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코드 C58101300 / A4 267p / 2016.06.30
이 조사 리포트에서는 공통 포인트서비스를 중심으로 포인트서비스 시장을 조사하여 포인트서비스 시장동향, 규모, 전략을 분석해 향후 방향성을 고찰했다.
◆ 조사개요
조사목적:공통 포인트 발행 사업자 및 포인트서비스 제공기업, 포인트 관련 솔루션벤더 등의 취재•앙케트를 통해 포인트서비스의 현상과 향후 시장성을 전망
조사대상:공통 포인트 사업자 및 포인트서비스 제공기업 외 포인트 관련 솔루션벤더 등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와 전화취재 병용
조사기간:2016년 4월~2016년 6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공통 포인트 시장에서의 경쟁 환경 변화를 고찰
• 포인트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옴니채널에 관한 주요 사업자의 생각을 분석
◆ 리서치 내용
■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포인트서비스 관련 시장의 동향
1.1. 공통 포인트의 동향
1.1.1. 공통 포인트 사업자에 대한 참가기업 증가
1.1.2. 공통 포인트 단말 및 관리 시스템의 멀티 대응 촉진
1.1.3.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주력 업종은 전방위적
1.1.4. 도입 기업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대응
1.2. 마일리지 상황
1.2.1. 마일리지로 확대하는 카드제휴 전략
1.2.2. 마일리지에서의 라이트 유저에 대한 전략
1.3.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1.4. 포인트 교환 사업자의 동향
1.5. 시장규모
1.5.1. 일본 포인트 발행액 추이(2013년도~2016년도 전망)
1.5.2. 포인트 발행액 업종별 점유율(2015년도)
1.6. 포인트카드의 역사(참고자료)
1.7. 카드매체의 종류와 개요
1.8. 포인트카드의 발행목적과 FSP
2. 포인트서비스의 시장예측과 장래전망
2.1. 일본 포인트 발행액 추이(2016년도~2020년도 예측)
2.2. 포인트 발행액의 업종별 점유율(2020년도 예측)
2.3. 포인트서비스의 장래전망
2.4. 고객분석 서비스/기기벤더의 동향과 장래전망
제Ⅱ장 공통 포인트/포인트 교환 시장의 실태
1. 공통 포인트/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분류
2. 공통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2.1. 공통 포인트의 개요
2.2.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2.2.1. 가맹점 확대를 위한 대응
2.2.2. O2O/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활용 대응
2.2.3 데이터 분석 및 CRM관련 대응
2.2.4. 지방 지역 관련 대응
2.3.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과제와 향후 방향성
2.4. 시장 환경에 대한 견해
【공통 포인트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Clubnets
주식회사 T-POINT JAPAN
라쿠텐(라쿠텐 포인트카드)
주식회사 로열티마케팅(Ponta)
3. 포인트 교환 서비스
3.1. 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개요
3.2.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3.3.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의 과제
3.4.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VOYAGE MARKETING(PeX)
G.plan 주식회사(G포인트)
주식회사 넷마일
제Ⅲ장 업태별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1. 마일리지
1.1. 마일리지의 개요
1.2. 주요 마일리지 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1.2.1. 회원 확대를 위한 대응
1.2.2. 기존 회원 활성화 대응
1.3. 주요 마일리지 사업자의 과제와 향후 방향성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실태】
전일본공수 주식회사(ANA 마일리지클럽)
일본항공 주식회사(JAL 마일리지뱅크)
2. 유통계의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2.1. 편의점 공통 포인트의 개요
2.1.1. 편의점 공통 포인트 프로그램의 개요/참가 경위
2.2. 슈퍼마켓
2.2.1. 슈퍼마켓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2.2.2. 주요 슈퍼마켓의 FSP에 관한 대응
2.2.3. 포인트서비스와 선불을 연계한 대응
2.3. 가전 양판점
2.3.1. 가전 양판점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2.3.2. 주요 가전 양판점 포인트서비스의 개요
3.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3.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3.1.1.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3.2.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3.2.1.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동향
3.2.2. 포인트 사이트의 대응 동향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세레스(moppy/MOBATOKU/osaifu.com)
4. 신용카드
4.1. 포인트 프로그램의 동향
4.2. 신용카드 시장규모
4.2.1. 쇼핑 취급액(acquirer기준)
4.2.2. 신용카드 시장에서의 포인트 발행액 추이
4.2.3. 주요 카드발행회사의 포인트를 활용한 시책 일람
5. 전자화폐
5.1. 전자화폐 시장 개황
5.2. 주요 전자화폐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
5.2.1. WAON의 동향과 방향성
5.2.2. nanaco의 동향과 방향성
5.2.3. Suica의 동향과 방향성
5.2.4. 라쿠텐Edy의 동향과 방향성
5.3. 시장규모
5.3.1. 결제액 추이(2012~2016년도 전망)
5.3.2. 비접촉 IC형 전자화폐에서의 포인트 발행액 추이
5.4. 사업 강화 대응
5.4.1. 주요 발행사업자의 가맹점 확대를 위한 대응
5.4.2. 이용 촉진 대응
5.4.3. 발행 사업자의 결제단말 동향
6. FinTech관련 대응 및 전망
6.1. 일본에서의 FinTech 동향
6.1.1. 정의
6.1.2. FinTech의 범위
6.2. FinTech 시장규모 예측(2015년~2020년)
6.2.1. 시장규모 예측
6.2.2. 특히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영역
6.2.3. 시장동향
6.3. FineTech가 포인트에게 미치는 영향
6.4. 포인트에서의 블록체인/비트코인의 동향
제Ⅳ장 포인트 솔루션 사업자의 동향
1. CRM-FSP 솔루션/포인트 관리•고객 관리 시스템 제품의 분류
2. 고객 분석의 동향
2.1. 고객 분석의 동향
2.2. 고객 분석의 과제•문제점
2.3. 고객 분석 솔루션 시장의 향후 전망
3.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시장 견해
4.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5.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과제
6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다이니혼인쇄 주식회사
도시바텍 주식회사(CSdelight)
주식회사 트리니티
후지쓰에프아이피 주식회사(ValueFront 포인트서비스)
제Ⅴ장 관련 시장의 동향
1. 서버관리형 전자화폐 시장의 동향과 전망
1.1. 시장개황
1.2. 시장규모
1.3. 서버관리형 전자화폐 시장예측(2016년도~2021년도)
2. 하우스카드형 선불카드의 동향과 전망
2.1. 시장 개황
2.2. 하우스형 선불카드의 동향
2.3. 범용성이 있는 선불카드의 동향
2.4. 시장규모 추이(2012년도~2016년도 전망)
2.5. 주요 발행 사업자의 결제액 추이
2.6. 주요 발행 사업자의 이용 촉진 대응
2.7. 선불카드 도입 지원 사업자의 동향
2.7.1. 도입 지원 사업자의 동향과 대응
2.7.2. 보급 확대 대응
2.7.3. 영업강화 대응
2.8. 하우스카드형 선불카드의 시장규모 예측(2016년도~2021년도)
3. 브랜드 선불시장의 동향과 가능성
3.1. 브랜드 선불의 시장개황
3.2. 주요 발행사업자의 동향
3.3. 브랜드 선불 시장규모 추이(2012년도~2016년도 전망)
3.4. 브랜드 선불 발행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3.5. 브랜드 선불 도입지원 사업자의 대응 동향
3.6. 국제 브랜드의 브랜드 선불에 관한 대응
3.7. 브랜드 선불시장 예측(2016년도~2021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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