA 시스템의 구조
   6-5. OTA에 의한 소프트웨어 갱신 서비스 방법
     (1) 기존 ECU 소프트 갱신 방법
     (2) OTA에 의한 ECU 소프트 갱신 방법
   6-6. OTA 소프트 갱신이 제공하는 가치
   6-7. OTA 소프트·버전 업의 시기
   6-8. 일본과 유럽, 미국, 중국의 OTA 차이
   6-9. OTA의 과제와 해결책
     (1) 고속차분 갱신기술
     (2) 고장복구(fault recovery)
     (3) 보안 기술
     (4) 표준 I/F
     (5) 경량 스크립트 기술
   6-10. 주요 각사의 OTA 전략
     6-10-1. 테스라의 OTA 전략
     (1) EV로의 OTA
     (2) 테스라의 OTA 실태
     (3) 동영상 센서와 OTA
     (4) 국산 OEM이 보는 테스라의 OTA
     (5) 「AutoPilot」로의 사고 발생
     6-10-2. 토요타자동차의 OTA 전략
     6-10-3. 히타치그룹의 OTA 전략
     (1) 히타치의 OTA의 목적
     (2) 히타치의 OTA 비즈니스의 실태
     (3) 히타치 OTA의 특징
     (4) 히타치 OTA 제품 계획
     6-10-4. 일본국내 OEM의 OTA에 대한 생각
     6-10-5. 해외 OTA 플레이어 일람표
     6-10-6. OTA의 일본·미국 OEM 차이
7. 세계의 eCALL(차량 긴급신고 시스템) 시장
   7-1. 세계의 차량 긴급신고 시스템 시장의 장래 예측
   7-2. eCALL의 특징
     (1) e콜은 고장나고 나서
     (2) e콜은 모바일을 사용
     (3) e콜의 모바일 오퍼레이터와의 계약
     (4) e콜과 SIM 카드
     (5) e콜과 TPS
     (6) HELPNET의 비즈니스모델
     (7) e콜과 텔레매틱스
  7-3. 세계 지역별 eCALL(차량 긴급신고 시스템) 시장의 개요
     (1) 유럽
     (2) 러시아
     (3) 미국
     (4) 브라질
     (5) 중국
     (6) 일본
     (7)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융합
   7-4. 유럽 eCALL의 현상과 장래
     (1) 「Ertico ITS EURO」의 멤버
     (2) 유럽 eCALL의 타임스케줄
     (3) 유럽 eCALL의 방식
     (4) 유럽 트럭, 이륜의 eCALL
     (5) 유럽 eCALL의 인증
     (6) 유럽 eCALL의 소리
     (7) 유럽 CALL의 통신 미디어
     (8) 유럽 eCALL몇 개국에서 움직일까
     (9) TCU 유닛에 편성되는 eCALL
  7-5. 미국 eCALL의 현상과 장래
     (1) 미국 「AACN」의 eCALL
     (2) 미국 계속 스마트폰 앱인 eCALL
  7-6. 일본 eCALL의 현상과 장래
     (1) HELPNET의 탄생
     (2) HELPNET의 역사
     (3) 서비스의 확대와 가입자수
     (4) HELPNET 서비스의 구조
     (5) HELPNET 서비스의 특징
     (6) HELPNET 서비스의 장점
     (7) D-Call Net (AACN) 시험 운용
     (8) 긴급신고 서비스의 보급을 향한 과제
 8. V2X, DSRC
   8-1. 자동차용기인가, 스마트폰 제휴인가
   8-2. V2X에 의한 텔레매틱스·애플리케이션과 목적
   8-3. V2X의 텔레매틱스 시장구조
   8-4. 일본·미국·유럽의 V2X 보급
     8-4-1. 일본의 V2X 보급
     8-4-2. 미국의 V2X 보급
     (1) DSRC
     (2) 미국판 eCALL
     (3) 미국판 토요타의 V2V
