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일본보석,해외주얼리시장,귀금속도매 - 2015년판 보석·귀금속 시장 연감<시장분석편>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보석·귀금속 시장 연감<시장분석편>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9700/ A4 1,030p / 2015.07.31


보석·귀금속 시장 및 관련시장의 동향과 주요 참가기업(메이커·도매·소매 등)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보석·귀금속 업계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1)일본 보석·귀금속 총 시장규모 및 장래예측 (2)일본 보석·귀금속 시장의 판매 채널별 점유율, 각 채널별 동향 (3)일본 보석·귀금속 시장의 소비 동향·트렌드 (4) 소재별, 카테고리별(웨딩, 수입, 리폼·리사이클 등 )의 시장동향 (5) 해외 주얼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 개요

보석·귀금속 시장 및 관련 시장의 동향과 주요 참가 기업(메이커·도매·소매 등)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보석·귀금속 업계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하기를 명확히 밝히고자 한다.

(1) 일본 보석·귀금속 총 시장규모 및 장래 예측
(2) 일본 보석·귀금속 시장판매 채널별 점유율, 각 채널별 동향
(3) 일본 보석·귀금속 시장소비 동향·트렌드
(4) 소재별, 카테고리별(웨딩, 수입 등) 시장동향
(5) 해외 주얼리 시장의 동향

조사 대상: 일본 외의 보석·귀금속 관련 시장, 상품의 판매/소매업, 도매·메이커, 액세서리 메이커, 수입브랜드, 타업종 등 각 주요 기업, 기타
조사 대상 기업 수: 일본·해외 유력 소매업 및 도매·메이커 등 4,000 사 이상
조사 방법:
(1) 당사 연구원의 직접 면접 취재
(2) 전화 취재/인터뷰 조사법
(3) 전화 앙케트 조사법
(4) 우편 앙케트 조사법
(5) 인터넷/WEB 앙케트 조사법
(6)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4년 8월~2015년 7월

◆본 자료의 포인트

•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의 추이와 장래예측, 주목 받는 웨딩시장, 리폼과 매입동향, 급성장하는 중국 주얼리시장, 트렌드 정보, 업계내의 브랜드 주얼리의 추적, 기타 다양한 방면으로 시장을 분석
•  보석·귀금속 시장의 현상파악과 향후 전망이 이 한 권의 책에 응축

리서치 내용

제I장. 총론:보석∙귀금속제품 시장의 현상과 전망

1. 보석∙귀금속제품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
    ①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②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의 2015년 전반 상황
    ③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 중·장기예측
    ④JJA 발표 자료
    ⑤JJA의 동향
  (2) 보석∙귀금속제품 메이커·도매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①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 시장규모 6, 730억엔
    ②보석∙귀금속제품 메이커·도매시장의 2014~2015년 동향과 전망
  (3) 일본 경제 상황과 보석∙귀금속제품 업계의 관계
각 경제지표와 보석∙귀금속제품시장의 관계
  (4)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와 다른 시장규모의 비교
2. 최근 주목되는 움직임
  (1) 인바운드 수요의 확대
  (2) 소모전에 들어간 웨딩주얼리 시장
  (3) 위협을 더해가는 합성 다이아몬드의 동향
  (4) 새로운 전략의 수입브랜드 동향
    ①수입 주얼리 브랜드의 주목 받는 움직임
    ②해외 브랜드의 새로운 움직임
  (5) 활성화되는 보석∙귀금속제품 환류(Re) 시장
    ①2014년 CtoB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97.2인 3, 248억엔
    ②2015년은 전년대비 99.8인 3, 242억엔으로 예측
  (6) 보석∙귀금속제품 업계의 파산 동향
  (7) 해외 전개의 동향
3. 보석∙귀금속제품의 업계 구조
  (1) 업계 구조의 개황과 변화
    ①업계 구조의 개황과 변화
    ②보석∙귀금속제품의 유통 경로
  (2) 업태별 동향
    ①제조업자
    ②도매업자
    ③수입 대리점
    ④종합상사
    ⑤소매업자
  (3) 상장기업 주가 동향
  (4) 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업계 유통도
4. 보석∙귀금속제품 업계 50년 역사

