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미쓰이홈, 일본주택, 일본시장 - Yano Report 2016년 6월 25일호

Yano Report 2016년 6월 25일호
 
 
    토픽   
 
주택•건축 자재
 
「미쓰이홈」 의 동향
 ~ 「맞춤형 프라이드」 「프리미엄•모노코크 공법」으로 차별화.
 
 미쓰이홈은 투바이포(two-by-four)공법이 일본에서 정식으로 오픈 된 1974 년에 설립했다. 창업이래 투바 이포 주택의 리딩컴퍼니로서 시장을 개척, 투바이포 주택의 선두 메이커로서 대기업 주택메이커로 자리 매김하여 브랜드 메시지로 「생활이 이어지는 집」을 내걸고 있다.
 동사는 「생활이 이어지는 집」의 구현화는 미래에 걸쳐 세상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수행해야 할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사명을 스테이트먼트 「생활이 이어지는 기쁨을 미래로」로 표현. 이를 위해 「고객지향」 「환경배려」 「그룹경영」 「조직성과」를 키워드로 고객의 생각을 높은 수준으로 구현화하고 환경 등 사회적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기업그룹으로서 그룹사원의 총력을 결집하여 대응하고 있다.
2014년 10월에 창립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캐치카피 「맞춤형 프라이드」를 내걸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 불리는 건축가, 인테리어 코디네이터, 익스테리어 디자이너, 프로젝트 리더의 4명의 전문가와의 대화를 거듭하여 고객의 꿈을 이루는 집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투바이포 공법에 독자적인 기술을 접목하여 진화시켜 「프리미엄•모노코크 공법」으로 개칭하고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다.

  내용 목차 

종이•펄프, 화학
 
「주목 시장 동향」
● 종이컵(컵) 시장 전망(2~14페이지)
 
도표. 용도별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종이컵 메이커 출하량 추이
도표. 주력 채널별 종이컵 시장추이(FF, CVS, 커피숍)
도표. 음료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요구르트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스프•컵라면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빙과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낫토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디저트류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식품용 기타용 종이컵 출하 동향
도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2년도)
도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3년도)
도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4년도)
도표. 종이컵 메이커 용도별 출하량(2015년도 전망)
「특별 연재」
 
●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의 동향 ⑤
BASF, 노바몬트(15~26페이지)
 
- 환경규제 강화의 영향으로 세계수요 확대, 일본시장에 대한 수평전개를 도표한다로 ~
 
• <BASF> 우수한 물성을 살려 유연성 필름에 강하며, 유럽 등의 성공사례를 일본에서 활용
• 「에코플렉스」와 함께 폴리유산과 블렌드한 「에코바이오FS」 시리즈 전개
• 일본시장은 농업용 멀티필름 수요가 견조
• 세계 수요는 콘포스트화의 물결을 타고 가속 농업용 멀티도 중국용으로 기대가 높다.
• 바이오호박산, 바이오1,4BDO 등 중간체의 바이오화가 순조롭게 진행
• <노바몬트> 이탈리아에 이어 프랑스도 비닐봉지 규제강화 「Mater-Bi」 세계 판매량은 급등
• 필름용도는 EF등급에 집약
• 일본시장은 농업용 멀티필름이 대부분 판매량은 보합세가 지속
 
도표. 에코플렉스, 에코바이오 F2224 물성
도표. 에코바이오FS 대도표그레이드 물성
도표. 울트라미드 밸런스 물성 비교
도표. Mater-Bi 일본 시장의 전개 그레이드
【주목 시장 동향】
 
● 종이제품 업계의 동향(27~48페이지)
 
- 소비세 인상 이후 회복이 지연되고 있지만 시장은 내릴 듯하면서도 더 이상 내려가지 않는다~
 
• 노트, 학습장, 보고서용지 루스리프, 봉투, 스케치북
• <메이커 동향> 쇼오와노트, 마루망
 
도표. 품종별 출하금액 추이
도표. 2인 이상 가구당 연간 문구지출 금액추이
도표. 재학 학생수의 추이
그림 방일 외국인 여행자 수의 추이
도표. 구로네코메일편, 구로네코DM항공편의 실적
도표. 인수 우편물 등 물건 수의 추이
주택•건축자재
 
「주목 기업 분석」
 
● 「미쓰이홈」의 동향(49~63페이지)
 
~ 「맞춤형 프라이드」 「프리미엄 모노코크 공법」으로 차별화.
리모델링 및 의료복지•목조시설 등에서도 추가 수주확보를 목표로 한다. ~
 
도표. 미쓰이홈의 실적 추이(연결)
도표. 미쓰이홈 부문별 매출현황(연결기준)
도표. 부문별 매출(신축)
도표. 부문별 매출(리폼•리뉴얼)
도표. 건축도급/동 단가
그림. 미쓰이홈 판매 동수 추이(연결 기준)
도표. 미쓰이홈의 신상품 투입 상황
도표. FC회사 목록
도표. 미쓰이홈의 자재조달 개황
그림 미쓰이홈 사업 계통도
그림 미쓰이홈 조직도
 
● 사상 최대 매출•이익 경신를 유지하는 「오픈 하우스」의 경영전략(64~73페이지)
 
도표. 오픈 하우스의 실적추이(연결)
그림. 오픈 하우스의 매출•수익추이(연결)
도표. 오픈 하우스의 부문별 매출추이
그림. 오픈 하우스 사업 계통도
도표. 오픈 하우스의 자재조달 상황(아사카홈 포함)
도표. 오픈 하우스의 연혁
 
「산업 리서치」
 
● 주택 리폼 시장의 2016년 1Q (74~76페이지)
 
~현재 트렌드는 속도 둔화
 
그림. 주택 리폼 시장의 시장 규모 추이(분기)
그림. 시장의 분기별 추이 (전년동기대비)
도표. 주요 하우스 메이커의 2015년도 리폼 관련 사업 매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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