     (4) 미국판 V2X 통신관련 정책·법규제
     (5) 미국 NHTSA의 차량간(V2V) 통신기술의 탑재 의무화 법안
     8-4-3. 유럽의 V2X 보급
     8-4-4. 중국의 V2X 보급
   8-5. 2030년에는 V2X는 없어질까
   8-6. V2X는 DSRC vs. LTE
   8-7. 제어분야용 모바일통신
   8-8. V2X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안전지원 애플리케이션
   8-9. V2X로 실시하는 주행분야 애플리케이션
   8-10. eHorizon의 V2V
9. 사이버 보안
  9-1. OTA 시대의 자동차의 사이버 보안
  9-2. 자동차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시나리오(현상)
     (1) OBD-Ⅱ포토에서 CAN에 대한 직접 통신
     (2) ECU의 취약성을 찌르는 공격
     (3) 자동차에서 발신되는 무선통신의 도청·추적
     (4) 자동차에 접속되는 서비스 자체에 대한 해킹
     (5) 자동차에 접속되는 서비스 위장
     (6) 업데이트로의 멀웨어 혼입·소프트웨어 갱신
     (7) 자동차와의 무선신호의 증폭
   9-3. 자동차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시나리오(장래)
     (1) 무선의 위장에 의한 공격
     (2) GPS 신호의 위장에 의한 공격
     (3) ECU 제조 공장에서의 악성 부품 혼입
     (4) 수리공장에서 질이 안 좋은 부품으로 바꿔치기
   9-4. OTA에 대해 상정되는 위협
   9-5. 보안 대상의 범위
   9-6. 테스라의 사례
   9-7.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보안 차이
   9-8. 자동차용 보안의 기술과 가격
10. e콕핏&버추얼 콕핏
   10-1. e콕핏&버추얼 콕핏
   10-2. 버추얼 콕핏 대 V2X의 시대
11. 자율운행용 클라우드 서비스
   11-1. 레벨 4 완전 자율운행 자동차의 커넥티드카·서비스
   11-2. 「커넥티드카×레벨 4 자율운행 자동차×셰어카」수요 분야
12. 고령자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12-1. 「커넥티드카×레벨 4 자율운행 자동차×셰어카」로 시작한 서비스
   12-2. 시작한 역주 경고 서비스
   12-3. 시작할까? 자율운행 버스
Ⅳ. 자동차 신 비즈니스분야 커넥티드카 시장
 1. 세계의 텔레매틱스 보험 시장
   1-1. 세계의 텔레매틱스 보험 가입자 수 추이
   1-2. 세계의 자동차보험, 텔레매틱스 보험의 실태
     (1) 시장규모
     (2) 세계의 텔레매틱스 보험의 플레이어
     (3) 일본, 유럽, 미국의 차이
  1-3.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의 장래
     (1) 장래 서비스
     (2) 셰어링카 등으로 변화하는 텔레매틱스 보험의 애플리케이션
     (3) 자율운행 시대에 변화하는 자동차보험
   1-4. 일본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 시장의 실태
     (1) 일본과 유럽, 미국과의 서비스 차이
     (2) 일본국내 텔레매틱스 보험 시장의 플레이어
     (3) 일본국내 텔레매틱스 보험으로의 제휴
     (4) 일본국내 텔레매틱스 보험 일람
   1-5. 자율운행 시대의 텔레매틱스 보험
   1-6. 자율운행 시대의 텔레매틱스 보험
 2. 카셰어링용 커넥티드카 시장
   2-1. OEM는 「자율운행 모빌러티 서비스 산업」으로 전환인가?
