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건강식품,수탁제조시장,교토영양화학연구소 - 2015년판 건강식품의 수탁제조 시장/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5년판 건강식품의 수탁제조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7200 / A4 387p / 2015.06.30


본 조사 리포트는 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함에 따라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한다.


◆조사 개요


조사 대상: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최종제품 판매회사 원료 메이커를 조사 대상으로 했다.  아울러 관련 단체·부처의 조사도 실시했다.
조사 방법: 면접취재, 전화취재 실시
조사기간:2015년 4월~2015년 6월


◆본 자료의 포인트

• 기능성 표시 식품제도 도입에 의해 건강식품 시장에 순풍이 부는 가운데, 제조발주 측인 건강식품 판매업자 및 제조 수탁 측의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의 동향을 철저히 조사


• 모든 제형을 원료 구입에서 최종 제품제조까지 일관해서 수탁하는 종합계, 특정의 가공·제형에 강점을 가진 전업계 등, 약 30사의 사업전략을 철저히 분석. 또한 이번 보고서에서 새롭게 메이커 점유율·랭킹을 산출·게재


• 건강식품을 전개하는 유력기업에 설문조사를 실시해 제조위탁 상황과 OEM 메이커에 대한 요망 등을 분석. 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을 중심으로 건강식품 산업의 원료부터 제품까지 총망라.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1. 수탁제조 시장을 둘러싼 환경과 시장개황
   (1) 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시장규모 추이
     ■건강식품의 수탁제조 시장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도 전망 )
   (2) 주요 기업의 동향
     ①전체 동향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의 OEM 매출액 추이(2012~2014년도)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 OEM 점유율(2013년도)
     ■주요 수탁기업의 전체 동향
     ②주요 수탁기업의 판매 동향
     ③주요 수탁기업의 영업 동향
     ④주요 수탁기업의 생산·품질관리 동향
     ⑤주요 수탁기업의 연구 개발 동향
     ⑥주요 수탁기업의 원재료·자재 동향
 2.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1) 시장 구조와 최근 변화
     ■건강식품 수탁제조의 유통 채널도
     ■수탁생산의 주요 흐름
3. 제품 형상별의 동향
       (1) 전체 동향
             ■건강식품(최종제품)의 제형별 시장규모(2013년도)
             ■각 형태에 따른 제조상 특징
       (2) 하드 캡슐
       (3) 소프트 캡슐
            ①씹는 타입
            ②식물성 캡슐
            ③심리스 캡슐
       (4) 정제
       (5) 과립·분말
       (6) 드링크
       (7) 기타
 4. 주목업계의 동향
   (1) 기능성 표시 식품
     ①건강식품 판매회사의 기능성 표시의 대응·의향 조사결과
     Q1.기능성 표시 식품 제도에 대한 대처, 의향
     Q2.기능성 표시 식품을 신고했거나 또는 실시할 예정인 식품 종류·형태
     Q3.기능성 표시 식품을 신고했거나 또는 실시할 예정인 상품에 관한 기능성의 근거
     Q4.기능성 표시 식품을 신고했거나 또는 실시할 예정안 상품에 관한 기능성
     Q5.관여성분 또는 관여성분을 포함한 소재의 개발원
     ②기능성 표시 식품에 대한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의 대처, 의향
   (2) 해외시장에 대한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의 대처
5. 수탁제조 시장의 향후의 전망 시장규모 예측
   ■건강식품의 수탁제조 시장 시장규모 예측(2014~2019년도)
   ■유력 수탁제조 기업의 향후 방침·전략
   ■유력 수탁제조 기업의 업계 전망

제Ⅱ장 건강식품(최종제품)의 시장동향

1. 건강식품의 시장동향
   (1) 시장 전체동향
     ■건강식품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예상)
     ■건강식품의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3년도)
   (2) 유통별 시장개황
     ■건강식품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 전년도 대비 점유율(2010~2013년도)
   (3) 향후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2. 상품동향
   (1) 소재동향
     ■주요 품목별 규모 추이(2011~2013년도)
   (2) 효과·효능별 시장동향
     ■효과·효능별 시장규모(2011~2013년도)
   (3) 가격동향
 3. 소비자의 건강식품 섭취상황 ~소비자 조사분석~
   (1) 신체상태의 신경 쓰이는 점이나 개선하고 싶은 증상에 대해
   (2) 건강 유지·증진과 미용을 위해 하는 것, 유의하는 점
   (3) 건강식품의 섭취상황
   (4) 향후 건강식품을 섭취할 의향이 없는 이유
   (5) 한달 건강식품의 지출금액
   (6) 건강식품 섭취목적
   (7) 섭취하고 있는 건강식품의 주성분에 대해
   (8) 건강식품 선정 시의 중요사항

