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어패럴, 일본패션산업 - 2018 어패럴 산업 백서/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8 어패럴 산업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6800 / A4 443p/ 2018. 09. 25

본 조사 리포트가 발행된 지 약 10년, 어패럴 시장의 메이커부터 소매까지의 트렌드를 게재, 어패럴 시장의 향후 방향성을 밝힌다. 전략 입안, 재구축을 위한 어패럴 관련 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집.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 어패럴 산업의 현상 파악, 분석 및 장래 예측을 실시해, 사업전략 입안의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①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외) ②소매업(백화점, 양판점, 전문점, 기타)
조사방법:우편을 이용한 앙케트 조사, 공적 데이터 수집 등 문헌 조사 외
조사기간:2018년 7월~2018년 9월

◆자료 포인트
ㆍ어패럴 메이커(종합 어패럴, 맨즈 어패럴, 레이디스 어패럴, 유아·아동 어패럴 외) 주요 기업에 대한 우편 앙케트 조사(조사기간:2018년 8월)를 통해 주 업종별 어패럴 관련 기업의 매출액 랭킹, 호조 기업의 분석 등을 게재.
ㆍ아동템별(슈트, 재킷, 코트, 셔츠 등) 마켓 분석.
ㆍ채널별 시장동향(백화점, 양판점, 신사복 전문점, 여성복 전문점, 진즈 캐주얼)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편 어패럴 메이커 시장

앙케트 조사로 보는 어패럴 관련 기업의 현상
  ◇2017년도 어패럴 관련 기업의 실적·동향◇
    1. 주 업종별로 본 어패럴 관련 기업의 동향
    2. 매출액이 계속 신장하고 있는 어패럴 관련 기업
    ◆어패럴 관련 기업 총 매출액 랭킹
  ◇맨즈 어패럴 매출액 랭킹
  ◇레이디스 어패럴 매출액 랭킹
2017년 어패럴 제품 수입 동향
  아시아 근린 4개국은 전년과 동등, ASEAN의 증가가 현저
    1. 2017년 어패럴 제품 수입의 전체 동향
    2. 과거 10년간 품목별 수입 실적 추이
    3. 주요 국가별 수입 실적 추이와 중국에서의 품목별 수입 실적
스포츠 관련 시장
  1. 스포츠 어패럴 시장의 현상
  2. 스포츠화 시장의 현상
  3. 스포츠 용품 시장의 카테고리 개황

제2편 아동템별 어패럴 시장

【맨즈 아동템별 마켓】
  1. 맨즈 슈트 마켓
  2. 맨즈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3. 맨즈 코트 마켓
  4. 맨즈 슬랙스·팬츠 마켓
  5. 맨즈 셔츠 마켓
【레이디스 아동템별 마켓】
  1. 레이디스 슈트 마켓
  2. 레이디스 정장 마켓
  3. 레이디스 원피스 마켓
  4. 레이디스 재킷·블레이저 코트 마켓
  5. 레이디스 코트 마켓
  6. 레이디스 하의 마켓
  7. 레이디스 셔츠·블라우스 마켓
【기타 의류의 마켓】
  1. 니트 제품(스웨터류, T셔츠류, 폴로셔츠류)
  2. 진즈 제품
  3. 유아·아동복
  4. 맨즈 이너웨어
  5. 레이디스 이너웨어

제3편 브랜드 시장

2017~2018년 임포트 브랜드 마켓 동향

제4편 어패럴 소매시장

어패럴 총 소매시장과 예측
  ◆2017년의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신사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여성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유아·아동복·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어패럴 제품·양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예측
    ◇신사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여성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유아·아동복·양품의 소매시장 규모 예측