제II장. 소비 동향

1 . 보석∙귀금속제품의 소비 시장 트렌드
  (1) 보석∙귀금속제품 소비 동향
    ①2014~2015년전반의 소비 동향
             ·아이템별 보석∙귀금속제품 시장 구성비
             ·가격대별 보석∙귀금속제품 시장 구성비
    ②주얼리 보유 수/브랜드에 구애
      (2) 연령대별 구매 특성
    ①특성 정리
    ②마켓 세그먼트별 장래 추계 인구
    ③연령대별 주얼리 소비특성 조사결과 정리
2. 가계 소비지출의 소비동향 현상
  (1) 가계 소비지출의 소비지출 전체 동향
  (2) 가계 소비지출의 보석∙귀금속제품 소비지출 동향
    ①1세대당 장신구 지출액의 추이
    ②도시 계급별 1세대당 “장신구”지출액
    ③연간수입5분위 계급별의 1세대당 “장신구” 지출액
    ④주요 패션 관련상품에서 본“장신구”의 동향
3. 금·백금 소매가격의 추이

제III장.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1.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의 채널별 동향
  (1) 채널별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
  (2)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업 매출액 랭킹
  (3) 주요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업태의 분류
  (4) 보석∙귀금속제품 유통 채널의 변화
  (5) 각 채널의 최근 변화
  (6) 향후의 채널 예측
    ①보석 전문점
    ②백화점
    ③타업종
2.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의 지역별 동향
  (1) 상업 통계조사의 「주얼리 제품 소매업」
    ①전국 「주얼리 제품 소매업」사업소 수
    ②도도부현별 사업소 수
    ③도도부현별 판매액, 재고율
    ④도도부현별 점포 효율
  (2) 지역별 소비 특성
  (3) 백화점의 지역별 판매 상황
  (4) 쇼핑센터(SC)의 지역별 판매 상황
    ①쇼핑센터의 지역별 판매 상황
    ②쇼핑센터의 세입자 평균 임대료

3. 판매 채널별 분석
  (1) 보석∙귀금속제품 전문점 채널
    ①보석∙귀금속제품 체인 대기업의 매출액 추이
    ②보석∙귀금속제품 소매기업 7개사의 결산분석
             TSUTSUMI
             VERITE
             4℃홀딩스
             As-me ESTELLE
             CIMA
             SADAMATSU
             TASAKI
    (a) 개황
    (b) 실적 추이
    (c) 채무 분석
    ③주요 보석∙귀금속제품 소매 기업
             TSUTSUMI
             As-me ESTELLE
             F.D.C. PRODUCTS
             MIKIMOTO
             TASAKI
             VERITE 
             SADAMATSU
             다나카귀금속주얼리
             Happiness&D
             피쉬랜드
             스다
    CHARMY
    다카라당
             R e b o o t
             가와스미
             안신도
    ④소매 체인점 일람
    As-me ESTELLE
             가와스미
             스다
             SADAMATSU
             TASAKI
             TSUTSUMI
             Happiness&D
             VERITE
             기타
  (2) 백화점 채널
    ①백화점 업계 전체의 동향
    (a) 2014년의 백화점 매출·점포 추이
    (b) 대형 백화점의 매상 동향
    (c) 대형 백화점의 근황
             미쓰코시이세탄홀딩스
             소고세이부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다카시마야
             한큐한신백화점
    ②백화점의 보석∙귀금속제품 동향
    ③주요 백화점의 개요와 보석∙귀금속제품 취급 상황
    (개요/실적 추이/주요 주얼리·액세서리 브랜드)
             미쓰코시이세탄/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다카시마야/한큐한신백화점/킨테쓰백화점/ 마쓰야/마루이그룹
  (3) 통신판매 채널
    ①통신판매업계 전체 동향
    (a) 통신판매 총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b) 대형 통신판매기업의 2013년도 실적
    (c) EC시장
    ②통신판매의 보석∙귀금속제품 동향
    (a) 통신판매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b) 보석∙귀금속제품 취급 주요 통신판매기업
    (회사개요/실적추이 등)제이웰/주피터숍채널/QVC재팬/베루나
  (4) 포목 채널
    ①포목업계 전체 동향
    (a) 포목 소매 총시장 규모 추이
    (b) 대형 체인전문점의 현상
               전국 포목 소매업의 포목 매출 랭킹
    (c) 포목 소매업의 결산 분석
               교토키모노유젠/사가미
    (d) 기모노 도매시장의 동향
               포목 도매업의 포목 매출 랭킹
    (e) 포목 도매업의 결산 분석
               우라이/홋타마루쇼/쓰카모토코퍼레이션
    ②포목 채널의 보석∙귀금속제품 동향
    (a) 포목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
    (b) 보석∙귀금속제품 취급의 주요 포목 기업
             우라이
             사가미
             미마쓰
             호테이야
             야마노홀딩스
  (5) 매입·리사이클 채널
    ①보석·귀금속 매입 시장규모
    (a) 2014년의 CtoB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97.2인 3, 248억엔
    (b) 2015년은 전년대비 99.8인 3, 242억엔으로 예측
    (c) 보석·귀금속 매입 잠재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②보석·귀금속 매입 비즈니스의 업태별 동향
    (a) CtoB의 보석 귀금속 매입 업태
    (b) BtoB의 매입 업태 중간 집하업자·정련업자
    (c) 지금업자(地金商)
    (d) 방문매입
    ③보석·귀금속의 소재별 일본내 재고 상황
    ④리폼·리사이클의 주요 기업
             넷재팬
             에크미스
             아이덱트
             K-GOLD인터내셔널
       (6) 기타
        ①방문판매 채널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a) 방문판매 업계 전체 동향
             ·방문판매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방문판매 이외의 판매 형태 모색
             ·방문판매 매출 상위 10위 상품 추이
             ·국민생활센터에 방문판매 상담이 최저 수준
             ·세계 다이렉트 판매업계 매출
        (b) 방문판매의 보석∙귀금속제품 동향
             ·방문판매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보석∙귀금속제품의 방문판매 동향
        ②어패럴 채널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a) 셀렉트숍이 호조
        (b) 어패럴 기업의 보석∙귀금속제품 전개
        ③보석∙귀금속제품 취급 기업의 개요·동향
        (회사개요/매출/구입처, 판매처, 취급소재내역)
            MaRuSho
            온워드상사
            POLA
            Mitsubishi Materials
            Kawano Gem/
            komehyo
            세키도
            Ryu-tsu

