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헤어케어, 탈모, 가발, 모발업 - 2015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1400 / A4 212p / 2015.07.31


 본 조사 리포트는 모발업 시장, 식모 시장,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 시장(샴푸・린스・트리트먼트)과 같은 헤어케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조사・분석하여, 2010~2019년까지 헤어케어의 시장규모와 2012~2014년도의 시장 점유율을 게재했다. 또, 헤어케어 시장의 주목 기업 사례 연구도 조사했다.


◆ 조사 개요
조사 대상:헤어케어 시장
조사 대상:헤어케어 시장 참가 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 방법:직접 면접 및 전화 취재, 그 외 주변 간접 조사를 실시
조사 기간:2015년 4월~2015년 7월


◆ 본 자료의 포인트• 헤어케어제 각 시장(모발업, 식모,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2~2014년도 참가 기업 점유율, 2010~2019년도 시장규모를 조사
• 헤어케어제 시장에서 주목받는 「두피케어 시장」과 「탈모예방 시장」의 2010~2014년도 시장규모 조사,
   2010~2014년도의 참가 기업   점유율, 2015~2019년도 시장규모를 예측
• 발모・육모제 시장의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와 2012~2014년도 참가 기업 점유율을 조사
• 주요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조사 (15개 사)


◆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의 개황


1. 2014년도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 (2014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 (2010~2014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의 전망
6.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제Ⅱ장 각 시장의 동향 분석 


1. 모발업 시장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 (2010~2014년도)
    (1) 상품별
    (2) 성별
  4) 모발업 시장 구성비 (2014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 점유율 (2012~2014년도)
    (1) 전체
    (2) 가발・증모
    (3) 서비스・상품 판매
    (4) 남성용
    (5) 여성용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40~50대가 타깃인 여성용 가발의 확대
    (2) 헤어케어 관련 상품 판매의 확대
    (3) 아시아 수요 확보가 목표인 기업 증가
  8)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2. 식모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 (2010~2014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 구성비 (2014년도)
  5) 참가 시설 동향
  6) 시장 점유율 (2012~2014년도)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일반 성형 외과와 미용 외과의 시술 방법이 투약 치료로 전환
    (2) 신규 참가 클리닉의 증가에 의한 경쟁 격화
    (3) 타깃 환자층 확대
  8) 시장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발모・육모제 시장
  1) 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병원 유통
    (3) 그 외의 유통
  2)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 (2010~2014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 (2014년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 (2012~2014년도)
    (1) 전체
    (2) 일반 유통
    (3) 병원 유통
    (4) 그 외의 유통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여성용 시장의 확대
    (2) MSD 「프로페시아」의 제네릭 의약품 등장에 의한 병원 유통시장의 경쟁 격화
    (3) 라이트 유저용 육모제의 경쟁 격화
  8)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1) 전체
    (2) 유통별
4. 헤어케어제 시장 (샴푸•린스•트리트먼트)
  1) 시장 개황
    (1) 전체
    (2) 두피케어
    (3) 탈모예방
  2)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1) 전체
    (2) 홍보별 〔두피케어, 탈모예방〕
    (3) 상품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 (2010~2014년도)
    (1) 홍보별 〔두피케어, 탈모예방〕
    (2) 상품별
  4) 시장 구성비 (2014년도)
    (1) 홍보별 〔두피케어, 탈모예방〕
    (2) 상품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 (2012~2014년도)
    (1) 전체
    (2) 두피케어
    (3) 탈모예방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50대 이상의 여성이 타깃인 에이징케어 홍보 브랜드 증가
    (2) 탈모예방과 두피케어 등 기능성을 홍보하는 브랜드 증가
    (3) 오일 배합 상품의 확대
  8)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1) 전체
    (2) 홍보별 〔두피케어, 탈모예방〕
    (3) 상품별 참고:일본 피부과 학회 남성 탈모증 진료 가이드 라인 (2010년판)


제Ⅲ장 관련 시장의 동향


1. 이미용시장
  1) 일본의 이미용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4) 이미용실 시설 수 추이 (2009~2013년도)
  5)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 (2009~2013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 (2009~2013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2. 피부관리 숍 시장
  1) 시장 개황
  2) 피부관리 숍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2010~2014년도 전망)
  3) 시술・물건 판매별 시장 구성 (2014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비 (2014년도 전망)
  5) 피부관리 숍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
  6) 피부관리 숍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 (2015~2019년도)
    (2) 시장 전망


제Ⅳ장 유력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15건)

<모발업 (7개 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주식회사 아데란스, 샤포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벤슨, 주식회사 도쿄기하쓰세이케이, 주식회사 프로피아,
    주식회사 모발클리닉리브21
<식모 클리닉 (2개 시설)>
  아일랜드타워클리닉그룹, TMC도쿄메모리얼클리닉・히라야마
<발모・육모제 메이커(4개 사)>
  MSD 주식회사, 다이이치산쿄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후지산업 주식회사
<헤어케어제 메이커(2개 사)>
  Angfa 주식회사, Kosecosmeport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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