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어패럴, SC, 유통기업, 도쿄 상권분석 - Yano News 2015년 7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7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업계 리포트
Onward HD와 Laox가 합작회사 설립을 발표
~“메이드 인 재팬”의 어패럴, 글로벌화에 나아가 한 단계 진행한다



 종합어패럴 메이커인 Onward홀딩스(HD)와 종합면세점인 Laox는 6월 22일 의료품기획, 생산, 판매를 다루는 합작회사를 2015년 9월에 설립한다고 발표, 도쿄 내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양 사는 중국인을 중심으로 하는 방일 외국인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메이드•인•재팬」의 의료품개발•판매 태세를 강화하는 것으로 인바운드 수요 흡수 강화를 도모하려고 한다


 내용목차   


●상업 시설 분석
2014년 SC동향과 주목 2SC의 현상 (4~20 페이지)

 1.2014년 오픈 SC의 동향
 (1) 전체 개황
 (2) 도도부현별 오픈 상황
 (3) 오픈 SC 특징
 2.국내 SC 현황
 (1) 국내 SC 현황
 (2) 기존 SC 매상 동향
 (3) SC 매상 효율
 3.주목 SC 동향
 (1) 이온몰 마쿠하리신도심
 (2) 마크이즈 미나토미라이


●주목 기업 분석
①주식회사 Dewassocie (21~25 페이지)
저가격 살롱 「듀포인트」를 도카이 지역을 중심으로 전개
 GMS/SC에 특화한 집객 입지에서 FC출점을 가속
• Dewassocie 회사 개요
• 업태/서비스
• 고객특성, 선전광고/판촉전략
• 출점 전략
• 향후 시장과 사업 전개에 대해


②주식회사 Cainz (26~33 페이지)
 SPA (제조소매) 형의 PB상품개발에 강점
 “시간 소비형 리얼점포”로 새로운 쇼핑공간의 제공을 목표로 한다
1. 기업 개요
2. 실적 추이
3. 상품 전략
4. 유통•점포 전략
5. 프로모션 전략
6. 온라인판매의 대처
7. 소비자 니즈•구매 행동의 변화•고객 타깃
8. 과제•문제점
9. 향후 방향성•주력분야


③주식회사 워크맨 (34~40 페이지)
점포 디자인의 새로움과 PB상품 강화로 일반고객 대응을 한층 높인다.
(1) 기업 개요•기업 연혁
(2) 사업 전략 특징
(3) 점포 전략에 대해
(4) 향후 전망
(5) 과제


④교토키모노유젠 주식회사 (41~44 페이지)
기존상점의 판매력 강화•효율화를 촉진
1.연혁
2.사업전략 및 향후 전개 방침
(1) 상품 전략 (2) 출점 전략 (3) 판매촉진 전략 (4) 과제와 향후의 방침


●업계 리포트
①여성 블랙 정장 시장의 동향 (45~52 페이지)
백화점•GMS 등 기존 판로가 고전하는 한편, 전문점과 통신판매 등 신규판로가 성장

1. 블랙 정장 시장을 둘러싼 주변 환경과 그 변화
2. 여성 블랙 정장 시장의 구조적 특징과 주요 참가 플레이어
3. 여성 블랙 정장 업계의 최근 구조 변화
4. 여성 블랙 정장의 시장규모 추이


②스팀 클리너 시장의 동향 (53~57 페이지)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3. 메이커 셰어(2014년도)
4. 향후 시장 전망


③릴렉제이션 비즈니스 시장 (58~63 페이지)
 컨셉트 명확화와 부가가치 창출이 불가결. 업계 재편 진행
1) 시장의 유력 기업의 상황
2)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와 2015년 시장규모 예측
3) 시장 개황과 과제


④병원 린넨 시장의 동향 (64~67 페이지)
 의료시설 수 감소에 의해 시장축소 경향이지만 개호시설 관련의 수요확대에 기대
그림. 병원 린넨의 시장규모•성장률 추이
도표. 의료시설 수•병상 수의 추이


⑤유통 2대 그룹의 동향② (68~72 페이지)
 세븐&아이, 영업수익, 영업이익, 경상이익, 각각 과거 최고수치를 갱신
①현상 ②M&A ③과제와 향후 전망
표. 세븐&아이•홀딩스의 실적 추이
표. 세븐&아이•홀딩스의 사업별 수익
그림. 세븐&아이그룹오리지널 상품 매출계획


⑥Onward HD와 Laox가 합작회사 설립을 발표 (73~76 페이지)
 “메이드인재팬”의 어패럴, 글로벌화로 더욱 진일보한다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5년 1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7~82 페이지)
1. 러닝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 슈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 지역 마케팅(5)
상권조사에 보는 지역 특성 기초 데이터
지역:분쿄구 (83~90 페이지)
【분쿄구의 개요】
(1) 분쿄구 인구•세대 상황
(2) 분쿄구 철도 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의 상황
그림. 분쿄구 인구 총수와 세대수 추이
도표. 분쿄구의 존(지구 분류) 
그림. 분쿄구의 구분
도표. 분쿄구의 인구•세대수의 추이
도표. 분쿄구의 총인구•및 연령별 인구
그림. 분쿄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그림. 마루노우치선 묘가타니역
그림. 미타선 가스가역
그림. 마루노우치선 고라쿠엔역
그림. 마루노우치선 오차노미즈역
그림. 오오에도선 가스가역
그림. 유라쿠쵸선 에도가와바시역
도표. 분쿄구내의 철도 이용 상황(하루 평균/단위:인원)(지하철(승하차 인원))
도표. 주요교차점 자동차 교통량
도표. 분쿄구 상업활동(소매업)의 추이
도표. 도쿄특별구의 소매업


월차 데이터 파일 (91~101 페이지)(1) 가계소비 지출의 움직임(2015년 5월분)-총무성•가계조사 보고
(2) 상업판매액의 움직임(2015년 5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 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점의 품목별 매출(2015년 5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움직임(2015년 5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움직임(2015년 4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 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5년 5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움직임(2015년 4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 산업 동태 통계 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 상점 매출의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 추이-2015년 5월분-일본 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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