제IV장. 보석∙귀금속 제품 도매·메이커 시장

1.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1)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의 주목 받는 움직임
  (3)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도매시장 규모 비교와 업계 재고 추이
  (4)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의 이익, 이익률 추이
  (5)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 점유율
  (6) 지역별 점유율
    ①주요 지역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와 지역별 점유율 추이
    ②야마나시현 주얼리협회 매출 추이
  (7) 규모별 점유율
    ①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 매상 규모별 점유율 추이
    ②보석∙귀금속제품 도매업 종업원 규모별 기업 수 점유율

2.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의 주요 기업의 동향
  (1) 상장 메이커·도매 결산 분석
             나가호리/도쿄키호/구와야마/고사이공예
    ①개황
    ②실적 추이
    ③채무 분석(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2) 주요 보석∙귀금속제품 도매·메이커 개황
             Kuwayama
             NJ
             NAGAHORI
             SJ Jewelry
             Kashikey
             도쿄키호
             외 13개 사

제V장. 소재별 시장동향

1. 소재별 보석∙귀금속제품 시장규모 추이
  (1) 소재별 소매시장 점유율(금액기준)
  (2) 일본 보석∙귀금속제품 시장에 관한 통계 수치 추이
2. 소재별 동향
  (1) 금·금제품
    ①「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년 비교
    ③「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년 비교
    ⑤「금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금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비교
    ⑦「금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금제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년비교
    ⑨세계의 금 수급 동향
    A) 세계의 금 공급
    B) 세계의 금 수요
    1) 토마슨 로이터 GFMS의 금 수요
    2) WGC의 금 수요
    C) 세계의 금 보석∙귀금속제품 수요
    D) 일본의 금 관련 동향
    1) 금 가격
    2) 금과 금제품 수입 동향
    3) 조폐국의 품위 증명
    4) 국산 체인 메이커 동향

