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58104900 / A4 441p / 2016. 06. 30
창간 17년을 맞이하는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조사의 베스트셀러이다. 인터넷 통신판매는 소비자 서비스 시장에서 막대한 존재감을 가진 채널이 된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대형 소매업에서는 기존 채널의 정체•쇠퇴를 보완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통신판매에 힘들 쏟고 있으며,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도모함으로써 매출 상승에도 힘을 발휘할 것이라는 기대까지 하고 있다. 유통•서비스 2업태를 3분야 20시장을 조사하여, 인터넷 통신판매 각 분야 현황을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로 제작한다.
◆본 자료의 포인트
• 상품 분야별로 3분야 20시장에 집약
• [소매]
1-① 종합(대형통신판매, 카탈로그, 텔레비전, 백화점, GMS•CVS)
1-② 가전•PC• 동 관련제품
1-③ 서적, 영상•음악제품
1-④ 식품(일반, 건강식품) 음료•주류
1-⑤ 의약•화장품
1-⑥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
1-⑦ 의료•복식잡화
1-⑧ 스포츠용품(아웃도어, 골프용품 포함)
1-⑨ 자동차•이륜차, 동 부품
1-⑩ 기타(애완동물 용품, 화훼, 악기, 그 외)
• [서비스]
2-① 숙박•여행 서비스, 교통기관(철도•항공•택시•고속버스)
2-② 음식관련 서비스
2-③ 흥행티켓 예약
2-④ 금융서비스(온라인은행•온라인증권)
2-⑤ 온라인전용생명보험
• [디지털]
3-① 전자출판(서적•잡지)
3-② 유료음악 전송
3-③ 유료동영상 전송
3-④ 온라인 게임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1장 E코머스 시장의 상황 분석
1. E코머스 총 시장규모와 동향
(1) 일본의 소매 총 시장 추이
(2) 각 업태별의 시장규모 추이
(2) 일본통신판매협회 데이터의 통신판매 시장
(3) E코머스 시장규모(BtoC)와 분야별 BtoC EC시장규모
(4) 모바일 코머스 시장
2. 네트워크 인프라의 진화와 변화
(1) 인터넷 이용 디바이스의 다양화
(2) 인터넷 이용의 목적
(3) 휴대전화 시장의 인프라 개요
(4) MVNO서비스•저가SIM
(5) 방송서비스 시장
3. 인터넷 광고
(1) 일본 광고비의 동향
(2) 스마트폰 광고시장
(3) 인터넷 광고의 종류와 형태
(4)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시장
4. 소셜미디어의 이용동향
제2장 E코머스 업계 기업동향
1. 통신판매 기업 현황 ~인터넷통신판매 매출랭킹 2014년도(종합)
2. E코머스 관련 기업 동향
E코머스 관련 기업 M&A, 자본•업무 제휴 등
3. 인터넷 통신판매와 물류시장
(1) 인터넷 통신판매 비즈니스의 육지운송 물류동향
(2) 육지운송 주요 3사의 동향
4. 무경계EC와 세계의 BtoC EC시장
(1) 일•미•중의 월경 EC시장
(2) 세계 BtoC EC시장
제3장 업종별로 본 E코머스의 동향
1. 제품판매분야 BtoC-EC동향
1-1. 종합
1. 종합부문의 상위 기업군
2. 대형 카탈로그 통신판매 기업동향
(1) 대형 통신판매 기업의 인터넷 채널동향
(2) 대형 카탈로그 통신판매 실적•개별동향
3. 텔레비전 통신판매의 인터넷 채널
4. 백화점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1) 백화점 시장 개요
(2) 백화점 인터넷 통신판매
5. GMS, CVS 인터넷 통신판매
(1) GMS, CVS 시장 개요
(2) GMS, CVS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1-2. 가전•PC•동관련 제품
1. 가전•PC•동관련 제품의 EC시장규모 개요
2. 가전•PC전문점의 시장 개요
3. 가전•PC•동관련 제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1) 라쿠텐시장, 아마존재팬에의 출점 상황
(2) 가전•PC• 동관련 제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동향
1-3. 서적, 영상•음악 제품
1. 서적•영상•음악 제품의 EC시장규모 개요
2. 서적•잡지, 영상•음악 제품판매 시장 개요
3. 서적, CD/DVD 관련의 전문점 동향
4. 서적•음악 패키지 상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동향
1-4. 식품, 음료•주류
1. 식품, 음료•주류의 EC시장규모 개요
2. 생협의 무점포 사업의 동향
3. 인터넷 슈퍼의 변천과 동향
4. 식품, 음료•주류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동향
(1) 포털 사이트의 출점 상황
(2) 식품, 음료•주류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동향
5. 건강식품의 시장 개요와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1-5. 의약•화장품
1. 의약•화장품의 EC시장규모 개요
2. 약국시장•화장품 시장의 개요
3. 개정약사 법 시행 후의 동향
4. 의약품, 화장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5. 콘택트 렌즈의 인터넷 통신판매
1-6.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
1. 가구•인테리어, 잡화의 EC시장규모 개요
2. 가구•인테리어, 잡화시장의 개요
3. 가구•인테리어, 잡화의 전문점 동향
4.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1) 포털 사이트의 출점상황
(2)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동향
1-7. 의료•복식 잡화 등
1. 의료•복식 잡화 등의 EC시장규모 개요
