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SPA, 마켓총람 - 2017-2018 SPA 마켓 총람(일본어판)/ 야노경재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2018 SPA 마켓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1400/ A4 500p/ 2017.  11.  28


글로벌 기업의 배출과 함께 생활 소비재 시장의 과점화가 진전해 왔다. 성숙·한정된 일본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넓게 세계에 나서는 기업군. 소매업태에 입각하면서도 유통·제조업태를 도입하면서 일대 유통 체인망을 정비한 사업체 「SPA(제조 소매업)」야말로 향후 소비 생활시장을 주도하는 것은 불가피한 정세이다. 취급하는 업종은 어패럴·스포츠·각종 생활잡화 등 다종 다양하고 소비재 생활, 소비재 전반에 확대했다. 대량생산품 포맷과 소비자 유저에게 지지를 받는 가격 머천다이징으로 시장 확대와 과점화를 달성하고 있는 것이 주목된다.
 본 조사리포트는 의류잡화·생활용품 시장에 정착한 제조 소매업 SPA 실태조사 리포트 제11판이다.

■자료 포인트
• SPA 마켓을 부감한 유일한 마케팅 리포트
• 업태별 동향, 토픽, 트렌드를 정리
• 주요 플레이어의 대응과 최근 동향을 리포트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SPA 시장의 개요
1. 소매시장을 견인하는 SPA, 최근 동향
2. SPA 기업을 둘러싼 동향과 대표적 기업(표 정리)

제2장 SPA형 기업의 동향과 특징
1. 어패럴 전문점이 형성하는 SPA 시장
   (1) 어패럴 소매시장의 판매 채널 추이
   (2) 전문점 대형 체인화에 의한 SPA 전략
     (표) 주요 어패럴 전문점 기업의 2016년도 실적(매출액 20억엔 이상)
2. 업종별로 본 어패럴 전문점 시장
   (1) 캐주얼·셀렉트숍
   (2) 레이디스 전문점
   (3) 신사복·맨즈 전문점
   (4) 유아·아동복 전문점
   (5) 이너·레그웨어 직영점
3. 종합 어패럴 메이커의 상황
4. SPA 사업모델로 업계를 리드하는 비어패럴의 각종 전문점
   (1) 전문점 시장을 형성하는 어패럴 외의 SPA
  (2) 가구·생활잡화, 100엔숍
  (3) 구두 SPA
  (4) 안경·아이웨어 SPA
 5. 양판점의 의류품 PB사업 강화
 6. SPA 시장의 종합상사·전문상사의 기능과 포지션
   (1) 상사의 섬유부문 매출액
   (2) 어패럴·잡화 메이커와 소매기업을 연결하는 BtoB 사이트

제3장 SPA 출점채널 전략의 조류
1. 출점 전략과 출점 로케이션의 변천·추이
   (1) 어패럴 전문점·메이커 직영점의 출점 경위
   (2) 쇼핑센터를 중심으로 한 출점
2. 백화점
   (1) 백화점의 현황
   (2) 각 백화점 상황
3. 역 건물·패션빌딩
4. 트래픽채널(역 내·공항)
   (1) 역 내·역 주변
   (2) 공항터미널
5. 어패럴 전문점의 출점 상황
6. 아울렛몰의 현상과 개발 계획
   (1) 일본 아울렛몰 현황
   (2) 아울렛몰의 시장동향
     (표) 일본 아울렛몰 일람(지역별)

제4장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1. 어패럴 소매 채널로서의 인터넷 통신판매
   (1) 통신판매 시장과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규모
   (2) 모바일 코머스 시장
   (3) 인터넷 통신판매를 둘러싼 상황~이용 인구, 브로드밴드 이용, 공통 포인트 등
   (4) 리유스 EC, CtoC 프리마켓 애플리케이션
2.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의 시장규모와 기업 동향
   (1) 어패럴 EC기업의 동향
   (2) 주요 전문점 및 어패럴 기업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3. 소비자 참가형, EC연동 이벤트 「TGC」

제5장 글로벌 SPA의 세계 전략
1. 세계의 어패럴 소매시장의 현상과 SPA 전략
   (1) 세계의 전문점 시장 개요
     ①주요 어패럴·신발 기업(SPA)의 2015년도 실적 상황
     ②미국 주요 어패럴·복식 잡화 기업(SPA)의 2015년도 실적 상황
2. 미국 어패럴·복식 잡화·스포츠 등 소매시장 규모
   (1) Clothing and clothing access. Stores(의류 및 의류 액세서리 소매점) 시장
   (2) Clothing stores(의류판매점) 시장
   (3) Men's clothing stores (맨즈 의류판매점)
   (4) Women's clothing stores (레이디스 의류판매점)
   (5) Family clothing stores (패밀리 의류판매점)
   (6) Jewelry, luggage, and leather goods stores (보석장신구·가방·가죽제품판매점)
   (7) Jewelry stores (보석판매점)
   (8) Sporting goods stores(스포츠 용품판매점)
3. 글로벌 주요 SPA 6사의 동향·193
   (1) 매출액 추이
   (2) 점포 수 추이
   (3) 1점포 평균 매출액 추이
   (4) 영업이익액 추이
   (5) 영업이익율 추이
   (6) 글로벌 SPA 6사의 출점 상황
4. 미국 SPA 기업의 개별 동향
   (1) GAP
   (2) Abercrombie & Fitch
   (3) American Eagle Outfitters
5. 유럽계 SPA 기업의 개별 동향
   (1) H&M
   (2) INDITEX그룹
6. 일본의 글로벌 SPA 기업
   (1) FAST RETAILING

제6장 유력 SPA형 기업의 사례 연구
〔게재 기업〕
1. 종합 어패럴
   월드, 온워드홀딩스, 산요상회, FIVE FOXes
2. 레이디스
   시마무라, HONEYS HOLDINGS, STRIPE INTERNATIONAL, TSI홀딩스, FLANDRE, Japan imagination,
     BAROQUE JAPAN LIMITED
3. 맨즈
   아오야마상사, AOKI홀딩스, ONLY, WORKMAN
4. 캐주얼
   FAST RETAILING, Adastria, Right-on
5. 셀렉트숍
   UNITED ARROWS, PAL, URBAN RESEARCH, BEAMS, BAYCREW'S, TOMORROWLAND, TOKYO BASE
 6. 아동·유아
  니시마쓰야체인, 아카짱본점, NARUMIYA INTERNATIONAL
7. 진즈
   EDWIN, Levi Strauss Japan
8. 스포츠
  아디다스재판, 나이키재팬
9. 이너·레그웨어
   Wacoal홀딩스, Triumph International Japan, Tabio
10. 구두·포목·복식잡화
   ABC마트, 지요다, Samantha Thavasa Japan Limited
11. 안경·보석장신구
    JINS, Intermestic, YONDOSHI HOLDINGS
12. 가구·생활잡화·자전거
   니토리홀딩스, 양품계획, Francfranc(구 발스), 아사히
13. 100엔숍
  다이소산업, 세리아
14. 외자계
   GAP JAPAN, ZARA JAPAN, H&M Hennes & Mauritz Japan

제7장 전국 SPA형 기업개표
1. 소매분야 기업 색인
2. 메이커분야 기업 색인

제8장 SPA 관련 자료집



1-1 총 매출액 랭킹(소매)
1-2 총 매출액 랭킹(메이커)
2-1 당기 이익 랭킹(소매)
2-2 당기 이익 랭킹(메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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