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화장품 마케팅, 동아시아 화장품 시장 - 2015년판 동아시아 화장품 마케팅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동아시아 화장품 마케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7700 / A4 243p / 2015.06.26



 본 조사 리포트는 동아시아 4개국•지역(한국, 대만, 중국, 홍콩) 화장품 시장을 조사•분석하여 동아시아 4개국•지역(한국, 대만, 중국, 홍콩)의 화장품 시장의 현상 파악과 향후 전망이 목적이다.


◆ 조사 개요조사 대상국•지역:동아시아 4개국•지역(한국, 대만, 중국, 홍콩)
조사 대상 화장품 시장:스킨케어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헤어케어 화장품, 향수 화장품
조사 대상:화장품 메이커, 소매점, 정부 관련 부문
조사 방법:직접 면접 조사, 전화 조사 및 매장 조사, 인터넷을 이용한 소비자 조사
조사 기간:2015년 2월~2015년 6월


◆ 본 자료의 포인트• 동아시아 4개국•지역(중국, 한국, 대만, 홍콩)의 화장품 시장을 1권으로 이해 가능한 필독 자료
• 국가•지역별의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조사
• 국가•지역별의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조사
• 국가•지역별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조사
• 일본계 메이커의 전개 상황 조사
• 대형 메이커 15사의 사례 연구를 실시
• 상하이, 서울, 홍콩, 대만 거주의 20대 여성 200명의 화장품 니즈 조사
•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언


◆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Ⅰ장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의 전모


1.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총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별 시장 구성비(2014년)
3.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지역별 성장률 비교(2010~2014년)
4.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국가•지역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
5.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제품별 시장규모(2014년)
  1) 총 시장
  2) 국가•지역별
6.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1) 총 시장
  2) 국가•지역별
7. 일본계 메이커의 전개 상황
8.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의 전망과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화장품 시장 전망
  2)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홍보 포인트는 ‘미백'‘안전•안심'‘고품질'‘아시아 발'
    (2) 인지도의 향상(PR•판촉•광고 선전)
    (3) 유통 파트너의 활용
9. 유력 메이커 참가 상황 일람(45사)


제Ⅱ장 동아시아 4개국•지역별 화장품 시장 분석


1. 한국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시장 개황
  3)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4)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2. 대만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시장 개황
  3)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4)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3. 중국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시장 개황
  3)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4)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1) 총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향수제품 시장
4. 홍콩 시장
  1)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2) 시장 개황
  3)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
  4)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14년)
  5) 메이커 점유율(2014년)


제Ⅲ장 동아시아 4개국•지역의 20대 여성의 화장품 사용 동향 조사


1. 한국 조사 개요•요지
  1) 피부에 관한 고민
  2) 모발에 관한 고민
  3)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4)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단가
  5) 구입 이유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6) 정보 입수 수단
  7) 구입 장소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8) 구입하고 싶은 원산국•구입하고 싶지 않은 원산국
2. 대만 조사 개요•요지
  1) 피부에 관한 고민
  2) 모발에 관한 고민
  3)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4)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단가
  5) 구입 이유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6) 정보 입수 수단
  7) 구입 장소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8) 구입하고 싶은 원산국•구입하고 싶지 않은 원산국
3. 중국 조사 개요•요지
  1) 피부에 관한 고민
  2) 모발에 관한 고민
  3)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4)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단가
  5) 구입 이유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6) 정보 입수 수단
  7) 구입 장소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8) 구입하고 싶은 원산국•구입하고 싶지 않은 원산국
4. 홍콩 조사 개요•요지
  1) 피부에 관한 고민
  2) 모발에 관한 고민
  3)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4)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단가
  5) 구입 이유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6) 정보 입수 수단
  7) 구입 장소
    (1) 스킨케어
    (2) 메이크업
    (3) 헤어케어
  8) 구입하고 싶은 원산국•구입하고 싶지 않은 원산국


제Ⅳ장 유력 메이커의 사례 연구


<한국>  아모레퍼시픽
      에이블C&C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중국>  암웨이:安利(중국)일용품유한공사
    에스티로더:雅詩蘭黛(상하이)상무유한공사
    콰이란伽藍(집단)주식유한공사
    시세이도:資生堂(중국)투자유한공사
    상하이지아화(家化)연합주식유한공사
    상하이샹이뻔차오(相宜本草)화장품유한공사
  P&G:宝潔(중국)유한공사
    메아리케이:玫琳凱(중국)화장품유한공사
    유니레버:聯合利華(중국)유한공사
    로레알:欧莱雅(중국)유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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