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ise Report> 2016년판 일본식 과자•양과자•디저트류 구입실태조사(소비자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R58200401 / 2016년 7월 20일 발행 / A4 280p
【조사개요】
소비자의 화•양과자, 요구르트, 디저트류(푸딩•젤리), 아이스크림의 구입•소비 동향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상기 분류를 자가소비용, 선물용으로 나누어 구입실태를 조사하고,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통신판매에서의 구입실태 및 편의점 디저트의 구입실태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같은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지만 이번 조사부터 대상 범위를 간토(도쿄, 가나가와, 지바, 사이타마)와 간사이(교토, 오사카, 효고)로 확대했기 때문에 단순 비교는 할 수 없다.
조사기간
2015년 11월
회수 수
874표
카테고리 상세
◆일본식 생과자…양갱, 다이후쿠, 만주, 도라야키 등
◆일본식 건과자…콩과자, 쌀과자(전병), 가린토, 등
◆서양식 생과자…생크림케이크, 슈크림, 에끌레르, 롤케이크 등
◆반생과자…마들렌, 피낭시에, 바움쿠헨 등
◆구운과자(건과자)…쿠키, 비스킷, 러스크, 초콜릿 등
【리서치 내용】
게재내용
EXECUTIVE SUMMARY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①(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전체)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②(요구르트•푸딩•젤리•아이스크림/전체)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③(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성∙연령대별)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④(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지역별)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⑤(요구르트•푸딩•젤리•아이스크림/성연대별)
•본인•자택용 구입실태⑥(요구르트•푸딩•젤리•아이스크림/지역별)
•선물용 구입실태①(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전체)
•선물용 구입실태②(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성∙연령대별)
•선물용 구입실태③(일본식 생과자•일본식 건과자•서양식 생과자•반생과자•구운과자/지역별)
•편의점 구입실태(주요 5개 체인 1/전체)
•통신판매 과자 구입실태(일본식 과자•서양식 생과자•디저트류/전체)
1. 자택•본인용 과자 구입실태
(1) 화과자와 양과자의 비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2) 일본식 생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3) 일본식 건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4) 서양식 생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5) 반생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6) 구운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7) 요구르트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8) 푸딩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9) 젤리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10) 아이스크림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빈도의 변화
④구입 단가
⑤구입 시 정보원
⑥구입 장소
⑦구입 시 중요 포인트
⑧섭취 장소
2. 선물용 과자 구입실태
(1) 화과자와 양과자의 비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③구입 빈도
④선물처
⑤이용 목적
⑥구입 단가
⑦구입 장소
⑧구입 시 포인트
(2) 일본식 생과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구입 빈도
③선물처
④이용 목적
⑤구입 장소
⑥구입 시 포인트
(3) 일본식 건과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구입 빈도
③선물처
④이용 목적
⑤구입 장소
⑥구입 시 포인트
(4) 서양식 생과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구입 빈도
③선물처
④이용 목적
⑤구입 장소
⑥구입 시 포인트
(5) 반생과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구입 빈도
③선물처
④이용 목적
⑤구입 장소
⑥구입 시 포인트
(6) 구운과자
①최근 1년간 선물 이용 유무
②구입 빈도
③선물처
④이용 목적
⑤구입 장소
⑥구입 시 포인트
3. 통신판매 이용실태
(1) 화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용도
④1회당 구입 금액
⑤통신판매 구입 이유
⑥구입 시 참고하는 매체
⑦주문 방법
(2) 양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용도
④1회당 구입 금액
⑤통신판매 구입 이유
⑥구입 시 참고하는 매체
⑦주문 방법
(3) 디저트류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용도
④1회당 구입 금액
⑤ 통신판매 구입 이유
⑥구입 시 참고하는 매체
⑦주문 방법
(4) 주문하는 단말
4. 편의점 구입실태
(1) CVS 체인별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2) 세븐일레븐 양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3) 세븐일레븐 화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4) 로손 양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5) 로손 화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6) 패밀리마트 양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7) 패밀리마트 화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8) 서클K선크스 양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9) 서클K선크스 화과자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10) 미니스톱 양과자•아이스크림
①최근 1년간 구입 유무
②구입 빈도
③구입 단가
④각종 평가
ⅰ) 이미지 평가
ⅱ) 단맛
ⅲ) 칼로리
ⅳ) 용량
ⅴ) 가격
⑤구입 시 중요 포인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