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DIY시장, 홈센터시장 - 2015 DIY・홈센터 시장의 전망과 전략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DIY・홈센터 시장의 전망과 전략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1300 / A4 351p / 2015.07.31



 독자적인 방법으로 홈센터 시장의 모든 것을 철저히 조사하여 홈센터 업계의 「지금」, 그리고 향후를 예측했다. 일본에서 전개하는 대부분의 참가 사업자를 취재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DIY・홈센터 시장의 실태를 파악, 향후 동향을 예측했다.


◆ 조사 개요조사 목적: 본 리포트는 일본의 DIY・홈센터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DIY・홈센터
                 마켓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이 목적이다.
조사 대상 시장:DIY・홈센터 시장
조사 대상 지역:일본
조사 대상:유력 홈센터 사업자 20개 사, 그 외 관련 기업, 관련 단체 3개 사
조사 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그 외 주변 간접 조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 기간:2015년 5월~2015년 7월


◆ 본 자료의 포인트• 점포 수, 매장 면적의 증가에 의하여 시장규모는 확대가 지속되지만 성장은 둔화
• 동질화 경쟁에서 탈피를 목표로 독자적인 홈센터 사업 구축을 모색. 새로운 사업 전개를 진전 중
• 작업자용 전문점이 호조. 애완동물, 원예, 리모델링 등 상품 분야별 시장성 분석
• 출점 형태는 「전문점」 「복합형」 「도시형」 「서비스 소비형」이 키워드
•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이 확대. 옴니채널 대응의 진전 확대


◆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DIY・홈센터 시장의 현상과 전망


1 총론 ~DIY・홈센터 시장의 현상과 전망
  1. 홈센터 시장의 현상・시장규모 추이
  2.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3. 홈센터 시장의 업계 재편
  4. 홈센터 시장의 유력 기업 사업 전략
    (1) 상품 전략
    (2) 출점 전략
    (3) 인터넷 판매 대응
    (4) 과제・문제점
    (5) 향후 사업의 방향성과 주력 분야
  5. 홈센터 시장규모 예측・향후 전망


제2장. DIY・홈센터 시장의 실태


1. 홈센터 시장 개황
  (1) 홈센터 시장의 역사
  (2) 홈센터 시장의 업계 구조
  (3) 홈센터의 업계 재편 동향
2. 홈센터의 시장규모 추이
  (1) 시장규모 추이
  (2)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①DIY 용구・소재 시장
    ②전기 시장
    ③인테리어 시장
    ④가정 일용품 시장
    ⑤원예・익스테리어 시장
    ⑥애완동물 시장
    ⑦자동차・아웃도어 시장
    ⑧문화 시장
    ⑨서비스 업무 시장 및 기타 시장
3. 유력 참가 기업의 실적 동향
  (1) 유력 홈센터 사업자의 실적 동향
  (2) 매출액 랭킹
  (3) 이익 금액 랭킹
4. 유력 참가 기업의 사업 전략
  (1) 실적 동향
  (2) 상품 전략
  (3) 점포 전개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5) 고객 획득 대응
  (6) 인터넷 판매 대응
  (7) 업무 효율화 대응
  (8) 소비자 요구・구매 행동의 변화・고객 타깃
  (9) 과제・문제점
  (10) 향후 방향성・주력 분야


제3장. 유력 홈센터의 사례 연구


<조사 내용>
1. 기업 개요
2. 연혁
3. 실적 추이
4. 상품 전략
5. 유통・점포 전략
6. 프로모션 전략
7. 인터넷 통신 판매 대응
8. 업무 효율화 대응
9. 소비자 요구・구매 행동의 변화・고객 타깃
10. 과제・문제점
11. 향후 방향성・주력 분야


아크랜드사카모토 주식회사
  ~호쿠신에쓰를 중심으로 전개. 전문가용 전문점포 출점・서비스 강화~


주식회사 아야하디오
  ~시가현의 카드 회원은 45만명에 이르러, 세대 수의 85%를 커버~


주식회사 엔쵸
  ~시즈오카 중심의 지역 밀착형. 공구 전문점과 애완동물 숍 등 전문점화 추진~


주식회사 카인즈
  ~PB상품개발이 강점. “시간 소비형 오프라인 점포”로 새로운 쇼핑 공간 제공~


주식회사 칸세키
  ~방문판매 정신으로 지역 밀착 「네트워크형 업태 융합」비즈니스 모델 구축~


주식회사 케이요
  ~스토어 브랜드와 저가격화가 강점. 소상권에서 인접 출점~


코난상사 주식회사
  ~다른 회사보다 한 걸음 앞이 목표인 벤처기업 풍토로 사업 확대~


주식회사 코메리
  ~2014년에 홋카이도에 진출. 홈패션 전문점 「아테나」로 변화를 목표∼


주식회사 J마트
  ~온리원 점포를 추진. 컨트리풍으로 다른 회사와 차별화를 도모∼


주식회사 시마츄
  ~가구・홈센터를 통합한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도시형 소형 점포 전개∼


