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안테나숍, 고객만족도 조사-Yano News 2018년 10월호/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8년 10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 오모테산도 니가타관N'ESPACE
~7년 연속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의 내관자 수

「오모테산도 니가타관N'ESPACE」는 작년에 오픈 20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8월에는 니가타산 청주를 서서 마실 수 있는 공간을 오픈해, 술 창고 수가 일본에서 가장 많은 니가타의 일본술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스폿으로 집객력을 높이고 있다.

오모테산도 니가타관N'ESPACE는 행사·PR, 물건판매, 음식, 여행안내, 취직·생활상담으로 구성되는 안테나숍이다. 이 중에서 여행안내는 오리지널 여행계획도 판매하고 있어, 취직·생활상담은 헬로우워크(공공직업 안내소)의 구인정보 검색·소개도 실시한다. 즉 니가타의 매력을 전하는 종합적인 거점이다.

물건판매의 「니가타·쇼쿠라쿠엔」은 니가타의 제철을 알 수 있는 상품 MD를 강화해, 2020년 도쿄올림픽을 향한 인바운드 대응을 강화한다. 인바운드 대응의 강화는 니가타현과 연동해 실시한다.

  목차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주요 50 SC의 고객만족도 평가조사 (2~22 페이지)
전국 주요 50 SC의 종합 만족도 톱은 지난 번 조사와 동일하게 「HANKYU NISHINOMIYA GARDENS」

조사 개요
Ⅰ. SC의 고객만족도 랭킹
1. 전국 50SC 중 만족도 톱은 지난 번 조사와 동일하게 「HANKYU NISHINOMIYA GARDENS」―종합만족도 랭킹
2. 충족도 랭킹

표. 2018 조사 대상①:교외· 준교외형 SC
표. 2018 조사 대상② :역 입지·도심형 SC
표. 2018 SC종합 만족도 랭킹 50
표. ①교외· 준교외형 26SC
표. ②역 입지·도심형 24SC
표. (1) 시설이 있는 장소, 접근성(입지)
표. (2) 주차장의 편리성
표. (3) 시설 내의 분위기
표. (4) 시설 전체의 넓이·크기
표. (5) 이용하고 싶은 점포의 입주여부
표. (6) 입주 점포 수
표. (7) 시설 내의 휴게장소 및 앉을 수 있는 공간
표. (8) 시설 내 이해도(점포의 장소·레이아웃)
표. (9) 포인트카드의 유무, 편리성

●주목 안테나숍 분석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4) 오모테산도 니가타관N'ESPACE (23~25 페이지)
7년 연속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의 내관자 수

1. 안테나숍의 출점 경위
2. 상품전략에 대하여
3. 점포전략에 대하여
4. 세일즈 프로모션의 방법
5. 향후 과제와 전망

표. 점포 개요
표. 오모테산도 니가타관N'ESPACE 9월의 행사 예

결산 기업 리포트
●일본주차장개발 주식회사 (26~34 페이지)

사업의 특징
사업의 강점, 약점
2018 년 7 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2) 전기결산의 주요 토픽
분야별 실적
1. 주차장 사업
2. 스키장 사업
3. 테마파크 사업
(3) 금년도의 예정시책·실적부분의 과제
(4) 사업 분석

도표. 일본주차장개발(연결)
표. 매출액(연결)
표. 영업이익(연결)
표. 영업이익률(연결)
표. 주차장사업의 지역별, 사업별 매출액
표. 차량의 설치대수, 계약 수, 회원 수
표. 스키장별 내장자수(겨울철)
표. 삭도를 가동한 시설의 내장자 수(그린시즌)
표. 테마파크 사업의 내장자 수
표. 경합 대형기업

업계 리포트
①화장품 수탁 제조·용기·원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2018년판 (35~48 페이지)
 ~화장품 시장의 동향~

1. 2016 년도 일본의 화장품 총시장
2.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 년도)
3.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4. 화장품의 유통루트별 시장
5.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6.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7~2021 년도)

도표.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그림. 화장품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16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그림. 화장품의 유통루트별 시장 구성비(2016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화장품의 유통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②캐릭터 비즈니스 연감 2018년판 (49~60 페이지)
 ~캐릭터 비즈니스의 현상과 향후의 전망~

1. 캐릭터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추이
(2)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용도별 규모 추이
(3)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규모
(4)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5) 캐릭터 판권 시장규모
2. 캐릭터 비즈니스의 현상
(1) 캐릭터 비즈니스의 개황

그림.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
표. 2017년도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그림.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상품화권 시장, 판권 시장 추이
표.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규모 추이
표. 캐릭터 마켓 분야별 점유율 추이
표. 캐릭터 비즈니스 분야별 신장률(01년=100)
그림.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규모/전년도 대비
표. 캐릭터 상품화권 시장 시장규모 추이
표. 캐릭터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 캐릭터 상품 분야별 점유율(2016년도)
그림. 캐릭터 상품 분야별 점유율(2017년도)
표. 상품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 캐릭터 판권 시장규모/전년도 대비
표. 캐릭터 판권 시장 시장규모 추이

③아웃도어 비즈니스 2018 (61~73 페이지)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과 향후
1-1.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현상
·캠프를 중심으로 한 「라이트 아웃도어 시장」의 호조가 시장을 견인
·고성장을 계속하는 「노스페이스」와 「몽벨」
<아웃도어·스타일별 시장 개황>
<아웃도어·업종별 시장 개황>
1-2.  일본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향후
·아웃도어 비즈니스를 둘러싼 최대의 과제는 「인재부족」
·아웃도어 브랜드는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7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4~80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81~91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동향(2018년 8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8년 8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8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8년 8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 동향(2018년 7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동향(2018년 8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 동향(2018년 7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8년 8월분-일본 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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