   2-2. 일본국내 카셰어링 시장
   2-3. 세계 카셰어링 시장동향
   2-4. 급성장하는 미국의 라이드 셰어, C2C 카셰어
   2-5. 카셰어가 생활에 용해하는 유럽
   2-6. 일본 EV셰어링
   2-7. 카셰어 비즈니스부터 보이는 커넥티드카 시장
   2-8.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라 플랫포머
   2-9. MaaS의 개요와 강점
   2-10. OEM가 MaaS로 전환하는 이유
   2-11. 「자율운행 자동차의 셰어링」으로 진행
   2-12. 시작한 「C2C 셰어」
 3. 라이드 셰어링(배차 애플리케이션)
   3-1. 세계의 라이드 셰어링(배차 애플리케이션) 기업 상관도
   3-2. 움직이기 시작한 「라이드 셰어⇔자율운행」융합 애플리케이션
4. 빅 데이터
   4-1. 빅 데이터는 엣지에서도
   4-2. 구글
   4-3. 토요타자동차
   4-4. 커넥티드카의 데이터 해석의 표준화, 차별화
   4-5. 퍼스널 데이터 판매
   4-6. 자동차의 빅 데이터 해석의 가능성
     (1) 차량 빅 데이터 해석을 모빌러티 서비스로 활용
     (2) 차량 빅 데이터 해석을 마케팅으로 활용
     (3) 차량 빅 데이터 해석을 광고로 활용
     (4) 차량 빅 데이터 해석을 엔터테인먼트로 활용
   4-7. 자동차용 데이터 해석 서비스에 대한 각 회사의 생각
     (1) OEM의 생각
     (2) 지도 벤더, 세계 지역별 생각
     (3) 미국 IT벤더의 생각
 5. 블록체인
  5-1. 결제, 액세스권리 양도, 조작 방지
     (1) ZF 「결제, 액세스권 양도」
     (2) 보쉬 「조작 방지」
     (3) 사이버카 「조작 방지」
 6. 관리유지용 커넥티드카
  6-1. 커넥티드카로 바뀌는 관리유지
  6-2. 입고전과 입고 후의 커넥티드카·관리유지
     (1) 입고전
     (2) 입고 후
   6-3. 테스라적 커넥티드카에 의한 프랑스의 카 아프터 시장 대변혁

제Ⅰ장.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시장 16분야별 2025년 예측
 (B2C/B2B/연구개발 투자×16분류×2015~25년)
 표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총시장 추이(2015~25년, B2C/B2B/연구개발 투자)」
 표 「커넥티드카의 3시장별 정의」
 그림 「일본 커넥티드카 시장」
 표 「커넥티드카 업종별 애플리케이션 16분야 개요」
 표 「세계의 자동차 신차 판매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표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비율 예측(2015년~2020년/2025년)」
 표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그림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그림 「세계의 지역별 커넥티드카(TCU/eCALL) 탑재비율 예측(2017년/2025년)」
 표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테마별 제공자/이용자, 대상, 비즈니스, 수익구조 등」
 표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테마별 대상이 되는 차량 수 비율(커넥티드카 중 몇%에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고 있는지)」
 표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테마별 대상이 되는 항목 수(연도별 커넥티드카 대수×애플리케이션 탑재비율)」
 표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테마별 대상이 되는 항목의 단가(차량 1대당 애플리케이션 판매금액 단가/연구개발 투자액 단가)」
 표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 테마별 대상이 되는 항목 시장규모」
 표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B2C,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B2C,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표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B2B,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B2B,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표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연구개발 투자,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연구개발, 16분류, 2015~25년, 일본국내)」
 표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16분류+3구분, 2015~25년, 일본국내)」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프로브 정보, 클라우드 ADAS,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클라우드 HMI, 다이나믹맵,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자율운행 클라우드, 텔레매틱스,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텔레매틱스 보험, OTA,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긴급신고, V2X/블록체인,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정보제공, 부가가치 차량 판매,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통신기능을 갖춘 카내비게이션/DA, 3구분, ~25년)」
 그림 「커넥티드카 시장 중 분류분석(통합형 콕핏, 버추얼 콕핏, 3구분, ~25년)」
 표 「커넥티드카 시장의 상세 분류」
 표 「프로브 정보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프로브 정보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클라우드 ADAS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클라우드 ADAS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클라우드 HMI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클라우드 HMI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다이나믹맵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다이나믹맵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자율운행용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자율운행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텔레매틱스를 통한 정보제공·입수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텔레매틱스를 통한 정보제공·입수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OTA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OTA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긴급신고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긴급신고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V2X 블록체인 기술 이용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V2X 블록체인 기술 이용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커넥티드카 시장의 분류(유저의 정보제공)」
