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일본통신판매, 통신판매시장 - 인터넷 통신판매가 확대되고 있지만 종이 카탈로그 감소 추세가 강해지는 통신판매업계의 동향(2017년 12월 조사)/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인터넷 통신판매가 확대되고 있지만 종이 카탈로그 감소 추세가 강해지는 통신판매업계의 동향(2017년 12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0205104 / 2018년 9월 20일 발행 / A4 16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Report 2018년 6월 10일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통신판매 시장은 18년 연속 기록갱신, 2017년은 16조엔 초과(전망)로 확대
인터넷 통신판매의 고성장 계속, 종이매체 축소에 브레이크 걸리지 않아
인터넷 통신판매가 저변을 확대, 통신판매 시장의70%는 인터넷 루트
전자 미디어가 주역으로 성장, 종이기준 비즈니스모델은 지반침하
유력 통신판매 기업의 동향(센슈카이, 닛센, Dinos Cecile, 오토재팬)
그림. 통신판매 시장과 백화점·슈퍼 판매금액 추이
도표. 통신판매 매출액 추이(2007~2016년도)
표. 연간 총 수주건수
그림. 통신판매 광고매체 사용비율(복수회답)
그림. 광고매체별 매출액 구성비의 평균치(복수회답)
표. 연간평균 발행부수(카탈로그, DM, 광고지)
그림. 이용하고 있는 쇼핑사이트의 형태
그림. 종이 사용량의 증감
표. 통신판매기업 매출액 랭킹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