  (2) 백금·백금 제품
    ①「백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백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③「백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백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⑤「백금 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백금 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⑦「백금 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백금 제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년 비교
    ⑨「백금」 「백금제품」의 동향
    (a) 세계의 백금 관련 동향
    (b) 2014년 백금 수요 동향
    (c) 세계 백금 보석∙귀금속제품 수요
    (d) 세계 백금 보석∙귀금속제품 동향
    (e) 일본 백금 관련 동향  
    (f) 백금·길드·인터내셔널의 동향
    ⑩ 팔라듐 보석∙귀금속제품 수요
    (a) 세계 팔라듐의 수요와 공급
    (b) 팔라듐 보석∙귀금속제품의 동향
  (3) 다이아몬드
    ①「다이아몬드」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다이아몬드」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년 비교
    ③「다이아몬드」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다이아몬드」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년 비교
    ⑤다이아몬드의 주요국 수출 상황 추이
    ⑥다이아몬드의 흐름
    ⑦ De Beers Group 동향
    (a) 앵글로아메리카 산하 De Beers Group의 자본 관계
    (b) 실적(De Beers Group의 매출추이/DTC사이트의 매출추이/DTC 사이트 홀더 리스트)
    ⑧2014년 세계 다이아몬드 리뷰
             세계 다이아몬드 주얼리 시장의 예상 변화
             장래 다이아몬드 생산과 수요 전망
             수급 갭에 힘들어하는 인도의 연마업계
    ⑨일본 마켓
    (a) 개황
    (b) 상품정책·판매정책의 재검토를 도모하는 주얼리 업계
  (4) 색석·색석 제품
    ①「색석」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색석」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③「색석」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색석」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⑤「색석 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색석 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⑦「색석 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색석 제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⑨세계 색석 관련 동향
    (a) 해외 색석 산지 동향
    (b) 세계 색석 유통 동향
    (c) 일본 색석 동향
    1) 수출입 동향
    2) 색석 수입업자의 동향
    3) 칼라 스톤 판매는 정보 공개 불가결
    4) 칼라 스톤 판매의 과제
    (d) 각 사의 동향
          KASAI
            Salondesase
            Charclaire
            미네랄에이전트
            모리스
            Your-emerald
            Kondo Jewelry
            고호쇼카이
            고코쇼카이
            잼클레어
            고신호쇼쿠
            주얼리플래닝
             ⑩세계 각국의 색석 산출 상황
      ⑪2013년 파워 스톤의 동향
  (5) 은·은제품
    ①「은」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은」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③「은」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은」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⑤「은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은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⑦「은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은제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⑨「은」 「은제품」의 동향
    (a) 세계 은 관련 동향
    1) 은의 공급 동향
    2) 은 광산 생산
    3) 은의 수요동향
    (b) 일본 은 관련 동향
  (6) 진주·진주 제품
    ①「진주」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②「진주」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③「진주」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④「진주」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⑤「진주 제품」 수입량/수입액/수입단가 추이
    ⑥「진주 제품」 수입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⑦「진주 제품」 수출량/수출액/수출단가 추이
    ⑧「진주 제품」 수출국별 점유율 14년/13 년 비교
    ⑨「진주」 수입(2014년 국가별 진주 수입 실적)
    ⑩「진주」 수출(2014년 국가별 진주 수출 실적)
    ⑪해산 양식진주의 생산량과 생산액
    ⑫진주의 일본 재고 추이
    ⑬진주 업계 동향
    1) 아코야 진주
    2) 백진주
    3) 흑진주
    4) 하나마다 감별서의 문제
    ⑭진주의 현상과 향후
    ⑮진주 주얼리가 완성되기까지

