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6일 화요일

주택 전시, 아큐라홈 - Yano Report 2015년 8월 10・25일 합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Report 2015년 8월 10・25일 합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토픽    


2015년 특별 기획


●2015년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 조사
  종합주택 전시장 수 341개소(2개소 감소), 출전 동수 4,610동(9개동 감소)
  종합주택 전시장 수 약간 감소, 출전 동수도 약간 감소



 1977년부터 야노경제연구소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조사」는 올해 2015년 조사로 39회차를 맞이하였다.
 2015년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5년 5월 시점에서 전국의 종합주택 전시장은 341개소, 출전 동수는 4,610동으로 종합주택 전시장 수가 약간 감소했으며, 출전 동수도 마찬가지로 약간 감소하였다.
 2015년의 출전 동수의 증감률(전년대비 0.2% 감소)과 구획범위 수의 증감률(동 0.7% 감소)에서 출전 동수, 부스 수 모두 약간 감소하였다. 출전율(전시장의 부스 수에서 출전 동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년대비 0.5포인트 상승한 91.4%이다.
 기획운영 측에서 보면 종합주택 전시장은 대략적인 기준으로 출전율이 70%대이면 수지는 손익분기점에 이르고, 80%를 넘어서면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현재 90%를 넘어섰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획운영회사는 계속 이익을 확보하며 운영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다.
 중장기적으로 신설주택 착공 수가 감소하는 추세인 가운데, 주택 메이커는 경비 절약을 위하여 출전을 보류하는 경향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지만, 향후에도 주택 구입자에 대한 주택 메이커의 영업 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인 것에는 변함없을 것이다.


 내용 목차   
 
2015년 특별 기획


●2015년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 조사 (2~92 페이지)  ~종합주택 전시장 수 341개소 (2개소 감소), 출전 동수 4,610동(9개동 감소)
   종합주택 전시장 수 약간 감소, 출전 동수도 약간 감소∼
표. 2015년 지역 블록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전시장 한 곳당 출전 동수, 출전율
표. 전국 종합주택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추이
표. 2015년 행정구역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전시장 한 곳당 출전 동수, 출전율
표. 2015년 행정구역 출전율 순위(전시장 구획범위 수가 100이상인 행정구역)
표. 2015년 수도권, 긴키권의 출전동 수 상위 10개 사
표. 2015년 출전 동수 상위 10개 사의 지역 블록별 동향
표. 종합주택 전시장 회장 규모별 순위
그림. 질문1. 최근의 전시장 방문자 수 상황
그림. 질문6. 향후 전시장 운영 중, 기획면에서 중시하고 싶은 주택 (복수회답)
그림. 질문7. 주택 메이커의 종합주택 전시장의 출점 의욕에 대하여,
            기획운영회사 입장에서 보고 느끼는 것
표. 전시장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표. 전시장에서 실시하여 반응이 좋았던 이벤트
표. 2015년 주택 메이커의 행정구역별 출전 동수
그림. 2015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
표. 전시장 이름, 소재지, 출전 메이커 이름 등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주택•건재


【주목 기업 분석】
●다음 단계를 향하여 움직이기 시작한 「아큐라홈」의 경영전략 (93~104 페이지)
표. 아큐라홈의 실적 추이
그림. 아큐라홈의 매출액•완공 동수의 추이
표. 아큐라홈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표. 아큐라홈의 상품 구성
표. 아큐라홈의 자재 조달 상황
표. 아큐라홈의 연혁
그림. 아큐라홈의 조직 개요


종이•펄프


【특별 연재】
●종이 펄프 메이커의 원재료 조달 전략⑤
 다이오제지•원재료 부문 (105~112 페이지)
  ~칩은 베트남으로 이전이 선명, 펄프 설비 증강으로 코스트 경쟁력을 강화~
그림. 다이오제지 원재료 부문 조직
도표. 다이오제지 칩•원목 소비량 추이
표. 다이오제지 칩 주요 조달 루트•수량
표. 다이오제지 식림사업 계획 개략
표. 다이오제지 펄프 생산량 추이
표. 다이오제지 파지 소비량 추이
 