주식회사 쥰텐도
  ~로컬 에리어 홈센터・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대응 추진~


주식회사 조이풀혼다
  ~압도적 스케일의 초대형점 「조이풀혼다」로 폭넓고 다양한 상품과 볼륨을 추구~


주식회사 슈퍼밸류
  ~관동 1도 3현에 도미넌트 출점. SM사업 강화로 차별화 도모∼


주식회사 다이유에잇
  ~후쿠오카현을 기반으로 한 도미넌트 전략. 아키타현 중심의 ㈜ 닛시키를 자회사화~


DCM홀딩스 주식회사
  ~ 「고객 시점으로 유통 개혁」을 추진하는 일본 최대의 홈센터 그룹~


도이토 주식회사
  ~소상권형 편의점 홈센터를 전개. 전문가용 「도이토 프로」 첫 출점~


주식회사 나프코
  ~오리지널 상품 강화. 서일본 전역으로 점포 확대, 내셔널 체인이 목표∼


주식회사 발로
  ~적극적인 출점에서 도미넌트 전략을 추진하여 약진을 계속∼


주식회사 LIXIL비바
  ~그룹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거대 점포 전개. 아시아 전개도 고려 중∼


로열홈센터 주식회사
  ~2014년 「로이몰」개설로 인터넷 판매에 본격 참가, 중장년층의 이용을 도모∼


제4장. 유력 DIY・홈 센터 기업 일람


DCM호맥 주식회사, 주식회사 테오오가사와라, 주식회사 히시산,
주식회사 조이풀AK, 주식회사 호맥니콧, 주식회사 선데이,
주식회사 산와도, 이온슈퍼센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칸분,
주식회사 아이리스플라자・다이신컴퍼니, 주식회사 아마노철물, 주식회사닛시키,
호쿠슈상사 주식회사, 주식회사 조이, 주식회사 챔피언, 주식회사 다이유에잇,
주식회사 저스트, 주식회사 조이풀혼다, 주식회사 산신, 주식회사 칸세키,
주식회사 세키츄, 주식회사 이시즈카, 주식회사 카인즈, LIXIL비바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마츄, 주식회사 슈퍼밸류, 도잇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쓰모토키요시,
주식회사 케이요, 주식회사 유니리빙, DCM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도큐핸즈, 가타쿠라공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J마트, 주식회사 야사카,
주식회사 게이오아트맨, 주식회사 무라우치하비, 주식회사 게이큐하우쓰,
주식회사 비버토잔, 주식회사 마키바, 나이스라이브피어 주식회사, 주식회사 코메리,
아크랜드사카모토 주식회사, 주식회사 히라세이홈센터, 주식회사 록키,
주식회사 PLANT, 주식회사 홈센터미쓰와, 주식회사 야마기시,
주식회사 홈센타야스사키, 주식회사 구로가네야, 주식회사 와타한홈에이드,
주식회사 발로, 주식회사 엔쵸, 주식회사 마키야, 유니 주식회사,
DCM카마 주식회사, 주식회사 홈센터앤트, 주식회사 하이에이스,
주식회사 이치고칸, 주식회사 아야하디오, 코난상사 주식회사,
주식회사 로열홈센터, 주식회사 홈센타아구로, 주식회사 이나이,
주식회사 우시오, 주식회사 쥰텐도, 주식회사 핫토리타이요,
주식회사 릭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난바, 주식회사 유호, 악사스 주식회사,
니시무라조이 주식회사, 가와조에철물기공 주식회사, DCM다이키 주식회사, 주식회사 후타가미,
주식회사 하마트, 이온규슈 주식회사, 주식회사 나프코, 사카모토산업 주식회사,
카호무센주식회사, 유토쿠자동차 주식회사, 주식회사 홈센터산코,
주식회사 홈센터후타바, 주식회사 홈임프루브먼트히로키,
주식회사 홈센터세븐, 주식회사 야마자키, 주식회사 핸즈맨, 주식회사 니시무타,
주식회사 마키오, 350 주식회사 기타야마, 주식회사 메이크맨, 주식회사 사쿠모토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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