2. 의류 소매시장의 개요와 주요 전문점
3. 의류시장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4. 의류 EC기업 동향
5. 소비자 참가형, EC연동 이벤트
6. 베이비•아동복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7. 이너웨어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8. 복식잡화(구두, 보석장식품, 브랜드제품, 손목시계, 안경 등)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9. 중고 EC동향
1-8. 스포츠 용품(아웃도어, 골프 용품 포함)
1. 스포츠 용품 소매시장 개요
2. 스포츠 용품 시장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3. 스포츠 용품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동향
1-9. 자동차•이륜차, 동부품
1. 자동차, 이륜차, 부품 등의 EC시장규모 개요
2. 자동차•이륜차, 동부품 관련의 시장 개요
3. 자동차•이륜차, 동부품 관련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동향
4. 자동차 인터넷 통신판매에 참여하는 기업
1-10. 기타(애완동물용품, 화훼, 악기, 그 외)
1. 애완동물 용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2. 화초원예(생화, 플라워 기프트, 원예)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3. 악기, 그 외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2. 서비스 분야의 개인용 E코머스 동향
2-1. 숙박•여행 서비스, 교통기관
1. 숙박•여행 관련의 EC시장규모 개요
2. 숙박•여행 관련 시장의 개요
3. 숙박•여행 예약 사이트의 동향
(1) 숙박•여행 예약 사이트 관련 기업 동향
(2) 일본 국내 다이나믹 패키지(DP)의 대응
(3) 방일 외국인 여행 대응
4. 교통기관의 EC동향과 대응
(1) 항공
(2) 철도
(3) 택시 배차 애플리케이션
(4) 고속버스 예약
2-2. 음식관련 서비스
1. 음식 관련 서비스의 EC시장규모 개요
2.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 음식 사이트
3. 배달 예약 사이트
4. 공동구입 쿠폰 사이트
2-3. 문화 티켓 예약
1. 티켓 서비스의 EC시장규모 개요
2. 라이브•엔터테인먼트의 시장개요
3. 티켓 중개 기업의 동향
4. 전자티켓 서비스
5. 티켓2차 유통 서비스
2-4. 금융서비스(인터넷은행, 인터넷증권)
1. 금융서비스의 EC시장규모 개요
2. 인터넷 뱅킹의 개요와 동향
3. 인터넷 전업 은행 6사의 동향
4. 온라인 트레이딩의 시장 개요와 동향
5. 인터넷 전업 증권 대기업 7사 비교
2-5.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
1. 인터넷 생명보험 시장의 동향
2. 인터넷 생명보험의 기업 동향
3. 디지털 분야의 개인용 E코머스의 동향
3-1. 디지털 컨텐츠 시장 개요
3-2. 전자출판(서적•잡지)
1. 전자출판 시장의 개요와 동향
2. 전자출판 관련 상장 5사의 실적 추이와 동향
3-3. 유료음악 전송
1. 음악 전송의 시장 개요
2. 주요 정액 음악 전송 서비스
3-4. 유료 동영상 전송
1. 동영상 전송의 시장 개요
2. 유료 동영상 전송 동향
3-5. 온라인 게임
1. 게임 컨텐츠(온라인, 모바일, 소셜게임)의 시장개요
2. 스마트폰 게임시장
3. 스마트폰 게임 관련 기업동향
제4장 E코머스 관련 비즈니스 기업 수록집
1. E코머스관련 기업(2015년도 실적 일람-매출순서)
2. E코머스관련 기업(매출 3년도분 일람-2015년도 매출순서)
3. E코머스관련 기업(2015년도 경상 이익순서)
4. E코머스관련 기업 신규상장 기업 일람(2014-2016년 6월 현재)
5. E코머스관련 기업개표 223사(기업 목차)
【수록 기업의 주요업종】
•스토어툴, ASP, 시스템, 보안서비스, 결제서비스
•SNS와 게시판 등의 감시 서비스, 전자인증서비스
•인터넷 광고 관련사업, 인터넷 광고 대행업, 인터넷 활용 마케팅 지원
•휴대폰컨텐츠, 온라인게임, 컨텐츠전송, 전자서적, 음악전송
•각종 웹 서비스, 비교 사이트, 구인 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자동차 사이트
•포털 사이트 운영, 비교 사이트, 구인 사이트, 부동산 사이트, 자동차 사이트
•인터넷 통신판매 전업, 카탈로그 통신판매, 전문 통신판매
•SNS, 블로그, 소셜게임
제5장 E코머스 필수 데이터
E코머스 필수 데이터(본 장은 「2015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백서」에서 재게재)
◆인터넷 보급상황(인구•세대•기업)
◆해외의 인터넷 보급률
◆브로드밴드 계약 수의 추이
◆개인 디지털•디바이드의 상황
◆개인 이용 기기별 인터넷 이용률
◆개인 인터넷 이용의 불안•불만, 피해•대책 상황
◆PC, 휴대전화, 스마트폰 이용의 인터넷 이용시의 피해 내용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이용목적 등(개인)
◆인터넷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대책
◆스마트폰 및 테블릿형 단말 이용 시의 보안문제 불안 등
◆기업의 인터넷과 기업 내 LAN등을 이용의 문제점
◆연령 계층별로 본 상품 등 구입•금융거래•디지털 컨텐츠 구입 경험자의 비율
◆인터넷으로 구입한 상품•서비스•디지털 컨텐츠의 종류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경우의 결제방법
◆연령 계층별로 본 소셜 미디어의 이용률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목적/이용할 때의 단말
◆전국•지방•도시 계급별 전자 화폐 등 관련 이용상황
◆IT주변기기, 가전제품 보급률
◆PC 일본국내 출하실적
◆이동전화 일본국내 출하실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