〔채널별 시장동향〕
【’17년 쇼핑센터 시장】
  ·2017년 SC 판매 동향
    1. 2017년의 오픈 SC의 동향
    2. 일본 SC 전체의 현황
【’17년 백화점 시장】
  ·2017년 백화점 의류품 판매 동향
    ◇2017년은 각 의류품이 마이너스 추세였지만, 감소폭은 축소◇
    1. 상업동태 통계로 보는 2017년 전국 백화점의 총 매출액과 의류품 매출액
    2. 대형 백화점의 매출 동향과 근황
    3. 2017년 전국 유력 24개 백화점의 의류품 판매 동향
【’17년 양판점 시장】
  ·2017년 양판점 의류품 판매 동향
    ◇의류품의 고전이 계속되고 있지만, 총 판매액수는 0.4% 증가한 회복 기조◇
    1. 상업동태통계로 보는 양판점 판매액의 추이
    2. 일본체인스토어협회 발표 숫자로 보는 양판점 매출액
    3. 2017년 양판점 시장의 동향
【’17년 전문점 시장①】
  ·2017년 신사복 전문점, 셀렉트숍의 동향과 방향성
    ◇전문점, 오더 슈트점은 침체, 셀렉트숍은 신장 기조◇
    1. 2017년도 신사복 전문점의 동향
    (1) 신사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신사복 전문점의 2017년도 동향
    ①아오야마상사
    ②AOKI
    ③하루야마트레이딩
    ④코나카
    ⑤다카큐
    ⑥온리
    2. 2017년도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의 동향
    (1)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신사 오더 슈트 전문점의 2017년도 동향
    ①긴자야마가타야
    3. 2017년도 셀렉트숍의 동향
    (1) 셀렉트숍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셀렉트숍의 2017년도 동향
    ① 유나이티드애로우즈
    ②빔스
    ③베이크루즈
    ④어반리서치
    ⑤투모로랜드
    ⑥TOKYO BASE
    ◆맨즈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7년 전문점 시장②】
  ·2017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과 방향성
    ◇시장은 지금까지의 확대 기조에서 횡보 추이 기조로 변화, 유력 기업은 성장에 큰 차이◇
    1. 2017년도 여성복 전문점의 동향
    (1) 여성복 전문점 시장의 전체 동향
    (2) 주요 여성복 전문 체인점의 실적과 당기 전략
    ①아다스트리아홀딩스
    ②펄그룹홀딩스
    ③스트라이프인터내셔널(구.크로스컴퍼니)
    ④하니즈
    ⑤콕스
    ⑥재팬이미지네이션
    ◆레이디스 주력 전문점 총 매출액 랭킹
【’17년 진즈 캐주얼 전문점 시장】
  ·2017년 진즈 캐주얼 소매업 동향
    1. 진즈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동향
    2. 최근의 진즈 캐주얼 전문점의 동향
    (1) 라이트온
    (2) 맥하우스
    (3) 진즈메이트
  ·주목 기업 분석(폐사 월간 조사 리포트 『Yano News』게재분에서 발췌)
    ①유니폼넥스트 주식회사
    ②미트후지 주식회사
    ③본맥스, 단기렌탈서비스 「유니카리」를 개시

제5편 어패럴 관련 시장

【어패럴 관련 시장】 폐사 월간 조사 리포트 『Yano News』게재분에서 발췌
①인터넷 통신판매 시장의 동향
  (1) 통신판매 시장의 규모 추이와 동향
  (2) 육상운송 주요 3사의 동향
  (3) 택배 업계가 직면한 과제에 대한 대응
②SPA 출점 채널 전략의 조류
  1. 출점 전략과 출점 로케이션의 변천·추이
  2. 백화점
  3. 역건물·패션빌딩
  4. 트래픽 채널(역 내·공항)
  5. 어패럴 전문점의 출점 상황
  6. 아울렛몰의 현상과 개발 계획
③기모노 시장의 동향
  1. 2016~2017년 채널별 기모노 소매시장의 동향
  2. 주목 동향
④가방 시장의 동향
  1. 2016년도의 가방 시장의 동향
  2. 최근 토픽
⑤안경 시장의 동향
  1. 안경 업계의 현상
  2. 안경 업계의 향후 분석
⑥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1.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
  2. 채널별 시계 시장의 동향
【’17년 가계소비지출】
  ·가계조사로 보는 의류품 소비지출의 동향
    1. 2017년 가계소비지출의 개요
    2. 2017년의 의류품 주요 품목의 소비 동향
    ◆전국·2명 이상 세대의 의류품 주요 품목별 평균 구입단가의 추이
    ◆1세대당 품종별 연간 소비지출액 추이(2명 이상의 세대)
    ◆세대당 연간 소비지출의 추이(2명 이상의 세대·의류품)
    ◆피복·의류 소비지출액의 품목별 구성비

제6편 관련 자료

어패럴 제품수입 통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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