제VI장. 상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1. 웨딩 주얼리
  (1) 웨딩 주얼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웨딩 주얼리의 시장 개황
            ·웨딩 전문점의 출점 상황
            ·레이어링을 지향하는 다이아몬드 약혼반지
            ·고순도 백금과 비귀금속. 양극화하는 결혼반지
            ·「팬시」가 지방시장의 단면
            ·다이아몬드 소립화 진행
            ·결혼 시장 확대
            ·트레이서빌리티
            ·웨딩 주얼리의 판매 동향
            ·2015-2016년 웨딩 주얼리 트렌드
  (3) 구입에 관한 소비자 행동
  (4) 주요 웨딩 주얼리 최신 동향
  프리모재팬
      시마
      케이우노
      니와카
      카페링
     사하다이야몬드
      야스에이
      (5) 주요 웨딩 브랜드 리스트
    (6) 주요 웨딩 주얼리 소매 체인점포일람
      아이프리모
      시마
      니와카
      케이우노
2. 남성 주얼리
       남성 주얼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3. 브랜드 주얼리
  (1) 수입 주얼리
    ①수입 주얼리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②수입 브랜드의 향후 행방
    (a) 해외 브랜드의 새로운 움직임
    (b) 주요 브랜드 출점 궤적
    (c) 유럽 브랜드 재편도
    ③수입 빅브랜드 그룹의 현상
    (a) LVMH Moët Hennessy ‐ Louis Vuitton 그룹
    (b) Richemont 그룹
    (c) KERING 그룹
    ④수입 브랜드의 병행수입
    ⑤수입 브랜드의 전개상황과 최신동향
    adler
    Asprey
    BVLGARI
    BOUCHERON
    Cartier
    Chantecler1
    CHAUMET
    CARRERA y CARRERA
        DAMIANI
    DE BEERS
    Dior
    Folli Follie
    FRED
    FURRERJACOT
    GEORG JENSEN
    GRAFF
    GUCCI
    HARRY WINSTON
    LAZARE DIAMOND
    Links of London
    Loree Rodkin
    LOUIS VUITTON
    Maxi
    MELLERIO dits MELLER
    MONNICKENDAM
    MONTBLANC
    OMEGA
    PIAGET
    ROYAL ASSCHER DIAMOND
    SWAROVSKI
    Tiffany & Co.
    Van Cleef & Arpels
    ⑥유력 수입 주얼리 브랜드개표
             Tiffany & Co. Japan Inc.(Tiffany)
             Richemont Japan(Cartier/Van Cleef & Arpels)
             BVLGARI Japan(BVLGAR)
             Harry Winston Japan(Harry Winston)
             KERING Japn(GUCCI/ Boucheron)
             외 8개 브랜드
  (2) 브랜드 주얼리 매출 랭킹
  (3) 주얼리 브랜드의 이미지 조사
   ①업계인에 의한 주얼리 브랜드 이미지 조사
         ·종합 랭킹
         ·인지도 랭킹
         ·인기도 랭킹
         ·컨셉·스토리성 랭킹
         ·디자인성·독창성 랭킹
         ·판매 기획력·프로모션 랭킹
         ·가격 적정도 랭킹
   ②소비자에 의한 주얼리 브랜드 이미지 조사
         ·2014년 소비자 인지도 랭킹
         ·2014년 소비자 구매도 랭킹
         ·2014년 소비자 구매욕구도 랭킹
         ·주얼리 보유자의 평균 보유 개수
         ·브랜드에 구애하는지
  (4) 일본에서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일람

제VII장. 관련 시장~액세서리·라이트 주얼리 시장

    (1) 액세서리·라이트 주얼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액세서리류의 채널별 판매동향
  ①채널별 시장규모 점유율
  ②주요 액세서리 브랜드의 매출 추이
    (3) 액세서리의 분류 (품목별/소재별/용도별/매장별)
    (4) 액세서리의 생산·출하 동향
         장신구 관련 품목의 출하 추이
    (5) 액세서리 수출입
  ①액세서리류 수출입 추이
  ②액세서리류 소재별 수입 추이
  ③액세서리류 단가 추이
    (6) 주요 액세서리 소매기업의 개황
 F.D.C. PRODUCTS/VENDOME YAMADA /A&S/Onward Kashiyama/Ponte VecchioHotta 외 13개사
    (7) 액세서리 브랜드 일람
    (8) 액세서리 점포 일람

제VIII장. 해외 주얼리 시장

1. 세계의 주얼리 시장규모
2. 주요국의 보석∙귀금속제품 시장동향
  (1) 미국
    ①미국 보석∙귀금속제품 시장의 전체 동향
    ②보석∙귀금속제품 전문점의 동향
    ③미국의 다이아몬드 및 주얼리 수출입 동향
    ④고급 브랜드·대형 주얼리 체인·소매점·통신판매의 동향
  (2) 중국
    ①중국의 보석∙귀금속제품 소매시장 규모
    ②중국 다이아몬드 산업의 역사와 최근 경향
  (3) 인도
  (4) 러시아
3.일본계 기업의 해외 전개 동향

제IX장. 각종 랭킹 일람표

1. 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매출 랭킹(소매)
2. 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매출 신장률 랭킹(소매, 보석∙귀금속제품 매출 3억엔 이상)
3. 2014년 이익률 랭킹(소매, 보석∙귀금속제품 매출 3억엔 이상)
4. 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매출액 랭킹(도매·메이커)
5. 2014년 보석∙귀금속제품 매출액 신장률 랭킹(도매·메이커, 보석∙귀금속제품 매출액 3억엔 이상)
6. 2014년 이익률 랭킹(도매·메이커, 보석∙귀금속제품 매출액 3억엔 이상)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