제Ⅲ장 건강·기능성 식품소재(벌크원료)의 시장동향

1. 건강·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의 개황
   ■조사 대상 소재(41 소재)의 유통량 유통 금액의 추이
   (식품 용도 2011~2014년도 예측)
 2. 주목 분야의 건강·건강 기능성 식품 소재의 동향
   (1) 운동기능저하 증후군(로코모티브 신드롬) 대책
     ①관절염 대책
     ②근육감소증(사르코페니아) 예방
     ③뼈의 건강유지
   (2) 미용·안티에이징
     ①개황
      ②미백·고운피부
     ③항산화
     ④항당화
    (3) 다이어트
  (4) 메타볼릭 신드롬 대책
    (5) 스포츠 뉴트리션(스포츠 영양학)
  (6) 그 외 중노년 대책
     ①뇌기능 개선
     ②여성 헬스
3. 건강·기능성 식품소재의 가격동향
   ■주요 소재의 원료단가
 4. 주요 기업의 연구개발 전략
 5. 향후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시장의 전망
   ■확대가 전망되는 주요 소재의 유통량 예측(2013~2014년도)

제Ⅳ장 건강식품 수탁제조 기업에 대하는 유저 니즈

■조사개요 회답기업속성 설문항목
   1. 건강식품의 상품 수의 증감(2014년도)
   2. 건강식품의 상품 수의 증감(2015년도)
   3. 건강식품의 상품 수를 확대하는 이유(2015년도)
   4. 상품 수를 유지하는 이유(2015년도)
   5. 상품 수를 축소하는 이유
   6. 건강식품의 상품 리뉴얼 상황(2014년도)
   7. 건강식품에 관한 상품 리뉴얼의 타이밍
   8. 현재 전개하고 있는 건강식품의 제형
   9. 향후 전개하고 싶은 건강식품의 제형
   10. 건강식품의 제조수탁 상황
   11. 건강식품의 제조위탁 기업 수
   12. 복수의 사업자에게 제조위탁을 하는 이유
   13. 제조위탁하고 있는 제형
   14.제조위탁처를 선정하는 포인트
   15. 새로운 제조로 발주 또는 기존의 위탁처를 변경하는 타이밍
   16. 원료의 지급상황
   17. 원료의 지정상황
   18. 원재료를 지급·지정하는 이유

제Ⅴ장 유력 기업의 동향

1. 아피(주)
2. 아리먼트공업(주)
3. 이토한방제약(주)
4. 이와타화학공업(주)
5. (주)AFC-HD암스라이프사이언스
6. 캡슈겔·재팬(주)
7. (주)카마타
8. (주) 교토영양화학연구소
9. 교오와약품(주)
10. (주)고와Ltd.
11. (주)서플리먼트재팬
12. (주)산교
13. 산쇼의약(주)
14. 시세이도제약(주)
15. 스미오카식품(주)
16. 다이도약품공업(주)
17. 도요캡슐(주)
18. (주)도요신약
19. 나카니혼캡슐(주)
20. (주)나루미야
21. 일본타블렛(주)
22. 일본헬스(주)
23. 바이홀론(주)
24. PC시스템(주)
25. 비젠카세이(주)
26. 후지캡슐(주)
27. 프로인트산업(주)
28. 미나토제약(주)
29. 모리카와건강당(주)
참고 자료 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 기업 일람
   1.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기업 일람(홋카이도·도호쿠)
   2.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기업 일람(간토·고신에츠)
   3.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기업 일람(호쿠리쿠·도카이·긴키)
   4.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기업 일람(주코쿠·시코쿠)
   5.건강식품 수탁제조 시장 참가기업 일람(규슈·오키나와)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