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60111400 / A4 328p/ 2018. 9. 18
본 조사리포트는 요업사이딩, 압출성형시멘트판, ALC, 외벽용 타일, 금속사이딩, 프리믹스 모르타르, 외벽마감도장재 등 주택에 사용되는 주요 외벽재 시장에 대하여 조사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유력 외벽재 메이커의 외벽재 사업 대응실태·전략 등을 조사·연구해 외벽재 시장·업계의 전체 혹은 소재별 현상과 향후 방향성을 정리함으로써 외벽재·건재 업계의 발전에 아바지하기 위해 작성했다.
조사대상:외벽재 메이커, 외벽재에 관련하는 업계 단체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조사기간:2018년 6월~2018년 8월
◆자료 포인트
• 시장 동향
·2017년도는 신설주택 착공이 감소하는 가운데도 요업사이딩, 금속사이딩은 보합세 유지. 한편으로 ALC, 타일, 건축 마무리도장재는 감소 경향이 계속되고 있다.
·신축주택용이 감소하는 가운데, 각사 리모델링용, 비주택용에 주력.
• 제품 동향
·요업사이딩은 도막 보증기간 30년을 내세운 등 장기 내용(耐用)화, 금속사이딩은 인쇄기술과 표면처리기술의 향상에 의한 새로운 디자인 패턴의 증가가 진행되고 있다.
·시공장인 부족에 의한 공급부분의 과제가 표면화. 현장 시공의 부담을 경감한 제품의 개발·출시가 진행된다.
• 향후 동향
·요업사이딩, 금속사이딩은 계속 도막 장기간 보증화와 셀프클리닝 기능의 확충, 외벽마감도장재는 초저 오염성 등, 외벽재 전반에서 「메인터넌스 프리」가 상품 PR의 포인트가 된다.
·신축주택의 외장재에서는 요업사이딩의 점유율이 압도적이지만, 요업사이딩의 보급기에서 현재는 멘테넌스기에 접어들었다. 타 건재메이커는 「요업사이딩의 리모델링·멘테넌스」를 의식한 제품 전개를 진행하고 있다.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외벽재 상품과 참가기업의 변화
〔1〕외벽재의 상품 경향
〔2〕참가기업의 변천과 실태
1. 요업사이딩
2. 압출성형시멘트판
3. ALC
4. 타일
5. 금속사이딩
6. 염화비닐사이딩
7. 시멘트보드(수입품)
〔3〕외벽재 참가 메이커의 현상
제2장 외벽재 시장규모의 실태와 예측
〔1〕외벽재 소재별 점유율 현상
1. 주택용 외벽재 면적 추이
2. 단독주택용 외벽재 시장규모 추이
3. 단독주택용 외벽재의 소재별 점유율
4. 단독주택의 신축·리모델링별 외벽재 시장규모와 소재별 점유율
(1) 단독주택 신축용 외벽재 시장규모와 소재별 점유율
(2) 단독주택 리모델링용 외벽재 시장규모와 소재별 점유율
〔2〕2018년도 외벽재 시장 예측
제3장 외벽재의 소재별 시장 동향
〔1〕요업사이딩의 시장과 메이커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시공·물류체제
(1) 유통 루트와 판촉방법
(2) 시공체제
(3) 물류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지역별 판매 상황
7. 생산체제
8.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9.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2〕압출성형시멘트판 외벽재 시장과 메이커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외벽재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지역별 판매 상황
7. 생산체제
8.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9.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3〕ALC 외벽재 시장과 메이커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외벽재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지역별 판매 상황
7. 생산체제
8.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9.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4〕외벽용 타일 시장과 메이커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생산체제
7.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8.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5〕금속사이딩 시장과 메이커의 동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지역별 판매 상황
7. 생산체제
8.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9.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6〕모르타르 시장 동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시공체제
5.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7〕시멘트보드 시장 동향
〔8〕외벽마감도장재 시장과 메이커 동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참가 메이커의 동향과 점유율
4. 판매체제
5. 분야별 판매 상황
6. 생산체제
7. 참가기업의 사업 전개의 방향성
8. 문제점·과제와 향후 시장 전망
제4장 상품개발의 방향성과 상품전개의 현상
〔1〕상품개발의 콘셉트와 상품전개 동향
1. 요업사이딩
(1) 의장성 향상
(2) 내구성 도장과 장기간 보증
(3) 셀프클리닝 기능
2. 압출성형시멘트판 외벽재
3. ALC 외벽재
4. 외벽용 타일
5. 금속사이딩
6. 모르타르
7. 외벽마감도장재
〔2〕최근 주요 신상품
1. 요업사이딩
2. 압출성형시멘트판 외벽재
3. ALC 외벽재
4. 금속사이딩
5. 모르타르
6. 외벽마감도장재
〔3〕주요 각사의 상품 개요
1. 요업사이딩
2. 압출성형시멘트판 외벽재
3. ALC 외벽재
4. 외벽용 타일
5. 금속사이딩
6. 모르타르 외벽재
7. 시멘트보드 외벽재
8. 외벽마감도장재
제5장 참가기업의 실태편
〔1〕요업사이딩 메이커
니치하 주식회사
케이뮤 주식회사
아사히토스템외장 주식회사
도레이ACE 주식회사
후쿠시마화학공업 주식회사
〔2〕압출성형시멘트판 메이커
주식회사 노자와
아이카테크건재 주식회사
후쿠시마화학공업 주식회사
〔3〕ALC 메이커
아사히카세이건재 주식회사
그리온 주식회사
스미토모금속광산시포렉스 주식회사
〔4〕외벽용 타일 메이커
주식회사 LIXIL
Danto홀딩스 주식회사
TOTO 주식회사
〔5〕금속사이딩 메이커
IG공업 주식회사
니치하 주식회사
아사히토스템외장 주식회사
케이뮤 주식회사
닛신제강건재 주식회사
도호시트프래임 주식회사
〔6〕외벽마감도장재 메이커
에스케이화연 주식회사
일본페인트판매 주식회사
기쿠스이화학공업 주식회사
스즈카파인 주식회사
간사이페인트판매 주식회사
〔7〕기타
후지카와건재공업 주식회사
요시노석고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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