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헤어케어, 탈모, 가발 - 2016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03100 / A4 275p / 2016. 07.29
 
 
본 조사 보고서는 모발업 시장, 모발이식 시장,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 시장(샴푸•린스•트리트먼트) 등 헤어케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조사•분석.
 
◆ 조사 개요
조사목적 :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의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미래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시장 : 헤어케어 시장
조사대상시설 : 헤어케어 시장 참가 기업 및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 직접 면접 및 전화 취재 및 기타 주변 간접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기간 : 2016년 4 월 ~ 2016년 7 월
 
◆본 자료의 포인트
•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3 ~ 2015년도 참가기업 점유율을 조사
•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1 ~ 2015년도 시장규모를 조사
•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6 ~ 2020년도 시장규모를 대담 예측
• 헤어케어제 시장에서 주목받는 [두피케어 시장]과 [탈모예방 시장」의 2011~2015년도의 시장규모를 조사, 2013~2015년도 참가기업 점유율 2016 ~ 2020년도의 시장규모를 대담하게 예측
• 발모•육모 시장의 유통 경로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과 2013~2015년도 참여기업 점유율을 조사
• 주요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조사(20 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서머리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의 개황
 
1.2015년도 시장 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시장규모 구성비(2015년도)
4.시장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도)
5.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참고:일본피부과학회 남성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2010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의 동향 분석
 
1.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판매
2.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시장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도)
  1) 상품별
  2) 성별
4.모발업 시장 구성비(2015년도)
  1) 상품별
  2) 성별
5.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시장 점유율(2013~2015년도)
  1) 전체
  2) 가발•증모
  3) 서비스•상품 판매
  4) 남성용
  5) 여성용
7.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여성용 가발 시장의 신규 참여 기업 증가와 신흥기업 대두의 저변확대
  2) 엔트리 유저를 타깃으로 한 여성용 부분가발 시장의 활성화
  3)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사업확대를 지향하는 기업 증가
8.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Ⅲ장 모발이식 시장의 동향 분석
 
1.시장 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도)
4.모발 종류별 시장 구성비(2015년도)
5.참가 시설 동향
6.시장 점유율(2013~2015년도)
7.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의 전망
  1) 신규 참가 클리닉의 증가의 경쟁의 격화와 신흥 클리닉의 대두
  2) 여성환자 및 젊은 환자의 증가의 수술당 식모주 수의 감소
  3) 의료 투어리즘 강화의 신흥국의 부유층 유치를 도모하는 클리닉 증가
8.시장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육모제 시장의 동향 분석
 
1.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병원 유통
  3) 기타 유통
2.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전체
  2) 유통별
3.유통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도)
4.유통별 시장규모(2015년도)
5.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시장 점유율(2013~2015년도)
  1) 전체
  2) 일반 유통
  3) 병원 유통
  4) 기타 유통
7.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병원 유통시장 참가 메이커 증가의 시장경쟁 격화와 시장 확대
  2) 라이트 유저용 육모제를 강화하는 메이커 증가
  3) 관련 상품 강화의 브랜드 종합화의 진전
8.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전체
  2) 유통별
 
제Ⅴ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동향 분석
 
1.시장 개황
  1) 전체
  2) 두피케어
  3) 탈모예방
  4) 모이스처
  5) 데미지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향수
2.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전체
  2) 홍보별
  3) 상품별
3.시장별 성장률 비교(2011~2015년도)
  1) 홍보별
  2) 상품별
4.시장 구성비(2015년도)
  1) 홍보별
  2) 상품별
5.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시장 점유율(2013~2015년도)
  1) 전체
  2) 두피케어
  3) 탈모예방
  4) 모이스처
  5) 데미지 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향수
7.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베이붐 세대의 자녀들 이상의 여성을 타깃으로 한 에이징케아 홍보 브랜드의 증가
  2) 탈모예방과 두피케어 등 두피의 케어를 홍보한 브랜드 증가
  3) 자연파•오가닉 홍보 상품의 증가
8.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전체
  2) 홍보별
  3) 상품별
 
제Ⅵ장 관련 시장의 동향
 
1.이미용 시장
  1) 일본 이미용시장의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4) 이미용실 시설수 추이(2010~2014년도)
  5) 이미용실 신규 개업 수 추이(2010~2014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2010~2014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2. 에스테틱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시술•제품 판매별 시장 구성(2015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 구성비(2015년도 전망)
  5) 에스테틱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
  6) 에스테틱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 시장 전망
 
제Ⅶ장 유력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모발업>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주식회사 아데란스
샤포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벤슨
주식회사 도쿄하쓰세이케이
주식회사 프로피아
주식회사 모발클리닉리브 21
 
<식모 클리닉>
아일랜드타워클리닉그룹
TMC도쿄메모리얼클리닉•히라야마
 
<발모•육모제메이커>
MSD 주식회사
다이이치산교헬스케어 주식회사
타이쇼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스크린
후지산업 주식회사
 
<헤어케어제메이커>
Angfa 주식회사,
Kosecosmeport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세이도
프록터•앤드•갬블•재팬 주식회사
유니레버•재팬 주식회사
라이온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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