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콘텍트렌즈, 일본렌즈시장 - 2018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 동향 조사/야노경제연구소


시장의 고령화 대응 방향, 가격전략 동향, 고성능화·고부가가치화가 진행되는 콘택트렌즈 시장의 확대 및 수축 요인·방향성을 전망.

◆조사개요
조사 대상 품목:
A. 콘택트렌즈
a. RGP(산소투과성) 하드 b. 일상용 소프트 c. 리플레이먼트(2주일·1개월) d. 일회용(1일, 1주일)(시력보정이 목적인 콘택트렌즈가 주요 대상) e. 바이포칼(원근양용) f. 난시용(난시교정) g. 코스메틱계 콘택트렌즈
B.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점안약
a. 콜드소독액 b .세정액·보존액 c.단백질 제거제 d. 점안약
조사방법:직접면접, 취재, 관련 조사
조사기간:2018년 7월~2018년 9월

◆자료 포인트
ㆍ콘택트렌즈 및 관련 제품의 시장을 망라적으로 파악한 종합적 마케팅 리포트
ㆍ해당 시장을 서플라이 측면에서 정량적·경시적으로 파악
ㆍ대상 제품 분야의 시장규모를 카테고리별로 조사·분석. 단기 전망도 제시
ㆍ2023년의 제품 시장 및 이용자수의 규모를 정량적으로 예측 →콘택트렌즈 시장을 예상
ㆍ제품 동향, 판매 동향, 채널 동향, 시장 참여 기업의 전략 등 데이터 배경을 정성 해설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 시장의 2023년 전망과 주목 동향

1. 콘택트렌즈 및 용제 시장의 2023년 전망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2023년 총 시장규모 예측
3. 콘택트렌즈 착용인구의 현상과 2023년 예측
4.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시장규모의 현상
  1) 2013년·2014년(예측)의 총 시장규모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합계 판매액과 점유율
  3)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및 용제시장의 주목 동향
  (1) 제품·판매 동향
  (2) 기업·업계 동향
  (3) 법령·통지 동향

제2장 콘택트렌즈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의 시장 동향
  1) 콘택트렌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의 제품 동향
  3) 참여 기업의 동향과 개관
    (1)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개관
    (2) 해외 메이커
    (3) 국내 전문 메이커
    (4) CL사업 진출 메이커
    (5) 용제 메이커
  4) 콘택트렌즈 소매시장의 현상
2. 콘택트렌즈의 생산 동향
  1) 실리콘 하이드로겔
  2) 소재 동향
  3) 바이오미메틱 응용 소재
  4) 제법과 가공 기술
  5)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생산체제(국내)
3. 콘택트렌즈의 제품 개황
  1) 콘택트렌즈의 제품 특성
  2)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제품 분류
  3) 일상용 콘택트렌즈의 제품 개황
  4)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제품 개황
  5) 각막교정렌즈
  6) 메이커별 제품 일람
4. 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전체의 시장규모 추이(2008년~2018년 전망)
  2) 일상용 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2008년~2018년 전망)
  3)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추이(2008년~2018년 전망)
  4) 특수 렌즈의 시장규모
    (1)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2) 바이포칼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3) 코스메틱계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5)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6) 콘택트렌즈의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의 수출입 동향
6. 콘택트렌즈의 판매 동향
  (1) 일회용 콘택트렌즈
  (2) 일상용 콘택트렌즈
  (3) 특수 콘택트렌즈
7. 주요 메이커의 판매액과 점유율 동향
  1) 주요 메이커의 판매 점유율 동향
  2)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3)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매금액 점유율
    (1)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 하드(RGP)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3) 일상용 소프트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일회용 소프트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주요 메이커의 제품 타입별 판매액구성
8. 콘택트렌즈의 유통 동향과 메이커의 판매 전략
  1) 판매 루트의 개황
  2)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매 전략
    (1) 주요 메이커의 판로 전개
    (2) 판매촉진의 상황
    (3) 회원제 서포트시스템
    (4) 애프터케어, 보증제도
3) 콘택트렌즈의 판로별 동향
  (1) 콘택트렌즈 전문점
  (2) 안과의 클리닉
  (3) 안경점
4) 판매 가격 상황
  (1) 일상용 콘택트렌즈
  (2) 일회용 콘택트렌즈
9.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의 시장 전망과 문제점
  2) 하드(RGP)콘택트렌즈의 시장 전망
  3) 소프트콘택트렌즈의 시장 전망
  4) 바이포칼 콘택트렌즈의 시장 전망
  5)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시장 전망
  6) 일회용 콘택트렌즈의 시장 전망
  7) 2023년의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8) 2023년의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예측

제3장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 개황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변화 요인과 동향
  3) 참여 기업의 동향
2. 콘택트렌즈 용제의 제품 개황
  1) 제품의 종류와 개황
  2) 메이커별 제품 일람
3. 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최신 동향
  1) 콜드소독액
  2) 니치유의 MPC 폴리머
4.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08년~2018년 전망)
  2) 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3)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판매 동향
6. 주요 메이커의 판매액과 메이커 점유율
7.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유통 동향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판매 루트 동향
  2) 주요 메이커의 판매 상황
    (1) 일본알콤
    (2) 에이엠오재팬
    (3) 로트제약
8.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
  2) 2023년의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예측