Yano Report 2015년 8월 10・25일 합본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토픽    


2015년 특별 기획


●2015년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 조사
  종합주택 전시장 수 341개소(2개소 감소), 출전 동수 4,610동(9개동 감소)
  종합주택 전시장 수 약간 감소, 출전 동수도 약간 감소



 1977년부터 야노경제연구소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조사」는 올해 2015년 조사로 39회차를 맞이하였다.
 2015년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5년 5월 시점에서 전국의 종합주택 전시장은 341개소, 출전 동수는 4,610동으로 종합주택 전시장 수가 약간 감소했으며, 출전 동수도 마찬가지로 약간 감소하였다.
 2015년의 출전 동수의 증감률(전년대비 0.2% 감소)과 구획범위 수의 증감률(동 0.7% 감소)에서 출전 동수, 부스 수 모두 약간 감소하였다. 출전율(전시장의 부스 수에서 출전 동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년대비 0.5포인트 상승한 91.4%이다.
 기획운영 측에서 보면 종합주택 전시장은 대략적인 기준으로 출전율이 70%대이면 수지는 손익분기점에 이르고, 80%를 넘어서면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현재 90%를 넘어섰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획운영회사는 계속 이익을 확보하며 운영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다.
 중장기적으로 신설주택 착공 수가 감소하는 추세인 가운데, 주택 메이커는 경비 절약을 위하여 출전을 보류하는 경향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지만, 향후에도 주택 구입자에 대한 주택 메이커의 영업 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인 것에는 변함없을 것이다.


 내용 목차   
 
2015년 특별 기획


●2015년 종합주택 전시장 실태 조사 (2~92 페이지)  ~종합주택 전시장 수 341개소 (2개소 감소), 출전 동수 4,610동(9개동 감소)
   종합주택 전시장 수 약간 감소, 출전 동수도 약간 감소∼
표. 2015년 지역 블록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전시장 한 곳당 출전 동수, 출전율
표. 전국 종합주택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추이
표. 2015년 행정구역별 전시장 수, 출전 동수, 전시장 한 곳당 출전 동수, 출전율
표. 2015년 행정구역 출전율 순위(전시장 구획범위 수가 100이상인 행정구역)
표. 2015년 수도권, 긴키권의 출전동 수 상위 10개 사
표. 2015년 출전 동수 상위 10개 사의 지역 블록별 동향
표. 종합주택 전시장 회장 규모별 순위
그림. 질문1. 최근의 전시장 방문자 수 상황
그림. 질문6. 향후 전시장 운영 중, 기획면에서 중시하고 싶은 주택 (복수회답)
그림. 질문7. 주택 메이커의 종합주택 전시장의 출점 의욕에 대하여,
            기획운영회사 입장에서 보고 느끼는 것
표. 전시장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표. 전시장에서 실시하여 반응이 좋았던 이벤트
표. 2015년 주택 메이커의 행정구역별 출전 동수
그림. 2015년 주택 메이커의 지구별 출전 동수
표. 전시장 이름, 소재지, 출전 메이커 이름 등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주택•건재


【주목 기업 분석】
●다음 단계를 향하여 움직이기 시작한 「아큐라홈」의 경영전략 (93~104 페이지)
표. 아큐라홈의 실적 추이
그림. 아큐라홈의 매출액•완공 동수의 추이
표. 아큐라홈의 부문별 매출액 추이
표. 아큐라홈의 상품 구성
표. 아큐라홈의 자재 조달 상황
표. 아큐라홈의 연혁
그림. 아큐라홈의 조직 개요


종이•펄프


【특별 연재】
●종이 펄프 메이커의 원재료 조달 전략⑤
 다이오제지•원재료 부문 (105~112 페이지)
  ~칩은 베트남으로 이전이 선명, 펄프 설비 증강으로 코스트 경쟁력을 강화~
그림. 다이오제지 원재료 부문 조직
도표. 다이오제지 칩•원목 소비량 추이
표. 다이오제지 칩 주요 조달 루트•수량
표. 다이오제지 식림사업 계획 개략
표. 다이오제지 펄프 생산량 추이
표. 다이오제지 파지 소비량 추이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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