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성장아이템, 성장시장, 신규아이템 - 2016년판 향후 성장 100 아이템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향후 성장 100 아이템 (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02100 / A4 423/ 2016. 07.29



본 조사 보고서는 야노경제연구소가 보유한 시장데이터 중에서 좀더 특징적이고 보다 구체적인 "성장 아이템"을 소개한 시장 보고서입니다.

◆ 본 자료의 포인트

• 1권으로 100 아이템(시장)을 소개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반드시 찾을 수 있습니다.
• 다망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각 아이템 양면×2의 최적 스타일
단시간에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전문연구원의 지식을 엄선 집약해 소개
• 현재의 시장 성장 정도에 머물지 않고 2020년까지의 시장규모 예측을 소개
전문연구원이 그 배경, 요인을 알기 쉽게 해설
• 현재의 참여기업과 점유율 구조 소개
전문연구원이 점유율 요인, 또는 참여기업 구성을 알기 쉽게 해설
• 해당 시장의 성장에서 초래되는 파급효과와 해설을 소개
귀사와 관련된 파급효과 분야를 반드시 발견
• 시장의 전망과 과제를 전문연구원이 알기 쉽게 해설
·해당 시장의 KFS → 시장 플레이어의 강점을 알 수 있다
·기존 플레이어도 해결되지 않는 과제 → 신규사업의 힌트도 된다
·시장 성장 기회의 결론 → 호재료를 단적으로 해설
·시장 성장 위협의 결론 → 리스크를 단적으로 해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 서머리
 

 제1장 생명과학


101. 제네릭 의약품
102. 의약품 제조수탁
103. 조제 약국(조제)
104. 세포·조직배양 관련 연구용 시약
105. 텔레라디올로지(원격방사선진단)
106. 수탁 임상검사
107. 차세대 DNA 시퀀서


제2장 식품, 어그리, 그린 비즈니스


201. 건강식품
202. 연하식
203. 저작 곤란자식
204. 재택배식 서비스
205. 배달생수
206. 자연식품 택배 서비스
207. 온라인 슈퍼 택배
208. 식품 통신판매
209. 치즈
210. 애완동물용 덴탈케어 용품
211. 가정 채소밭용 야채모종·과수모종
212. 기능성 농산물
213. 기업의 농업 비즈니스


제3장 정보·통신(ICT), 금융


301. ERP(Enterprise Resource Management)
302.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303.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304. MA(마케팅 오토메이션)
305. 운행동태 관리 시스템
306. UV잉크젯 프린터
307. 감시카메라
308. 웨어러블 디바이스
309. 3 D프린터
310. 디지털 인쇄기
311. M2M
312. 센서 네트워크
313. MVNO(가상통신 사업자)
314. EC결제서비스
315. FinTech(핀텍)
316. 내점형 보험매장


제4장 환경·에너지, 자동차·기계, 금속·세라믹스·광물자원


401. 전력계통 관련 축전 시스템
402. 주택용 축전 시스템
403. 주택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
404. 파워 반도체
405. 카셰어링


제5장 일렉트로닉스, 소재, 화학소재


501. 리튬이온전지 양극재
502. 리튬이온전지 음극재
503. 리튬이온전지 전해액
504. 리튬이온전지 세퍼레이터
505. 리튬이온전지 도전조제
506. 전고체 박형 전지
507.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508. 다층 카본나노튜브
509. 전계방사 나노파이버
510.  무선통신기능 향상용 자성시트
511. 편광판
512. 정온 수송 관련 자재(의약품 수송)
513. 이지필 필름
514. 음료용 알루미늄캔
515. PET분야 용기
516. CVS 카운터 커피용 컵
517. 자동차 내장용 가식필름
518. 자동차용 유리 중간막
519. 자동차용 수지
520. 자동차용 발포체
521. 자동차용 CFRP


제6장 주택·부동산, 건재, 종이·펄프, 출판·인쇄


601.  유료 양로원
602. 맨션 관리
603. 대규모 수선공사
604. 주택 리모델링
605. 홈 시큐리티 서비스
606. 가사 대행 서비스
607. 수납 비즈니스
608. 전자출판 컨텐츠
609. 연포장 분야의 디지털 인쇄


제7장 패션, 유통 소매, 스포츠


701. 재활용 기모노
702. 수입시계(고급시계)
703. 선물
704. 발모·육모제
705. 남성용 화장품
706. 천연·유기농화장품
707. 화장품 수탁제조
708. 치실
709. 서비스 유니폼
710. 호텔 린넨
711. 배드민턴 용품
712. 탁구 용품
713. 캐쥬얼 스니커즈
714. 스포츠 오토바이 및 주변용품
715. 스포츠 서포터
716.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한 스포츠 레슨


제8장 사업소용 서비스, 교육, 레저·엔터테인먼트

801. 기업용 연수서비스
802. EAP(종업원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803. 급여계산 아웃소싱
804. 복리후생 아웃소싱
805. 전자칠판
806. 학교용  태블릿 단말
807. 디지털 교과서
808. 외국어 교실
809. 보육원·탁아소
810. 호텔
811. 피트니스 클럽
812. 모형·취미
813. 스마트폰게임


<게재항목>
1.아이템 개용(용도시장, 참여기업, CAGR 등)
2.시장규모 예측(~2020년도)
3.최신 메이커 점유율 or 참여기업
4.시장성장에 따른 파급효과
5.시장의 전망과 과제(성공요인, 해결과제, 시장성장기회, 시장성장의 위협/저해요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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