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다이오제지,일본제지시장 -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6 다이오제지(2018년 4월 조사)/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6 다이오제지(2018년 4월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60203104 / 2018년 9월 20일 발행 / A4 11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Report 2018년 4월 25일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전 데이터를 물류 “총도급업차”에 집중시켜 유저 기점의 최적 물류를 목표로 한다
·직배송 비율의 상승이 계속되어 17년도는 58.0% 전망, 1차 운송료와 창고보관료의 비중을 끌어올린다
·양지 평판 판매량의 증가에 따라 소량·평판에 맞은 물류 효율화에 노력한다
·이와키다이오에서 구내 창고의 증강을 계획, 도심에서는 도매상용 영업 창고를 17년 6월 개설
·미시마 공장 인근 메이커와 공동 수송 개시, 타 메이커와의 공동 물류에 적극적인 자세
①공동 물류의 구축
②이력관리시스템의 도입
·미시마 공장:해상운송이 주력, 간토용은 내항선과 RORO선에서 92.1%
표. 다이오제지 제품 물류비 추이(종이·판지분)
표. 다이오제지 자사 소비지 창고 일람
표. 다이오제지 발송지별 비율(2017년도 상반기)
표. 다이오제지 전국용 공장별 수송 수단(2017년도 상반기)
표. 다이오제지 간토용 공장별 수송 수단(2017년도 상반기)
표. 다이오제지 공장별 간토용 수송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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