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EC시장,큐레이션서비스,전자결제시장 - 2015 주요 EC사이트의 고객 서비스·기능 동향분석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주요 EC사이트의 고객 서비스·기능 동향분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3000 / A4 299p / 2015.07.15


본 조사 리포트는 경쟁이 격화되는 온라인판매 사이트의 매출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객서비스와 판촉기능의 제공상황 및 그 내용을 각 사 EC사이트에서 정량적으로 파악함으로써 EC사이트서의 고객 서비스/판촉기능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 자체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는 EC사이트(100건)
조사방법 : 주요기업 각 사 HP 확인조사
조사기간 : 2015년 6월

◆본 자료의 포인트



일본 주요 EC100 사이트를 대상으로 폐사 연구원이 HP확인조사·기능분석을 실시

◆리서치 내용

Ⅰ 총론
1. 조사 설계에 대해
  1.1. 조사상의 유의점
  1.2. 조사항목 설명과 분류 기준 등
  1.3. 조사대상 기업 일람
2. 조사 결과의 포인트
  2.1. 조사결과 서머리
  2.2. 유입 수 향상(집객시책)으로의 대전 동향
  2.3. 구입률 향상을 위한 대응 동향
  2.4. 객단가 향상을 위한 대응 동향
  2.5. 재이용률 향상을 위한 대응 동향
  2.6. 매출과 상관이 높은 항목

Ⅱ 집계 분석편
1. 유입 수 향상(집객시책)
  1.1. 모바일 디바이스 대응(PC이외)
  1.2. 타 판매 채널(자사 사이트 이외)
  1.3. 제휴 소셜미디어
  1.4. 광고 출고 상황
2. 구입률  향상(간편구매 지원기능)
  2.1. 상품의 간편 도착 기능
  2.2. 마이페이지 기능
  2.3. 문의 대응
  2.4. EFO 대응(이탈률의 경감)
  2.5. 구입시 입력정보(입력 항목 최소화)
  2.6. 개인정보의 마케팅 이용(손님 개개인 마케팅 활용 실태)
  2.7. 전품 무료배송화
  2.8. 반품 조건
  2.9. 배송 관련
  2.10 .지불 방법
  2.11. 보안 대응
  2.12. 입 소문 정보의 활용
3. 객 단가 향상
  3.1. 추천 기능
  3.2. 무료 배송화 조건
4. 재이용률 향상
  4.1. 입하 대기
  4.2. 고지
  4.3. 정기배송 서비스
  4.4. 회원화 촉진

Ⅲ 주요 사이트 개별 실태편
Aamazon.co.jp, Bellemaison, 닛센온라인, DELL, Joshinweb, 라쿠텐북스, 이토요카도넷슈퍼, 요도바시 카메라닷컴, 빅카메라닷컴, SHOPCHANNEL, ZOZOTOWN, 야마다전기WEB.com, Dinos온라인숍, 쟈파넷다카타미디어믹스쇼핑, PC본바, QVC재팬세븐넷쇼핑, Felissimo, 카메라노기타무라넷숍, 소니 스토어, Premoa, Cecile온라인숍, 유니크로온라인스토어, 아치홀세일, Coopkobenet, HMVONLINE, 마루이웹채널, 겐코컴, 온라인펄서비스, Orbis온라인숍, EPSON다이렉트숍, Fancl 온라인, Eccurrent, KOMERI.COM, 소카이드럭, Bellunanet, NTT-X store, 오우치데이온이온숍, Oisix,
MIX.Tokyo, AUTOWAY LOOP, 소프맵닷컴, 숍재팬, UNITEDARROWS온라인스트어, 무인양품넷스토어, 프로 액티브+, Dr.Ci-Labo, 스크롤숍, MAGASEEK, 쇼가이가쿠슈노유캔, Angfastore, 고지마넷, GDO골프숍, 겐코타운, 니토리넷, [.st], 딜러이즈몰, 무라우치닷컴, 아미아미, 쓰쿠네넷숍, 가고메노겐코직송편, 다마히요 SHOP, charm, 이세탄온라인쇼핑, chara-ani.com, PC 공방, 노지마온라인, 기노쿠니야서점 WEBSTORE, 통판 생활, 아이리스플라자, 스루가야, 난데모사케가쿠야스, MapCamera, 유메텐보, 다이렉트텔레숍, 사운드 하우스, FASHIONWALKER, 라이온온라인쇼핑, KILAT, KS덴키, EC-JOY, 베스트선크스,
PEACH JOHN THE WEB, SHELTTERWEBSTORE, 넷프라이스, 다카시마야온라인스토어,
GAMECITY, 다이마루마쓰자카야온라인쇼핑, stylife, 아이·드럭스토어,
Z-CRAFT, 야즈야, 쓰타야온라인, 고메효온라인, 와카사세이카쓰, DHOLIC, 세이카쓰도, 가구통판의로우야, Naturum, 게키야스가구통판

Ⅳ 관련 시장 동향 편
1. 인터넷광고 시장 개황
2. EC시장 개황
  2.1. E커머스 시장규모 추이(2008년~2013년)(B to C)
3. 스마트폰 커머스 시장 동향
  3.1. 시장 환경
  3.2. 일본 B to C 스마트폰·커머스의 주요 동향
  3.3. 일본 B to C 스마트폰·커머스 시장규모 예측
  3.4. 소비자 앙케트 결과~스마트폰·커머스 이용 경험에 대해
4. 신용카드 쇼핑 시장 동향
  4.1. 시장 개황
  4.2. 주목해야 할 동향
  4.3. 장래 예측
5. 전자결제 시장 동향
  5.1. 시장 개황
  5.2. 주목해야 할 동향
  5.3. 장래 예측
6. 포인트 서비스 시장 개황
  6.1. 공통 포인트 시장 동향
  6.2. 포인트 서비스 시장 전망
7. 소셜기프트 시장 개황
  7.1. 시장 개황
  7.2. 주목해야 할 동향~다양한 소셜기프트 서비스가 진출
  7.3. 장래 예측
8. 큐레이션 서비스 시장 동향
  8.1. 시장 개황과 예측
  8.2. 주목해야 할 동향~다방면으로 확대되는 큐레이션 서비스의 활용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