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1일 목요일

머드세안제, PB상품, 건강식품, 수입브랜드 - Yano News 2015년 3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3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 내용 목차 ●●●


●상업시설 분석
복합형 상업시설의 개황(176)
사례 285:이온몰 아사히카와역전 (4~10페이지)

상권·입지/시설개황/
특징 (1) 「지역의 새로운 맛」과 「지역의 맛」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식도락존
   (2) 새로운 취미와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 컬처
   (3) 고급스러움을 고집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점포 구성 실현


표. 이온몰 아사히카와역전 주변의 주요 상업시설
표. 시설 개요
표. 테넌트 일람


●주목 기업 분석
① 의·식·주를 넘어선 스타일의 공감과 제안을 목표
2014년 4월 「슬로 하우스」의 플래그십을 덴노즈(天王洲)에 오픈 「주식회사 ACTUS」 (11~14 페이지)

  (1) 사업개요·규모
  (2) 마케팅 전략의 개요와 주력 시책
    ①상품전개·전략 ②가격전략 ③출점전략(유통전략) ④프로모션전략
  (3)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과 과제
  (4) 시장의 현상 분석과 장래 전망
  (5) 타사의 동향과 주목 기업
  (6) 향후의 사업전략


② 일본을 테마로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진 사이트를 구축 운영하는 「후지마키백화점」 (15~19 페이지)
기업개요/연혁/비즈니스모델/상품·가격전략/채널전략/고객특성, 선전광고·판촉전략/향후의 사업전개


●업계 리포트
① 머드 세안제 시장의 개황 (20~26 페이지)

  1. 시장 개황
  2. 참여 메이커의 제품전략
  3.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4. 메이커점유율(2013년도/2012년도/2011년도)
  5. 향후의 시장 전망


표. 머드 세안제 주요 브랜드의 시장 연표
그림. 머드 세안제 주요 메이커의 제품전략
도표. 머드 세안제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도표. 2011년도 머드 세안제 시장의 메이커점유율~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2012년도 머드 세안제 시장의 메이커점유율~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2013년도 머드 세안제 시장의 메이커점유율~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표. 머드 세안제의 시장 전망
표. 머드 세안제의 유통루트별 수요 전망


② 식품슈퍼의 2014년 판매 동향 정리③ (27~32페이지)
PB상품의 향후 소구 포인트는 「안심·안전」 「고품질」

<슈퍼마켓의 경영 현상>
  1. 「2014년 슈퍼마켓 연차 통계조사」 실시 요령
  2. 「2014년 슈퍼마켓 연차 통계조사」 정리(PB상품)
  3. 「2014년 슈퍼마켓 연차 통계조사」 개별 조사결과
    1. PB상품 도입률
    2. PB상품 취급 SKU수
    3. PB상품 매출
    4. PB상품의 도입 효과
    5. PB상품의 소구 포인트
    6. 향후 PB상품의 소구 포인트
    7. 향후 강화하는 PB상품의 카테고리


그림. PB상품 도입률(%)
그림. 전년과 비교한 취급 PB상품의 SKU수
그림. 전년과 비교한 PB상품의 매출
그림. 총매출에 차지하는 PB 매출 비율
그림. PB상품의 도입 효과(%)
그림. PB상품의 소구 포인트(%)
그림. 향후 PB상품의 소구 포인트(%)
그림. 향후 PB상품의 강화 카테고리(%)


③ 건강식품 시장의 동향 (33~35페이지)
중노년층의 건강 유지·증진, 안티에이징 대책 수요로 견조하게 추이

  1. 시장 개황
  2. 유통채널별 동향
  3. 주요 소재별 동향


그림. 건강식품 시장규모 추이
그림. 2013년도 건강식품 유통(판매)채널별 시장규모와 구성비


④ 2013~2014년 수입브랜드 시장동향(하) (36~44페이지)
여성복, 남성복, 가방·가죽소품 마켓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여성복 마켓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 브랜드 동향
  (2) 남성복 마켓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 브랜드의 움직임
  (3) 가방·가죽소품 마켓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유력 브랜드의 움직임


그림. 수입 여성복의 소매 시장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표. 부인의료품 수입 소매 시장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표. 2013년 컨템퍼러리 브랜드의 매출 전년대비
표. 주요 컨템퍼러리 브랜드 일람(일부만 게재)
그림. 수입 남성복의 소매 시장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표. 신사의료품 수입 소매 시장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그림. 수입 가방·가죽소품의 소매 시장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4년 9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45~50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의 지역 마케팅(1)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 기초 데이터
지역:지요다구 (51~64페이지)

【지요다구의 개요】
(1) 지요다구의 인구·세대 상황, 지요다구·마치·쵸별 인구
· A지구(고지마치 출장소 지구)
· B지구(후지미 출장소 지구)
· C지구(진보쵸 출장소 지구)
· D지구(간다공원 출장소 지구)
· E지구(만세바시 출장소 지구)
· F지구(이즈미바시 출장소 지구)


그림. 지요다구 인구 총수와 세대수 추이
표. 지요다구의 총인구 및 연령별 인구
그림. 지요다구 연령 3구분(비율) 추이
그림. 지요다구 6블록의 위치 관계와 인구 추이
표. 지요다구의 존(지구 분류)
표. 지요다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2) 지요다구의 철도 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①철도 이용 상황
    · 지요다구내 주요 역의 1일 평균 승객수
    · JR선 도쿄역
    · JR선 아키하바라역
    · JR선 유락쵸역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도쿄역
    · 도쿄메트로 유락쵸선 유락쵸역
    · 도쿄메트로 도자이선 오테마치
    · 도영지하철 미타선 진보쵸역
    · 도영지하철 신주쿠선 진보쵸역
    표. 지요다구내의 철도 이용 상황(1일 평균/단위:인)
  ②도로교통 상황
    표. 주요 교차점 자동차 교통량


(3) 상업 및 상업집적지의 상황
도표. 지요다구의 상업 활동(소매업/상업 통계) 추이
표. 지요다구내의 대형 상업시설(제1종 대규모 소매점포)
표. 지요다구내의 대형 상업시설(제2종 대규모 소매점포)


(4) 지요다구의 재개발
표. 지요다구의 시가지 재개발사업(시행중만)
표. 오테마치·마루노우치·유락쵸 지구 재개발사업·계획


●월차 데이터 파일 (65~75 페이지)
(1) 가계 소비지출의 움직임(2015년 1월분)-총무성·가계조사 보고
(2) 상업판매액의 움직임(2015년 1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2015년 1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움직임(2015년 1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움직임(2014년 12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5년 1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움직임(2014년 12월분)-경제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통계 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 매출 추이-2015년 1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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