 표 「부가가치 차량 판매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부가가치 차량 판매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일본국내 카내비게이션 판매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표 「(통신기능을 갖춘) 카내비게이션 탑재율 추이」
 표 「통신기능을 갖춘 카내비게이션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통신기능을 갖춘 카내비게이션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승용차 중(통신기능을 갖춘) DA탑재율 추이」
 표 「통신기능을 갖춘 DA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통신기능을 갖춘 DA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e콕핏(개통신기능을 갖춘) 탑재율 추이」
 표 「통합형 콕핏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통합형 콕핏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표 「버추얼 콕핏(통신기능을 갖춘) 탑재율 추이」
 표 「버추얼 콕핏 시장의 상세와 추이(2015~25년)」
 그림 「버추얼 콕핏의 제공자별 시장 추이(2015~25년)」
 도표 「2017년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시장 16분류별 시장규모」
 도표 「2025년 일본국내 커넥티드카 시장 16분류별 시장규모」
 표 「자동차 메이커(OEM)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자동차 메이커(OEM)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자동차부품 메이커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자동차부품 메이커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클라우드 벤더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클라우드 벤더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전자부품 벤더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전자부품 벤더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통신관련 사업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통신관련 사업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지도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지도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IT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IT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카내비게이션 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카내비게이션 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인프라 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인프라 관련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보안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보안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보험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그림 「보험 사업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이용자의 커넥티드카 시장 추이(2015~25년)」
 표 「사업자별(12 사업자) 커넥티드카 시장규모 추이(2015~25년)」
 그림 「사업자별(12 사업자) 커넥티드카 시장규모 추이(2015~25년)」
 그림 「사업자별(12 사업자) 커넥티드카 시장 점유율(2016년 전망/2025년 예측)」

제Ⅱ장. 세계 커넥티드카의 애플리케이션분야별 시장 실태와 장래



그림 「카 일렉트로닉스의 계층별 OS·PF/내용/강한 비즈니스 계층」
 그림 「돈의 흐름으로 본 자동차산업 구조」
 표 「세계의 자동차 신차 판매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표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비율 예측(2015년~2020년/2025년)」
 표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그림 「세계의 커넥티드카 탑재대수 예측(2015년~2020년/2025년)」
 그림 「카내비게이션의 진화」
 표 「AM라디오/FM라디오」
 표 「주요 자동차 메이커에 의한 인포테이먼트 플랫폼」
 표 「히타치클라리온그룹의 텔레매틱스」
 그림 「OEM텔레매틱스 센터의 글로벌화」
 그림 「자율운행 클라우드 서비스의 에코시스템」
 표 「자동차 용지도의 미래예측」
 도표 「지도 벤더의 비즈니스모델」
 그림 「커넥티드카의 지도 활용 시스템」
 그림 「유럽의 지도 포맷」
 도표 「세계의 승용차 TCU 탑재 실수로 본 프로브 서비스 시장 예측」
 그림 「프로브 데이터 해석에 의한 텔레마케팅·애플리케이션」
 그림 「OEM 텔레매틱스 센터의 글로벌화」
 그림 「중국 자율운행 자동차의 주요 플레이어 상관도」
 표 「클라우드 ADAS(자동차용 기기→빅 데이터 해석)에 이용되는 차량 정보」
 그림 「클라우드 ADAS의 개념도」
 그림 「클라우드 HMI, 드라이버 모니터링 이상검지 시의 대응」
 도표 「세계의 승용차 TCU 탑재 실수로 본 OTA/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시장 예측」
 도표 「세계의 승용차 TCU 탑재 실수로 본 OTA/원격 고장진단 서비스 시장 예측」
 그림 「OTA 시스템 구조도」
 그림 「OTA 소프트 갱신이 제공하는 가치」
 표 「해외 OTA 플레이어」
 도표 「일본과 서구 5개국의 eCall 탑재 실수·비율」
 그림 「HELPNET 서비스의 구조」
 그림 「V2X에 의한 텔레매틱스·애플리케이션」
 그림 「V2X의 텔레매틱스 시장 구조」
 표 「미국의 V2X 통신관련 정책·법규제의 진화」
 표 「V2X 통신·eCall등」
 그림 「V2X와 5G ×TCU와 스마트폰+DA」
 그림 「백 엔드(BE) 시스템」
 그림 「시스템 구성도」
 표 「서플라이 체인별 사이버 보안의 위협」
 그림 「보안 대상의 범위」
 도표 「세계의 텔레매틱스 보험가입자 수 추이」
 그림 「미국 OBD 활용 텔레매틱스 보험의 시장구조」
 표 「AIG 텔레매틱스 현행 프로그램과 실시예정 프로그램」
 표 「일본국내 각사의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개인용 리테일)」
 표 「일본국내 각사의 텔레매틱스 자동차보험(법인용  플릿)」
 표 「자동차 셰어링 서비스의 종류」
 그림 「자율운행 제어 기술에 대한 응용(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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