제4장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 개황
2.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참여 메이커와 제품 일람
3.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4. 향후 시장 전망

제5장 콘택트렌즈·용제·점안약 시장 참여 기업 개황

1. 기업 페이스(회사명, 주소, 자본금액, 설립년월, 종업원수, 사업종목)
2. 매상액
3. 이익액
4. 생산·영업거점
5. 콘택트렌즈 관련 취급 품목
6. 기타(담당부문, 변천 외)
Aime 주식회사, 주식회사 AIRE, 주식회사 알파코퍼레이션,
Innova Vision 주식회사, 에이엠오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이코, 오키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OPHTECS,
쿠퍼비전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선콘택트렌즈,
산텐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드, 주식회사 신시아,
존슨엔드존슨 주식회사, 센주제약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도레이 주식회사, 일본알콤 주식회사, 니치유 주식회사,
HOYA 주식회사, 바슈롬재팬 주식회사, 메이지약품 주식회사,
주식회사 메니콘, 라이온 주식회사, 주식회사 레인보우옵티컬연구소
로트제약 주식회사, 일본콘택트렌드협회 회원 명부

【도표 목차】
<표-1>콘택트렌즈 및 용제의 주된 연혁
<그림-1>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2>2023년의 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메이커 출하액)
<표-3>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착용인구의 현상과 예측(2017년, 2023년)
<그림-2>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4>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2017년·2018년 전망)(메이커 출하액)
<표-5>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합계 판매액과 점유율(2017년)
<그림-3>콘택트렌즈 관련 총 소매시장 규모의 품목별 구성도
<표-6>콘택트렌즈 관련 총 소매시장 규모(2017년·2018년 전망)
<표-7>해외의 주된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일람
<표-8>일본 출시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표-9>콘택트렌즈의 주요 소재
<표-10>주요 메이커의 생산거점
<그림-4>콘택트렌즈의 제품 분류
<표-11>하드와 소프트의 콘택트렌즈 특징 비교
<표-13>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5>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도
<표-14>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6>제품 타입별 구성의 추이도
<그림-7>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도
<표-15>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8>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도
<표-16>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
<그림-9>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구성 추이도
<표-17>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평균단가 추이
<표-18>일회용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9>일회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금액
<표-20>일회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그림-10>일회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구성비(2017년 판매금액)
<표-21>난시용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2>바이포칼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3>코스메틱계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4>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착용인구 추이
<표-25>콘택트렌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11>해외 메이커와 국내 수입 판매 메이커의 상관도
<표-25>콘택트렌즈 수입 수량
<표-26>콘택트렌즈 수출 수량
<그림-12>수입처 국가별 수입 수량 구성 비율도
<그림-13>수출지 국가별 수출 수량 구성 비율도
<표-28>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6년
<표-29>일회용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6년
<표-30>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7년
<표-31>일회용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7년
<그림-14>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7년) 콘택트렌즈 총(일회용 렌즈 포함)
<그림-15>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7년) 하드(RGP) 콘택트렌즈
<그림-16>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7년) 소프트 콘택트렌즈(conventional)
<그림-17>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7년) 일회용 콘택트렌즈(1일, 1주일, 2주일, 1개월, 3개월)
<표-32>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정기교환 렌즈·일회용 렌즈 포함)
<표-33>하드(RGP)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4>일상용 소프트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5>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정기교환·사용·일회용 콘택트렌즈 합계
<표-36>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원데이 일회용 콘택트렌즈
<표-37>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주일 일회용 콘택트렌즈
<표-38>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주일 사용 콘택트렌즈
<표-39>일회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개월·3개월 정기교환 콘택트렌즈
<표-40>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
<표-41>일회용 콘택트렌즈의 메이커·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1일, 1주일, 2주일, 1개월)
<그림-18>콘택트렌즈의 판매 채널
<표-42>콘택트렌즈의 판매 루트별 경향(판매금액)
<표-43>주요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로 상황
<표-44>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 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7년)
<표-45>일회용 콘택트렌즈의 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7년)
<표-46>2023년의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표-47>2023년의 콘택트렌즈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그림-19>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변화 요인
<표-48>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20>콜드소독액의 조작 비교
<그림-21>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추이도
<표-49>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표-50>콜드소독액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2>콘택트렌즈용제의 품종별 구성도(2017년)
<표-51>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표-52>콘택트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7년)
<표-53>콘택트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8년 전망)
<표-54>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23>콘택트렌즈 용제·용품 판매 기업별 점유율
<표-55>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판매액과 점유율(2016년·2017년)
<그림-24>콜드소독액의 메이커 점유율
<표-56>콜드소독액의 메이커·상품별 판매액과 점유율(2016년·2017년)
<그림-25>콘택트렌즈 용제의 유통 루트
<표-57>콘택트렌즈 용제의 판매 루트별 비율
<표-58>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2023년 시장규모 예측
<표-59>소프트 콘택트렌즈 착용 시 대응 점안약
<표-60>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6>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 메이커 점유율도(소프트 렌즈용)
<표-61>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메이커별 판매액과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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