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일본물류, 제지시장 -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 정리 단독 합리화에 한계, 메이커 간 공동물류 시대로(2018년 4월 조사)/야노경제연구소

(일본어판)
자료코드: R60203604 / 2018년 9월 20일 발행 / A4 12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Report 2018년 5월 10일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JR컨테이너는 노선 축소에 이어 가격인상을 표명, 육상운송의 편리성은 더욱 악화의 염려
아리아케에서 메이커끼리 공동보관의 움직임, 성과를 토대로 영역 확대, 공동배송의 가능성
오지와 미쓰비시가 자본업무 제휴, OEM 생산에 따른 교착수송 절감에 기대
1) OEM 생산에 따른 교착수송의 절감
2) 근린 공장 혹은 수송 루트상에 있는 공장 참가에 의한 공동수송, 간토를 향해 해상 3 루트로 대응 여지
①홋카이도~간토 루트
②세토나이카이~간토 루트
③규슈~간토 루트
맥주업계는 철도에 의한 공동수송에 착수, 트럭 사용대수의 절감으로 이어져
표. 오지그룹 서일본 입지의 양지공장 품종별 생산량
표. 미쓰비시제지·하치노헤공장 품종별 양지 생산량
표. 오지그룹 서일본 입지의 양지공장 발송지별 비율·수량
표. 미쓰비시제지·하치노헤공장 발송지별 비율·수량
표. 오지그룹 서일본 입지의 양지공장 간토용 비율·수량·수송 수단
표. 미쓰비시제지·하치노헤공장 간토용 비율·수량·수송 수단
표. 미쓰비시제지·하치노헤공장 간토·기타용 수송수단 비율·수량
표. 지구별로 본 주요 양지공장의 품종별 양지 생산량, 간토용 비율·수량·수송 수단 구성비 일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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