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사토섬유, 일본시장 - Yano News 2018년 9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8년 9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모노즈쿠리에 대한 끝없는 탐구로 세계에 진출, 사토섬유 주식회사
~야마가타현·사가에에서 온리원 “실”만들기로 세계에 어필~

사토섬유의 사업부는 실을 제조하는 방적부, 자사 브랜드 어패럴을 제조하는 어패럴부(Sato-S2(주)), 니트제품을 OEM 생산하는 니트부로 구성되어 있다.
동사의 방적사는 고품질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게 평가되어 해외 일류 브랜드의 지지를 받아 직접거래를 실시하고 있다.
어패럴 제품은 자사의 실을 최대한으로 살린 자사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그 외 니트 제품의 OEM 생산도 하청 받고 있다.

  내용 목차    
  
특집
●임차인에 의한 디벨로퍼, PM 사업자 평가 조사 철저 분석(2)(2~18페이지)
디벨로퍼, PM 평가는 인재교육, (모회사의) 전략 침투도가 크게 영향

1. 레이더차트로 보는 디벨로퍼의 강점·약점 분석
(1) 아토레 (2)이온몰 (3)자이맥스그룹
(4) JLL몰매니지먼트 (5) 지오마카마쓰
(6) 스미쇼어번개발 (7) 세이부프로파티즈
(8) 세븐&아이크리에이트링크 (9) 다이와정보서비스
(10) 도큐부동산SC매니지먼트 (11) 도큐몰즈디벨롭먼트
(12) 도신개발 (13) 파르코 (14) 한큐한신빌딩매니지먼트
(15) 프라임프레이스 (16)마루이 (17) 미쓰이부동산상업매니지먼트
(18) 미쓰비시상사도시개발 (19) 미쓰비시토지사이먼
(20) 미쓰비시토지리테일매니지먼트 (21) 메트로프로파티즈
(22) 모리빌딩 (23) 루미네
·디벨로퍼, PM사업자 평가의 구조 분석
1. 디벨로퍼, PM 평가는 인재교육, (모회사의) 전략 침투도가 크게 영향
2. PM의 그룹 구분으로 보는 특성
그림. 2018년 조사
표. 디벨로퍼, PM사업자에 대한 11평가의 상관 행렬
그림. 계층형 클러스터 분석
그림. 산포도(1축-2축) 임차인 릴레이션, 커뮤니케이션 능력

주목 기업 분석
●모노즈쿠리에 대한 끝없는 탐구로 세계에 진출, 사토섬유 주식회사(19~23페이지)
야마가타현·사가에에서 온리원 “실”만들기로 세계에 어필

1. 사업 전략의 특징
기업 개요
2. 성공 요인
3. 상품 전략
4. 채널 전략
5.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6. 향후 과제와 전망
표. 전개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의 특징
표. 사업별 국내·해외 판매 구성비

결산 기업 리포트
●각사 결산 개요(24페이지)
결산 내용의 요지

주식회사 핸즈맨(25~29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6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에서의 과제
(4) 사업 분석
표. 품목별 매출액 추이
표. 경쟁사

주식회사 조이풀혼다(30~37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6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표. 연결 재정 상황 등
표. 부문별 매출액의 상황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에서의 과제
(4) 사업 분석
·외부 경쟁 분석
표. 경쟁사

주식회사 알펜(38~42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6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표. 판매 실적
표. 점포 형태별 매출액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에서의 과제
4) 사업 분석
표. 경쟁사

주식회사 돈키호테홀딩스(43~50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년 6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표. 연결 실적
도표. 상품별 매출액 추이(백만엔)
표. 사업별 매출액
(2) 전기 결산의 주된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에서의 과제
(4) 사업 분석
표. 경쟁사

업계 리포트
①기모노 산업 연감 2018년판(51~69페이지)
~기모노 전체 시장의 동향~

·2016~2017년 채널별 기모노 소매시장의 동향
·주목 동향
1. 기모노 렌탈:성인식에서의 후리소데(振袖) 착용률은 90% 이상. 외국인 관광객 수요도 증가
·안정적인 수요가 있는 시로무쿠(白無垢). 후리소데는 성인식의 머스트 아이템화
·성인식의 후리소데 상황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기모노 체험. 타업종과의 협업 등 렌탈 각사도 궁리
·기모노 업계의 상습관:경제산업성 「전통복진흥협의회」가 지침을 발표
·기모노 업계의 우려 재료 : 하레노히㈜ 사건, 성인 연령 낮춤, 소비세 인상의 영향
표. 채널별 포목 소매시장 추이와 예측
그림. 〔그래프 포목 소매시장의 채널별 추이〕
그림. 〔그래프 포목 소매시장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
표. 〔주요 아이템별 추정 소매시장 규모〕
그림. 주요 아이템별 추정 소매 점유율 추이
표. 소재별 소매 규모 추이
그림. 〔기모노 소매시장에서의 소재별 점유율 추이〕
도표. 포목 렌탈 시장규모 추이
표. 2009년-2018년 성인식 참가자의 후리소데 착용률
그림. 2018년 성인식 참가자의 후리소데 착용률
표. 2009-2018년 성인이 된 사람의 후리소데 입수 경로
그림. 2009-2018년 성인의 된 사람의 후리소데 입수 경로
표. 교토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문화체험 종류·구성 비율:2016년
그림. 교토에서의 외국인 관광객 전통문화체험 2016년
표. 방일 외국 관광객 수(총수) 추이 2007년-2017년
그림. 방일 외국 관광객 수(총수) 추이 2007년-2017년
표. 방일 외국인 여행 소비액
표. 일본인 남녀별 인구

②「크리스마스 장난감 상품 전시회 2018」개최(70~76페이지)
올해 키워드는 「서프라이즈 토이」와 「불가사의&신감각」

개최 개요
·「장난감 가게가 선택한 크리스마스 장난감 2018」투표 결과
표. 남아용 완구
표. 여아용 완구
표. 지육·유아 완구
표. 게임·퍼즐
표. 버라이어티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6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77~83페이지)

1. 러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84~94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동향(2018년 7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8년 7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7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8년 7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 동향(2018년 7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동향(2018년 7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 동향(2018년 6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8년 7월분-일본 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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