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일본헤어케어, 이미용 - 2018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감/야노경제연구소


◆조사개요
조사목적: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상을 파악하고 장래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시장:헤어케어 시장
조사대상처:헤어케어 시장 참여 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조사방법:직접면접 및 전화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
조사기간:2018년 5월~2018년 8월

◆자료 포인트
•헤어케어 마켓 총 시장과 시장을 구성하는 「모발업 시장」, 「모발이식 시장」,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 시장」의 동향을 분석, 업계의 장래 전망을 예측
•헤어케어 마켓 전체를 1권으로 알 수 있는 필독 마케팅 리포트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의 개황

1. 2017년도의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17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3~2017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참고: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3~2017년도)
   1) 상품별
   2) 성별
4. 모발업 시장 구성비(2017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 점유율(2015~2017년도)
   1) 전체
   2) 가발·증모
   3) 서비스·상품 판매
   4) 남성용
   5) 여성용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8.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Ⅲ장 모발이식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3~2017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 구성비(2017년도)
5. 참여 시설 동향
6. 시장 점유율(2015~2017년도)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8. 시장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육모제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병원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13~2017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17년도)
5.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2015~2017년도)
   1) 전체
   2) 일반 유통
   3) 병원 유통
   4) 기타 유통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8.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전체
   2) 유통별

제Ⅴ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4) 모이스처
   5) 데미지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프레이그런스
2.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전체
   2) 소구별
   3) 상품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3~2017년도)
   1) 소구별
   2) 상품별
4. 시장 구성비(2017년도)
   1) 소구별
   2) 상품별
5. 참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2015~2017년도)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4) 모이스처
   5) 데미지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프레이그런스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8.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전체
   2) 소구별
   3) 상품별

제Ⅵ장 관련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시장
   1) 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4) 이미용실의 시설수 추이(2012~2016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수 추이(2012~2016년도)
   6) 이용사·미용사수 추이(2012~2016년도)
   7) 향후의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2. 에스테틱 살롱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전망)
   3) 시술·물건 판매별 시장 구성(2017년도 전망)
   4)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의 참여 기업 점유율(총시장:2016~2017년도 예상)
   5)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8~2022년도)
     (2) 시장 전망

제Ⅶ장 유력 참여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모발업(6사)>
주식회사 아데란스, 샤포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벤슨, 주식회사 도쿄하쓰세이케이,
주식회사 프로피아, 주식회사 모발클리닉리브21

<발모·육모제 메이커(5사)>
MSD 주식회사, 다이이치산쿄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스크린, 후지산업 주식회사
<헤어케어제 메이커(8사)>
Aanfa 주식회사, 가오 주식회사, 고세코스메틱포토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세이도, 주식회사 재팬게이트웨이
프록터앤드갬블재팬 주식회사, 유니레버재팬 주식회사, 라이온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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